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북동집(CCTV설치+가지치기+분갈이)/20210314

 

서리도 내리고 엷은 안개 속에 해가 떴다.

 

 

 

 

 

 

 

 

아내가 이른 아침에 냉이를 캐다가 다듬어서 냉이국을 끓였다.

 

 

 

 

 

풋고추를 넣었다는데 맵다.

 

 

꽃밭 일을 시작하기 전에 어제 임시로 설치한 CCTV의 위치를 조금 내려서 고정시켰다.

 

 

장미 가지치기를 하였는데 중간쯤 하다가 이렇게 가지치기를 해도 되는지 궁금해서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찾아보았다.

동영상 몇 개를 보았지만 잘 모르기는 마찬가지여서 내키는 대로 가지치기를 하였다.

되도록 짧게 자르려고 해도 미련 때문에 쉽지가 않다. 

 

 

별채방 앞에 있는 장미도 나름 많이 잘라냈다.

 

 

본채 채양 앞에 있는 장미는 과감하게 잘랐다.

 

 

꽃밭에서 가장 멀리 있기에 키가 좀 커야하지 않을까 해서 돌담에 올린 줄장미는 담장높이 정도로 가지치기를 하였다.

가지치기를 한 줄장미 넝쿨은 돌담 사이의 틈에 나뭇가지를 잘라서 박고 끈으로 고정시켰다.

 

 

가지치기를 해서 잘라 낸 꽃이 예쁜 장미 줄기는 꺾꽂이를 하기 전까지 물에 담가두기로 하였다.

 

 

초겨울에 짚으로 배롱나무와 대봉 감나무의 보온을 위하여 싸매두었던 것을 제거하고 가지치기를 했다. 

 

 

 

 

 

본채 데크지붕에서 떨어지는 빗물로 꽃밭의 흙이 유실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짚을 엮어서 깔아주었다. 

 

 

■■■

내가 가지치기를 하는 동안에 아내는 온실에서 겨울을 난 화분의 분갈이와 이식 작업을 하였다.

 

금잔화 

 

 

 

 

 

나도샤프란

 

 

 

 

 

나흘 전에는 두송이가 피었었는데 그사이에 종지나물 꽃이 더 많이 피었다.

 

늦은 아침밥을 먹고 시작한 전지작업과 분갈이 작업은 어둑해져서야 마쳤다.

특별히 힘든 작업은 아니었지만 일을 마치고 방에 들어오니 피곤하다.

 

 

■ 20210311 (대전 성북동 : 16박17일 : 둘이 갔다 혼자 옴 : 177+34+42+193=446km) -강서면허시험장-남부순환-오류ic-경인로-오류지하차도-오류로-천왕사거리-오리로-광남로-광남사거리-광명로-논곡삼거리-42-양촌ic-39-안중-313현덕로-강변로-길음교차로-43-평택대교-아산-1-유천교차로-23차령로-일월휴게소-월송교차로-32금백로-마티터널-반포교차로-1금백로-박정자삼거리-삽재교차로-1백운로-중세동-세동로188번길-진티고개-성북동-수도시설 통수+별채 디딤돌설치+옥수숫대 및 목화대 뽑기(0311)- -온종일 비+저녁에 WS 다녀감+CCTV 등록 및 인터넷 연결(0312)- -가지치기+묵운 꽃대제거+방동저수지-4-진잠네거리-유성대로-학하리(점심)-유성대로-마트 장보기-오일스테인 및 타카 핀 구입-진잠네거리-4-방동저수지-성북동+CCTV설치 및 인터넷 연결 테스트(0313)- -CCTV설치+가지치기+배롱나무 및 감나무 보온재 제거+분갈이(0314)-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