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3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3.03.31 대전 성북동집 꽃밭+앞밭/20230328-20230402

대전 성북동집 꽃밭+앞밭/20230328-20230402

 

  20230328

 

앞밭 퇴비 및 비료 살포

작년 가을걷이를 끝으로 2년 동안의 텃밭농사를 마감하게 되었다. 대신 올해부터는 젊은이들과 앞밭에 농사를 짓기로 하였다. 앞밭은 작년 봄에 성토를 한 후 제대로 농사를 짓지 못하였기에 고향친구 강ㅇ덕의 조언을 밭아서 퇴비와 비료를 미리 구입해 두었었다. 봄에 로타리를 쳐주겠다고 약속은 하였으나 한 달 넘도록 전실공사에 전념하다보니 앞밭은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었다. 며칠 전에야 아내가 로타리는 언제 쯤 칠 예정인지 알아보아 달라기에 전화했더니 당장 내일 로타리를 칠 테니 미리 복합비료를 미리 살포해 두란다. 전실공사를 잠시 접어두고 퇴비와 복합비료를 골고루 뿌려 주었다. 오랜만에 거름 냄새가 진하다.

 

 

비료살포는 아내가 하였다.

 

 

 

 

 

물뿌리개 호스를 샤워실에서 꺼냄

동계철수에서 복귀한 후 물뿌리개를 쓸 일이 있을 때에는 샤워실 상문너머로 물호스를 꺼내서 사용하였다. 밤에는 추워서 얼 수 있으니 샤워실에 들여 놓는 번거로움을 감수하며 사용하였었다. 오늘 정식으로 물호스를 샤워실에서 꺼냈다.

 

 

까망이는 매일 들리지 않지만 자주 와서 밥을 먹고 간다.

 

 

 

  20230329

 

금수봉

 

 

 

 

 

 

 

 

매화는 졌지만 매실이 기대된다.

 

 

 

 

 

새벽 추위에 수선화가 축 늘어졌다.

 

 

앵두나무 꽃

 

 

개나리

 

 

 

 

 

앞밭 로타리치기

어제 약속한대로 고향친구 강ㅇ덕이 트렉터로 로타리를 치러왔다. 

 

 

로타리치는 범위와 이랑 만들기에 대해서.... 

 

 

 

 

 

로타리를 두 번 치고....

 

 

이랑만들기

 

 

20230329 성북동집 앞밭 로타리치기

 

 

로타리치기를 마치고 트렉터로 진입로도 평평하게 밀어주었다. 로타리치는 비용은 사양하기에 밥이나 한 번 먹자고 하였다.

 

 

꽃잔디가 하루가 다르게 꽃이 핀다.

 

 

개나리

작년 봄에 꽃이 처음 피었는데 꽃이 피기 전까지는 무슨 나무인지 몰라서 곁가지가 나오는 대로 잘라내니 수형이 엉성해졌다. 올봄에는 곁가지가 없어서 풍성하지는 않지만 꽃이 많이 피었다. 

 

 

 

  20230330

 

아욱국

작년 가을까지 동네 누님이 이웃밭에 농사지으신 이욱을 냉동보관해서 지금까지 먹었다. 오늘이 마지막 아욱국이란다. 평생 이렇게 자주 아욱국을 먹어 본 때가 있었을까?

 

 

요즈음 수선화가 화려하다. 성북동집 마스코트인 선화가 꽃밭 나들이를 하였다. 

 

 

 

 

 

 

 

 

 

 

 

 

 

 

 

 

 

 

 

 

명자나무 개화

 

 

김장배추의 변신(꽃이 진 다음에 따로 모아서 블로그에 포스팅 할 예정이다)

 

 

 

  20230331

 

앵두나무 꽃이 절정이 아닐까? 아내는 전지작업을 할 때마다 재작년에 이 앵두나무의 전지를 너무 많이 해서 빈약해 졌다며 주의를 환기시키곤 한다. 좀 부족하다 싶을 정도로 했어야 하는데 과했다. 그래도 수형은 좋아졌다.

 

 

 

 

 

 

 

 

 

 

 

 

 

 

며칠 전 트렉터로 진입로의 평탄작업을 하였지만 장비로 할 수 없는 부분은 아내가 보완작업을 하였다.

 

 

 

  20230401

 

앞밭 고랑 만들기 및 진입로 정비

주말을 맞이하여 젊은이 가족이 왔다. 전실작업을 잠시 중단하고 같이 진입로와 밭 사이에 고랑을 파고 트렉터로 마무리하지 못한 이랑도 만들고 진입로의 평탄작업을 하였다. 농사지을 위치와 범위도 정하였다. 

 

 

 

 

 

젊은이들은 가지고 온 모종을 심고 씨앗도 파종하였다.

 

 

 

 

 

 

 

 

봄까치꽃

 

 

 

 

 

 

 

 

명자나무 꽃

 

 

앵두나무 꽃

 

 

 

 

 

 

 

 

며칠 만에 진잠에 다녀오며 보니 성북동과 방동저수지 부근의 벚꽃이 만개하였다. 산에는 산벚꽃이 허옇다.

 

 

 

 

 

 

 

 

개나리도....

 

 

 

 

 

  20230402

 

수선화

밤에 보아도 좋다.

 

 

 

 

 

 

 

 

■ 20230224 (성북동집 : 55박55일 : 동계철수 복귀 : 본채 전실공사 : 둘이서 : 922km) ~- -전기필름난방 보호판 및 문선 하부 보완+앞밭 퇴비 및 비료 살포+물뿌리개 호스 를 샤워실에서 꺼냄+시멘트사이딩 측면 마감판 백업재 설치+창틀코킹(0328)- -앞밭 로타리치기+진잠(점심+생필품+건자재)+문틀 문선하부 순간접착재 바르기+창틀코킹+전실 기존벽체 콘센트 정리(0329)- -전실바닥 모터펌프 연결구간 보완+전실과 본체 연결부위 및 본채  균열부위 우레탄폼 충진+전실 기존전선 정비+현관전등 및 인체 및 모션감지센서 설치+명자나무 개화(0330)- -전실 기존전선 정비+장판깔기(0331)- -장판깔기+앞밭 고랑만들기 및 차로 정비(젊은이들과)+진잠(L마트/점심+전자재+H마트/생필품)+걸레받이설치+복사꽃 개화(0401)- -걸레받이설치+전실 외벽몰딩설치+현관 전등 및 센서 재설치(0402)-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