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북동집(일상 : 모종심기+지지대 설치)/20220421-20220422

20220421

 

그저께 대청호반 드라이브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진잠 종묘사에서 사온 모종을 심고 모종 지지대를 설치해 주었다. 드디어 텃밭에서 겨울을 난 묵은 농작물 줄기를 제거하고, 잡초를 뽑고, 이랑을 만들고, 농업용 비닐을 깔고, 하지감자는 시기를 놓쳤지만 봄에 뿌릴 씨앗을 파종하고,  모종을 이식하고, 지지대를 설치하였으니 어느 정도 텃밭이 완성된 셈이다.

 

 

 

지지대 설치를 위하여 토마토(완숙토마토 2포기+방울토마토 2포기+대추토마토 2포기)와 오이 2포기를 두 줄로 이어서 심고, 그 옆으로 파프리카 2포기와 아삭이고추 4포기를 심었다. 가지 2포기와 땅콩 6포기는 지지대 없이 따로 심었다.

 

 

 

 

 

 

토마토와 오이는 지지대를 높이 설치하고 모종 한 포기당 3개의 줄을 느려주고, 아삭이고추와 파프리카는 지지대를 낮게 설치하고 줄은 우선 한 줄만 느려주었다.

 

 

 

 

 

텃밭 작업을 마치고 두더지 퇴치에 도움이 될까 해서 꽃밭에 토양살충제를 뿌린 후 물을 뿌려주었다.

 

 

오후에 진잠에 가서  건재상에서 삽과 호스와 숫돌을 사고, 마트에 가서 생필품을 사왔다. 며칠 전에 이웃 농토에 성토를 해서 진입로로 차가 집 앞까지 진입이 가능하지만 오늘 처음으로 들어와 보았다. 

마침 큰집 손자 생일인데 서울집에서는 여건상 엊저녁에 저희들끼리 생일상을 마련했지만 동참하지 못하는 아쉬움에 치킨과 맥주를 준비해서 야외데크에서 먹었다. 

 

 

 

20220422

 

이제까지는 세차용 물뿌리개의 호스가 짧아서 텃밭에 물을 주려면 대문 안에서 물뿌리개에 물을 채워서 수동으로 물을 주었었다. 아침나절에 어제 사온 호스를 연결하니  대문 밖 텃밭 초입까지 다다른다. 장갑을 끼고 호스 연결 작업을 하였지만 손바닥 피부가 벗겨져서 쓰라리다.

성북동집에 도착해서 아내는 20일을, 나는 9일 동안 일을 하여 어느 정도 마무리하였으니 오늘은 일하지 말고 쉬기로 하였다. 

 

 

4월 초에는 수선화와 할미꽃만 피었었는데 어느새 제법 여러 종류의 꽃이 피었다.

 

 

 

 

 

민들레

 

 

초기에 핀 수선화는 이미 졌으며 응달에 핀 수선화도 거의 다 시들었다. 

 

 

명자나무 꽃도 절정기를 넘어서 시들어가기 시작한다.

 

 

GoldStar 전기 후라이팬을 이용하여 돼지파와 배향초를 넣어서 전을 부쳤다.  

 

 

새집을 별채 모퉁이에 매달았더니 바람에 너무 흔들려서 벽에 고정시켰다.  

 

 

하루 종일 구름이 끼고 바람이 심하게 불다 그치기를 반복하는 어설픈 날이다. 오랜만에 동네나 둘러보려고 아내와 집을 나섰는데 아내가 마스크를 두고 나왔으니 집으로 돌아가고, 혼자서 건너뜸을 한 바퀴 돌아보았다. 할 일없이 빌빌거리면서도 읽던 책이 손이 잡히지 않는다. 낮잠이나 자려고 누었으나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느라 제대로 자지도 못하였다.

 

 

 

■ 20220413 (성북동 : 18박19일 : 혼자 와서 둘이 지냄 : 472km) -강서면허시험장-남부순환-오류ic-경인로-오류지하차도-천왕사거리-광명교삼거리-광람로-광람사거리-광영로-논곡삼거리-42-양촌ic-39-안중-313현덕로-강변로-길음교차로-43-평택대교-아산-1-유천교차로-23차령로-일월휴게소-월송교차로-32금백로-마티터널-반포교차로-1금백로-박정자삼거리-삽재교차로-1백운로-중세동-세동로188번길-진티고개-성북동+PC에 HDD설치+사피니아 모종 수취(비/0413)- -사피니아 모종심기+넝쿨장미 지지대 연장(0414)- -대문 앞 아치의 풍선넝쿨 꽃대제거 및 사피니아 화분 걸기+텃밭 잡초제거+진잠(생필품+저녁밥)(0415)- -두더지 퇴치기 이설+텃밭 잡초제거+텃밭 이랑만들기(0416)- -텃밭 비닐제거+텃밭 이랑만들기+진입로 돌깔기+토양살충제 구입+본채 처마 빗물받이설치+딸기 볏짚깔기+딸기 다시 심기+남천 전정+꽃무릇 심기+동네친구 김ㅇ기 만남(이식용 유채+상추 모종+콜라비 모종+유채 및 상추)+유채 심기+상추 모종심기+콜라비 모종심기(0417)- -텃밭 (이랑만들기+토양살충제 살포+물뿌리기)+장미 전지+별채 화분걸이 이설+새집 보수 및 이설+대문 앞 화분걸이 추가(0418)- -대청호반길(111km 별도 반영)+유성시장(홍매화 묘목)+진잠(점심밥+각종 모종)+동네친구 윤ㅇ환 만남+홍매화 묘목 심기(0419)- -텃밭 농업용 비닐깔기(멀칭)+파종(옥수수+도라지+호박+청경채+해바라기)(0420)- -모종 식재(완숙토마토+방울토마토+대추토마토+오이+파프리카+아삭이고추+가지 +땅콩)+지지대설치+꽃밭에 토양살충제 살포+진잠(삽+호스+숫돌+생필품)(0421)- -세차용 물뿌리개 호스 연결+동네 한 바퀴(건너뜸)+새집 이설(0422)-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