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3.07.18 대전 성북동집 일상/20230717-20230718

대전 성북동집 일상/20230717-20230718

 

  20230717

 

 

 

 

 

 

 

 

 

 

 

 

 

뽕나무 전지작업 전

 

 

뽕나무 전지작업 후

보름 전에 전지작업을 해 주었는데 벌써 cctv에서 앞밭 모습이 가려지기에 다시 전지작업을 하였다. 게제에 cctv의 각도를 조정하여 불필요한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하였다.

 

 

연일 장맛비가 오락가락하더니 오랜만에 흰구름 사이로 파란하늘이 보인다.

 

 

 

 

 

 

 

 

 

 

 

 

 

 

 

 

 

어제 오이넝쿨을 지지대에 묶어줄 때에는 잎이 뒤집힌 것이 있었는데....

 

 

아내가 궁금하다며 화분에 심은 화초를 보고 싶다고 해서 일부러 촬영하였다.

 

 

 

 

 

 

 

 

 

 

 

오전에는 파란 하늘이 보이기도 하더니만 저녁때에는 장대비가 내린다.

 

 

20230717 대전 성북동집(장맛비)

 

 

밤에 샤워실에 청개구리가 벽에 붙어 있다. 먹을 것이 있으니 오지 않았을까. 먹을 것이 모기이니 바짝 긴장이 된다.

 

 

 

 

 

 

 

 

 

 

 

 

 

 

 

 

 

모기에 대한 최후 방어선

한여름에는 벌레에 물렸을 때 바르는 약(모기약)을 호주머니에 넣고 다닌다. 집안에 들어온 모기를 잡지 못했을 때에는 텐트로 들어가면 된다. 평소에도 아늑하고 시원해서 애용하는 공간이다.

 

 

 

 

 

 

 

 

 

 

 

 

 

 

 

아침에는 식빵을 먹었다. 쨈을 다 먹었는지 없다. 무 김치와 오이와 토마토와 음료수를 마시며 먹었다

 

 

점심에는 전기밥솥에 감자를 쪄서 먹었다. 

 

 

 

  20230718

 

어제 수해복구한 앞밭 입구가 다시 엉망이 되었다. 어제 두더지가 벽돌 뒤쪽으로 지나가서 몇 번 발로 뭉갰는데 또 생겨서 물길이 되어버린 것이다. 완전치는 않지만 지푸라기를 그늘막으로 둘둘 말아서 뒤쪽에 설치하였는데 나중에 새로운 방법으로 복구해야 하겠다. 통로에서부터 구배가 심하여 바닥이 패였기에 방부목 판재를 이용하여 물넘이 턱을 만들어 주었다.

 

 

오이넝쿨이 너무 길어서 어제 한쪽은 하부에 넝쿨을 둥글게 말아서 묶어주고, 다른 쪽은 길게 뻗은 줄기를 거꾸로 묶어 주었었다. 넝쿨을 억지로 유도하니 잎사귀가 뒤집힌 것이 있었는데 하루 사이에 제대로 되었다. 비가 그치면 풀도 뽑고 지지대도 세워줘야 할 텐데 여건이 될지 모르겠다. 엄두가 나지 않는다.

 

 

우리는 보름 전까지는 풀을 뽑아서 괜찮았었는데 이제는 고랑의 풀이 들깨 보다 더 크게 자랐다.  다ㅇ이네 것은 농작물이 보이지도 않는다. 

 

 

 

 

 

오늘은 하루 종일 비가 내리더니 저녁때서야 그친다.

 

 

 

 

 

 

 

 

앞밭 입구의 수해복구한 부분의 상태

 

 

배수관 하류쪽의 수해복구한 부분은 바닥에 깔은 돌이 떠내려간 것이 있다. 다시 보완해야 하겠다.

 

 

 

 

 

집 앞 성북천....

 

 

쌍무지개

저녁 때 비가 그치더니 해가 질 무렵이 되니 햇살이 비친다. 분명 무지개가 떳겠다는 생각에  카메라를 들고 밖으로 나갔다. 선명하지는 않지만 오랜만에 쌍무지개를 본다.

 

 

매끼마다 딸이 준비해 준 밑반찬과 상추와 풋고추와 무 김치를 먹었더니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다. 아침에 감자를 넣은 찌개를 끓였다. 

 

 

방울토마토는 열과된 것은 대부분 버렸다. 완숙토마토는 열과된 부분을 도려내서 먹고 있는데 오래 보관 할 상황이 아니다. 그냥 먹고, 소금 쳐서 먹고, 설탕 쳐서  수시로 먹고 있다. 딸이 보내 준 수박은 먹을 새가 없어서 먹지 않고 냉장고에 두었다. 

 

 

간식꺼리로 병아리콩을 불려서 전기밥솥에 익혔는데 맛있다. 오며가며 몇 알씩 집어먹는 중이다.

 

 

 

■ 20230715-20230720 (성북동집 : 5박6일 : 혼자서 : 382km) -발산역-올림픽대로-경부고속(옥산휴게소)-호남고속지선-서대전ic-방동저수지-성북동+주방싱크대 원홀 주방헤드 교체(비 105.6mm)(0715)- -수해복구(통로 배수관+앞밭 입구)+장미 지지대 및 묶어주기+토마토 오이 묶어주기+토마토 오이 고추 가지 상추 수확(0716)- -뽕나무 전지+cctv 각도 변경(비 30.9mm)(0717)- -수해복구(앞밭 입구 2차)(비 73.0mm)(0718)-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