화절령 운탄고도/20170806

 

화절령삼거리에서 만항재 방향으로 올라가서 운탄고도와 만났다.

화절령에서 도롱이연못까지는 고지대라고는 하지만 더운 날씨에 걸어서 다녀오기가 좀 먼 거리여서 포기하고 아쉬지만 그냥 내려가던 참이었다.

그런데 도롱이연못을 보게 되다니......

나무그늘도 많은데 정자가 주변 환경과 동떨어진 느낌이 든다.

 

 

 

 

 

 

 

 

 

 

10년에 처음 보았을 때에는 도롱이연못 안에 쓰러진 나무들이 널브러져 있었다.

진입로 역시 동자꽃과 이질풀 등 야생화가  무성했었다.

이제는 둥둥 떠 있던 나무도 건져내고 연못주변과 진입로의 야생화도 없어져서 대청소가 끝난 듯한 느낌이다.

그 시절 숲속에서 보았던 괴물이라도 나올듯한 괴괴함과는 거리가 멀다.

차라리 손대지 않은 자연그대로 방치되어 있던 예전의 모습이 더욱 가치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아쉽다. 

 

 

 

도롱이연못

 

 

 

 

 

 

 

 

 

 

 

 

 

 

 

 

 

 

 

도롱이연못을 보기 위해서 주차한 곳에서 만항재방향으로 보이는 운탄고도인데 주차하며 보니 차단기가 내려져있는 것 같았다.

화절령삼거리 바로 위에서 스쳐지나갔던 분이 알려준 차단기라는 생각이 들어서 도롱이연못에 가기 전에 걸어가서 확인해 보았다.

멀리서보면 닫혀있는 것처럼 보였는데 차단기가 열려있어서 횡재를 한 기분이다.

10년 전(2007.08.04)에는 골프장(하이원CC) 경계선까지 다녀왔었는데 오늘도 차단기가 내려진 곳까지 다녀올 생각이다.

 

 

 

 

 

 

 

1177갱

 

 

 

 

 

 

 

갱도는 입구부근만 복원되어 있고 갱목 사이로 들여다보니 좀 더 깊게 보이는데 그곳도 돌로 막은 듯하다.

 

 

 

 

 

 

 

구경거리로 복원된 시설물이기는 하지만 채탄하던 분들이 땀 흘리며 일하던 일터였다.

습하고 어두침침해서 모기가 있지 않을까 했는데 들어가니 엄청 시원하다.

 

 

 

 

 

 

 

 

 

 

 

 

 

 

 

여기서 내려다보니 오전에 구래리(선바위길)에서 직동리로 넘어가는 고갯마루 부근과 화절령에 오르기 위해서 건넜던 다리가 보인다.

사진 왼쪽 상단에 넓게 보이는 밭에서 5시 방향으로 보이는 작은 밭이 선바위길 끝의 고갯마루에서 올려다 보이던 채소밭이고,

그 연장선에서 아래쪽으로 길게 보이는 밭이 고개를 넘어 직동리로 내려오는 길가의 더덕밭이다. 

 

 

 

백운산 남쪽의 폐수처리시설.

 

 

 

 

사진의 가운데 밭에서 1시 방향으로 보이는 밭이 두 번째 위쪽사진을 설명할 때 기준이 되었던 밭이다.

가운데 밭의 아래쪽으로 구래리 선바위길이 있는 계곡이다.

 

 

 

 

 

 

 

 

 

 

 

 

만항재 방향으로 운탄고도를 가다보니 드디어 10년 전에 되돌아섰던 골프장(하이원CC) 경계선에 있는 차단기에 도착하였다.

여기까지 오는 동안 도로에 차량이 지나간 바퀴자국이 선명한 것으로 보아 화절삼거리 부근에서 스쳐 지나간 분도 여기까지 온 듯하다.

 

 

 

차를 세워두고 좀 더 걸어가다가 되돌아섰다.

그런데 어제 만항재 옛헬기장 부근에서 보았던 풍력발전기공사와 연관된 도로공사가 이 부근까지 계속되는지 중장비가 움직이는 소리가 들린다.

 

 

 

혹시 공사하는 모습이 보일까 해서 이 길도 조금 내려갔다가 되돌아왔다.

부근 운탄고도에서 숲 사이로 두어 군데에서 어렴풋하게 공사현장이 보이기는 한다. 

 

 

 

차를 돌려서 화절령 방향으로 다시 되돌아 나왔다.

 

 

 

 

 

 

 

아내가 고등학교 국어시간에 외웠던 시라던데....

 

 

 

[전에는]

20140731.....  http://hhk2001.tistory.com/4438     http://hhk2001.tistory.com/4439     http://hhk2001.tistory.com/4440

                     http://hhk2001.tistory.com/4441     http://hhk2001.tistory.com/4442

20070803.....  http://hhk2001.tistory.com/3589     http://hhk2001.tistory.com/3587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하헌국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