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3.03.18 LM SQ & KCDR & AISI 춘계등산대회 - 1/20230317 4

LM SQ & KCDR & AISI 춘계등산대회 - 1/20230317

 

성북동집에서 겨울을 나기에는 환경이 열악하여 서울집으로 동계철수를 하였었다. 새싹이 돋아나기 전에 본채 전실공사를 착수하기 위하여 2월 하순(20230224)에 성북동집으로 다시 복귀하였다. 전실공사는 전문인에게 의뢰하여 수행하려고 하였으나 여의치 않아서 내가 수행할 수 없는 부분만 전문인의 도움을 받게 되었다. 예전만 못한 체력이지만 쉬지 않고 공사를 수행하고 있었는데 회사차원으로 계룡산동학사에서 등산대회가 열린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해마다 있었던 행사지만 코로나와 지방출장 일정과 겹쳐서 참석하지 못하였는데 이번에는 성북동집에서 가까운 동학사에서 행사를 한다기에 당연히 신청하였다. 신청할 때 현재 대전에 머물고 있는데 17일에도 대전에 있다면 직접 도착하는 장소로 가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한동안 등산대회를 까맣게 잊고 전실공사 하느라 여념이 없었는데 16일 밤에 구체적인 일정계획을 확인하였다. 일정계획을 보니 대전역 동광장으로 가면 되겠기에 총무님께 문자를 보냈다. 자정이 가까운 시간이라서 전화 통화는 하지 않았는데 나 하나 때문에 대전역 동광장으로 오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다. 17일 아침에 서울에서 관광버스가 출발하려는데 어찌된 일이냐며 급한 연락을 받았다. 나는 대전역으로 가겠다고 연락을 했는데 명단에는 서울에서 출발하는 것으로 되어 있었던 모양이다. 총무님은 독감으로 등산대회에 참석치 못하셨으니 전달이 원활치 못했나보다.

 

대전역 동광장

아침에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대전역 동광장에 도착하니 나를 포함하여 여섯 명이다. 나 혼자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하였는데 의외이다. 관광버스가 접근하는 입구에 기다려서 서울에서 온 일행과 합류하였다.

 

 

 

  대청호반

 

점심을 예약한 대청호반에 있는 식당에 도착하여 기념촬영도 하고 주변을 둘러본 후 식당으로 들어갔다.

 

 

 

 

 

 

 

 

 

 

 

 

 

 

봄까치꽃

 

 

계획대로라면 점심을 먹은 후 바로 버스를 타고 계룡산동학사로 이동하는 것이었으나 대청호 주변의 탁 트인 경치에 끌려서 탐방로의 일부 구간을 걸었다.

 

 

 

 

 

봄 가뭄이 심한지....

 

 

 

 

 

버드나무가 제법 파릇해졌다.

 

 

 

 

 

 

 

 

 

 

 

 

 

 

 

 

 

 

 

 

 

 

 

  계룡산동학사

 

대청호반 탐방로의 일부 근간을 걸은 후 계룡산동학사에 도착하였다. 나무들이 봄기운이 돌기 시작하였다.

 

 

 

 

 

일주문 앞에서 단체촬영을 하고....

 

 

 

 

 

관음암

 

 

 

 

 

 

 

 

동학사에서 보이는 쌀개봉과 관음봉

 

 

 

 

 

동학사 대웅전

 

 

 

  유성

 

동학사에서 서울로 가는 길에 유성에 들렸다. 점심 때 대청호반에서 일정에 없던 탐방로를 걸었기에 원래의 일정이 조금씩 지체된 상태였다. 부득이 저녁밥을 먹기 전에 유성온천에 들어가는 일정을 단축하기로 하였다. 온천에 들어가기에는 짧은 시간이지만 그래도 몇 분은 들어가시고 일부는 카페로 들어갔지만 나는 박ㅇ규님과 유성온천공원을 산책하였다.

 

 

유성온천공원

 

 

 

 

 

 

 

 

 

 

 

유성온천공원내 족욕장서....

 

 

족욕장으로 들어가려고 신발과 양말을 벗고 들어가려고 하는데 주변 분들이 발을 닦고 들어오란다. 그러고 보니 발을 닦을 수 있는 수도시설과 족욕을 마치고 압축공기로 말리는 시설이 되어 있다. 처음이라 이런 절차를 몰랐을 뿐만 아니라 끝난 후 발을 손수건으로 닦을까 휴지로 닦을까 하는 이야기도 나누었었다.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이지만 온천물에 발을 담갔다. 좋다!

 

 

저녁을 먹고 서울팀이 출발하는 관광버스를 배웅하고 대전팀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각자 집으로 돌아갔다. 

 

 

유성에서 704번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원내동에서 30분을 기다려서 41번 성북동행 시내버스를 탔다. 회사 등산대회에는 처음 참석해 보았으며 토목직이 주를 이루기에 아는 분이 있기나 할까 했는데 그렇지도 않았지만 마음 편하게 하루를 같이 할 수 있는 멋진 날이었다. 집에 도착하여 사진을 정리하고 간단한 보정작업을 해서 발송하고 나니 자정이 넘었다. 

 

 

 

■ 20230317 (SQ춘계등산대회 : 1일 : 대중교통) -성북동-41시내버스-원내동-1직행-대전역 동광장-일행합류(관광버스)-동부로-대청호수로-냉천로-점심밥+대청호반 산책-대청호수로-판암ic-통영대전고속-비룡jc-경부고속-회덕jc-호남고속지선-유성ic-32-1-박정자삼거리-동학사(되돌아서)-1-32-유성(산책 및 족욕+저녁밥-일행과 헤어짐-704시내버스-원내동-41시내버스-성북동

 

 

■  현장에서 행사를 집행하신 분들과 본사에서 챙겨주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