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대전 성북동집 일상(Ju)/20241007-20241009

20241007

딸이 새벽에 서울집을 출발하여 기차와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성북동집에 도착하였다. 오래 머물 수 없기에 도착하자마자 꽃밭과 앞밭에 나가서 사진 촬영도 하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시간을 보낸다. 나는 주로 6D카메라에 16-35mm 줌렌즈로 촬영하지만 딸은 90D카메라에 17-50mm 줌렌즈로 촬영하기에 카메라와 렌즈도 다르고 보는 눈이 다르니 새로운 모습이다. 딸이 오면 어련히 잘 촬영하기에 나는 카메라를 들지 않는 편이다. 딸이 2박3일 동안 성북동집에서 지내며 촬영한 사진이다.

쑥부쟁이 꽃이 한창이다.

두메부추

인디언국화

배롱나무

란타나

도라지

아스타국화

거창 감악산 아스타국화 축제장에서 사다 심었다.

꽃무릇

꽃이 지기 시작한다.

참취

일일초

산파

구절초가 피기 시작하였는데 속도가 더디다.

명자나무

황화코스모스

배향초

유홍초

딸의 여행 가방에 널찍하게 자리를 차지하고 동행한 라이언들....

라동이

라밤이

라민이

악죠씨

코스모스가 하루가 다르게 꽃이 많아지고 있다. 요즈음 동네 산책길에 보아도 성북동 골짜기에서 우리집 만큼 코스모스가 풍성한 곳이 없는 듯하다.  머지않아 볼만하리라.

인디언감자 꽃

20241008

딸이 성북동집에 오는 일정에 맞추어서 정읍 구절초 꽃축제에 다녀오기로 하였다. 출발하기 전에 축제장의 구절초 개화 상태를 확인해 보니 늦더위 때문인지 이제야 꽃이 피기 시작하였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다음에 꽃이 활짝 피었을 때 갈 상황이 아니다.

금수봉이 사라졌다.

아침 안개가 자욱한 길을 따라서 정읍 구절초 꽃축제장으로 출발하였다. 정읍 구절초 꽃축제와 임실 옥정호 붕어섬의 여행은 별도로 포스팅하였다.

정읍 구절초 꽃축제/20241008.....  https://hhk2001.tistory.com/7469

정읍 구절초 꽃축제/20241008

정읍 구절초 꽃축제/20241008 10월 초부터 정읍 구절초 지방정원에서 열리는 구절초 꽃축제에 눈독을 들이고 있었다. 축제기간은 10월 3일부터 13일까지인데 올해는 날이 더워서 개화가 늦어진다고

hhk2001.tistory.com

임실 옥정호 붕어섬/20241008.....  https://hhk2001.tistory.com/7470

임실 옥정호 붕어섬/20241008

임실 옥정호 붕어섬/20241008 정읍 구절초 꽃축제장(정dmq 구절초 지방정원)이 옥정호 상류에 있다. 구절초 꽃축제장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계획에는 없었지만 시간 여유가 있기고 여기까지

20241009

금수봉이 보일락 말락 한다.

20241009 대전 금수봉 안개(타임랩스)

돼지감자

올여름 장마철 폭우에 이웃 밭둑이 터져서 앞밭 고랑을 메웠다. 이랑에 비닐멀칭을 한 상태이기에 농작물을 수확하였으니 비닐을 걷어내야 한다. 농작물 수확 못지않게 만만치 않은 작업이다.

기운 좋은 딸이 오기를 기다려서 고구마와 땅콩을 캤다.

20241009 고구마 캐기

20241009 고구마캐기와 멀칭비닐 제거(타임랩스)

딸은 2박3일 동안 같이 지내다가 예매한 기차 출발시각에 맞추어서 저녁때 출발하였다. 성북동에 들어오는 시내버스가 드물어서 진잠까지 태워다주었다. 방동저수지 부근의 교통이 혼잡하여 많이 지체되기는 하였지만 무사히 기차를 탔다는 전화연락을 받았다.

대전 성북동집 일상/20241006-20241009

20241006

어제 작은집 식구들이 청주동물원에 들려서 저녁에 성북동집에 도착하였다. 며칠 전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손자들이 오면 체험할 것들을 생각해 두고 일부러 할 일도 남겨두었다. 손자들이 체험활동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대해서 기분이 좋다. 고구마 캐기, 땅콩 캐기, 동부 따기, 여주 따기, 고추 따기, 가지 따기, 호박 따기를 하였다. 원래 장태산자연휴양림에 다녀오겠다고 하였으나 체험하는데 시간이 많이 지체되기도 하였지만 오후에 빗방울이 떨어져서 가지 못하였다. 손자들은 밤늦도록 게임도 하고 주변을 인식하지 않고 마음껏 놀다가 늦게 잠들었다.

고구마 캐기

고구마 순을 유성재래시장에서 사다 심었는데 호박고구마였다. 주는 대로 사온 고구마 순이라서 품종 선택을 내 마음대로 하지 못하였다. 올해 고구마는 자잘하고 수확량도 형편없이 적다.

땅콩 캐기

땅콩도 수확량이 적다 . 겉껍질을 까니 한 알의 크기는 큰 편이다. 올해의 앞밭에 심은 농작물은 상추, 아욱, 가지는 괜찮았으나 감자, 토마토, 오이, 고추, 고구마, 땅콩은 시원찮았다.

20241007

작은집 식구들이 2박3일의 일정을 마치고 대전 오월드를 다녀서 서울집으로 간다며 오전에 출발하였다. 손자들이 좀더 놀다 갔으면 하는 눈치가 역력하다. Jun은 아침 일찍부터 호미 들고 앞밭에 나가서 고구마를 캐려고 해 보기도하고, Seung과 함께 고추를 따기도 한다. Seung을 데리고 앞밭에 가서 코스모스와 배추와 무도 알려주기도 하였다. 출발하려고 나와서도 호스 물뿌리개로 꽃밭에 물을 뿌리는 등 뭔가 아쉬워하는 모습이 안타깝지만 자율학습을 신청하고 온 길이라 돌아가야 하니 어쩔 수가 없다.

작은집 식구들이 출발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딸이 새벽에 서울집을 출발하여 기차와 시내버스를 타고 성북동집에 도착하였다.

저녁에는 보리똥으로 담가놓은 담금주를 꺼내왔다. 이제까지 마셔 본 담금주 중에서 가장 맛있다.

20241008

딸이 성북동집에 오는 일정에 맞추어서 아내와 딸과 셋이서 정읍 구절초 꽃축제와 옥정호 붕어섬에 다녀왔다. 정말 오랜만에 셋이서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정읍구절초 꽃축제

인터넷에서 꽃이 덜 피었다는 것은 알고 갔으나 화려하게 핀 바늘꽃, 코스모스, 황화코스모스, 백일홍, 댑싸리를 본 것만으로도 충분하였다.

정읍 구절초 꽃축제/20241008.....  https://hhk2001.tistory.com/7469

정읍 구절초 꽃축제/20241008

hhk2001.tistory.com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 및 붕어섬

정읍 구절초 꽃축제장은 옥정호 상류에 있다. 구절초 꽃축제장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시간여유가 있기에 즉석에서 옥정호를 지나서 집으로 가자고 하였다. 붕어섬으로 들어가는 출렁다리가 있다는 것도 국사봉 전망대 휴게실(국사정)에 가서 출렁다리를 쳐다보며 인터넷을 검색해서 알게 되었다. 붕어섬까지 출렁다리나 건너갔다 오자고 하였는데 붕어섬에 들어서니 화려한 국화꽃이 반긴다. 붕어섬에 오기를 참 잘했다.

임실 옥정호 붕어섬/20241008.....  https://hhk2001.tistory.com/7470

20241009

이제 완연한 가을 날씨답게 아침 안내 속에 비치는 햇살이 환상적이다. 이른 아침부터 사진촬영을 하다가  딸이 오면 캐려고 남겨두었던 땅콩과 고구마를 수확하였다.

어제 정읍 구절초 꽃축제장에 이어서 임실 옥정호 붕어섬에서 촬영한 사진에도 우측 상단에 역광이 들어오면 부분적으로 주변보다 검게 보인다. 오늘 아침에도 마찬가지이기에  렌즈를 보니 필터에 손가락 자욱이 선명하게 묻어있다. 가끔 확인하며 촬영해야 하는데 무관심과 긴장하지 않은 탓이리라.

피라칸타 열매가 붉어진다.

쑥부쟁이

메리골드

덴마크무궁화

꽃무릇

천일홍

꽈리

코스모스가 점차 볼만해지고 있다.

올봄에 이랑을 만들고 비닐멀칭을 해두었다. 가을걷이가 끝난 이랑은 비닐을 철거해야 하는데 올여름 장마철 폭우에 이웃 밭둑이 터져서 흙이 고랑을 메울 정도로 쌓였다. 농작물 수확하는 것에 못지않게 비닐을 제거하기가 만만치 않다. 우선 삽으로 고랑의 흙을 어느 정도 파내고, 꽃삽 등으로 조심스럽게 비닐을 빼 내야한다.

딸은 땅콩과 고구마 캐기를 마치고 서울집으로 떠나는 저녁때까지 라이언 사진을 촬영하느라 여념이 없다.

예매한 기차의 출발 시간에 성심당에 들려서 빵을 살 시간과 여유시간까지 생각하여 여유롭게 출발하였다. 진잠까지 승용차로 데려다주면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대전역으로 갈 참이다. 오늘이 공휴일(한글날)이기에 방동저수지를 빠져나가는 길이 막히지 않을까 해서 걱정이 되었다. 역시나 방동윤슬거리의 음악분수 때문인지 차가 많이 막힌다. 큰길로 나가는 신호등을 통과하는데 25분이 소요되었다. 딸이 기차 출발 10분전에 대전역에 도착하였다는 카카오톡을 받았다. 올 여름 호우에 유등교까지 파손되어 버스노선이 유등교를 우회해야 하니 더욱 지체 된 모양이다.

■ 20240920-20240900 (성북동 : 0박0-2일 : 둘이 와서 둘이 지냄 : 000-296.3-253.9km) ~ 산책+체험하기(Jun과 Seung/고구마 캐기+땅콩 캐기+동부 따기+여주 따기+고추 따기+가지 따기+호박 따기)+비 조금(1006) -새벽 비+Jun네 출발+Ju 맞이(1007) -정읍 구절초 꽃축제+옥정호 붕어섬+윤슬거리 다녀옴(1008) -땅콩 수확+고구마 수확+진잠(Ju 출발+(D+T+L마트/생필품)(1009)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대전 방동윤슬거리(방동저수지)/20241008+20241011

■  20241008

방동저수지에 방동윤슬거리 조성공사가 끝나고 개장(20240726) 되었다. 시내 나갈 때마다 지나다니기는 하였으나 방동윤슬거리를 목적지로 가보지는 않았다. 정읍 구절초 꽃축제와 임실 옥정호 붕어섬에 다녀서 성북동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방동저수지를 지나게 되었다. 주변이 캄캄한데 음악분수가 가동되고 있기에 차를 멈추고 들어가 보았다.

20241008 대전 방동윤슬거리

음악분수 가동이 끝나고 관람객들이 빠저나가니 썰렁하다.

산책로....

■  20241011

사흘 전(20241008) 정읍 구절초 꽃축제에 다녀오는 길에 들렸을 때에는 저녁이라 캄캄해서 음악분수 이외에는 볼거리가 없었다. 오늘 진잠에 다녀오는 길에 잠시 들려서 방동윤슬거리와 분수 가동시간 등의 자료를 보완하기 위하여 잠시 들렸다.

음악분수 가동시간

■ 20241008 (정읍 구절초 꽃축제+옥정호 붕어섬+방동저수지 윤슬거리 : 1일 : 셋이서(Sim+Ju) : 254km) -방동저수지-4계백로-1계백로-연산사거리-697황산벌로-신흥회전교차로-68덕은로-육곡삼거리-68매죽헌로-노래골삼거리-68동안로-연무 동산교차로-1득안대로-1호남로-전주 쑥고개교차로-21호남로-구이교차로-27-전주 원당교차로-27모악로-상용교차로-49산외로-시산교차로-30태산로-산내사거리-55청정로-매죽사거리-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정읍 구절초 꽃축제장)-정정로-구절초삼거리-55청정로-산내사거리-715청정로-두월상두길-윤정길-옥정호전망대-윤정길-749종운로-운암교삼거리-749구이로-운암삼거리-749국사봉로-국사봉전망대휴게실-749국사봉로-입석1길+붕어섬출렁다리-붕어섬(되돌아서)~749국사봉로-내량삼거리-749국사봉로-외량삼거라-삼길교-외량교차로-49-백여교차로-27모악로-원당교차로-21호남로-1호남로-1득안대로-동산교차로-강산사거리-1논산대로-계백사거리-1계백로-4계백로-방동저수지 윤슬거리(다녀서)-성북동집

임실 옥정호 붕어섬/20241008

정읍 구절초 꽃축제장(정dmq 구절초 지방정원)이 옥정호 상류에 있다. 구절초 꽃축제장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계획에는 없었지만 시간 여유가 있기고 여기까지 왔으니 옥정호를 둘러보고 가기로 하였다. 옥정호의 붕어섬은 지금은 활동을 중단하신 전주에 사시는 '섬'님의 블로그를 통해서 국사봉 전망대에서 보면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하기야 옥정호의 풍경도 실제로 가 본적은 없었다. 아내가 오르막길을 힘들어하니 옥정호가 보이는 도로변을 드라이브하며 전망 좋은 곳에서 잠시 쉬어가기로 하였다.

옥정호전망대

드라이브 중에는 도로 주변의 나무가 많이 자라서 옥정호가 잘 보이는 곳이 드물고, 있더라도 도로변에 정차할 공간이 없는 것이 아쉬웠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옥정호 전망대가 있기어 들렸는데 주변이 훤하게 내려다 보인다.

국사봉전망대 휴게실(국사정)

국사봉 전망대에 올라가면 붕어섬이 제대로 보이겠지만 국사정에서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국사정

그런데 붕어섬으로 연결된 출렁다리가 보인다.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보니 좀 늦은 시간이지만 아내와 딸이 출렁다리를 건너갔다 오자고 한다. 출렁다리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는데 2년 전에 개통되었다고 한다.

옥정호 출렁다리+붕어섬

하절기에는 관람 마감시각이 18시이고 17시까지 매표를 한다. 우리는 매표마감 30분 전에 입장하였는데 입장하는 관람객이 드물어서 한가한 편이었다.

주탑 전망대에서....

붕어섬이 육지로 연결된 부분

주상절리....

붕어섬에 도착하니 국화가 기다리고 있다. 출렁다리를 건너는 것으로 끝나는 줄 알았는데 생각치도 못한 국화가 반긴다. 여기 오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간간히 퇴장 안내방송이 나오고 관람객도 거의 없다.

사루비아

오늘 아침에 정읍 구절초 꽃축제를 구경하러 가는 차안에서 식구들과 요즈음 사루비아 보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했었다. 언젠가 양양군 서림에서 조침령 방향으로 갈라지는 도로변에서 마지막으로 보지 않았을까? 했는데 붕어섬에서 만났다.

붕어의 꼬리 부분과 머리 부분은 둘러볼 시간이 없어서 다음에 와 보기로 하였다.

모든 화분에는 급수용 호스가 연결되어 물을 공급하고 있다.

해가 진다. 하루 종일 연무가 끼었는지 산뜻하지 못하고 부연하였다.

군데군데 넓은 지역에는 국화화분이 진열되어 있고 진열한 모습을 안내하는 그림이 있다.

란타나 꽃이 화려하다.

폐장 4분 전에 출렁다리를 건너왔다. 우리가 나오고 몇 분이 더 나오기는 하였는데 직원인 듯한 분이 맨 뒤에서 나오더니 문을 잠그고 자리를 떠난다.

출렁다리를 건너와서 주변을 둘러보며 날이 더 어두워져서 출렁다리에 경관 조명이 들어오기를 기다렸다. 주탑이 물고기 형상이다.

초승달도 뜨고.....

정읍 구절초 꽃축제를 본 건 만으로도 좋았는데, 간 길에 예정에 없던 옥정호 붕어섬까지 구경하였다. 붕어섬에 다시 가보고 싶다. 이른 아침에 대전 성북동집을 출발하여 14시간 만에 되돌아 왔다. 긴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