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북동 꽃밭+앞밭(3)/20240526

 

어제는 온종일 흐린 날씨였는데 오늘은 햇살이 비치니 꽃밭이 한결 산뜻해 보인다. 

 

 

 

 

 

 

 

 

 

 

 

 

 

 

 

 

 

 

 

 

 

 

 

 

 

안젤라장미

 

 

 

 

 

 

 

 

안젤라장미 넝쿨장미 꽃양귀비 샤스타데이지 수례국화 끈끈이대나물 향달맞이꽃 낮달맞이꽃 사피니아 우단동자 노란꽃창포 등....  

 

 

 

 

 

넝쿨장미

 

 

 

 

 

 

 

 

꽃양귀비

 

 

 

 

 

 

 

 

 

 

 

향달맞이꽃

 

 

 

 

 

사피니아

 

 

노란꽃창포

 

 

낮달맞이꽃

 

 

 

 

 

 

 

 

 

 

 

오후에는 서울집으로 떠나야하고 날이 더워서 이른 아침에 앞밭의 농작물에 복합비료를 주었다. 보름 전에 유박비료를 준 위치에 구멍을 뚫고 조금씩 넣어 주었다. 아직 땅 냄새를 맡지 못한 고구마는 제외하였다. 저녁에 비가 요란하게 내린다는 일기예보가 있었지만 요즈음 너무 가물고 비료를 주었으니 물을 뿌려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물호스를 연결하여 앞밭에 물을 뿌려주었다.

 

 

 

 

 

 

 

 

 

 

 

 

 

 

 

 

 

 

 

 

 

 

 

 

 

 

 

 

 

 

 

 

 

 

 

 

 

 

 

 

 

 

 

 

 

 

 

 

 

 

 

 

 

 

 

 

 

 

 

 

 

 

 

 

 

 

 

 

 

 

 

집으로 들어가는 통로도 화초가 우선이다. 통로 한가운데 수국화가 버티고 있고 바로 옆에 근끈이대나물이 있으니 피해서 지나다녀야 한다. 

 

 

 

 

 

 

 

 

울안 꽃밭에도 돌을  통로가 있지만 돌 틈으로 자란 화초로 통행이 불편하다. 아내는 꽃이 질 때까지는 불편하더라도 참자고 한다. 새싹이 돋아날 때 제거했다면 통행은 편했겠지만 꽃이 필 무렵 쯤 되면 아까워서 그대로 둘 수밖에 없다고 한다.

 

 

 

 

 

 

 

 

 

 

 

 

 

 

 

 

 

꽈리 꽃

 

 

금수봉

보름 전에는 도로변의 이팝나무 가로수가 허옇게 꽃이 피었었는데 모두 졌다.

 

 

노지 딸기

 

 

  오후에 아내가 채취한 노지 딸기 상추 아욱 취나물을 싣고 서울집으로 출발하였다. 성북동을 떠날 무렵부터 비가 곧 내릴 듯 하였는데 출발하여 얼마 지나지 않아서 비가 요란하게 내리기 시작하였다. 기상청 자료를 보니 대전 정림동의 누적 강수량이 30mm라고 한다. 

 

  

 

■ 20240524-20240526 (성북동집 : 2박2일 : 혼자 가서 둘이 지내다가 혼자 옴 : 358km) -면허시험장-남부순환-오류ic-서해안로-오류동역교차로-오류로-천왕사거리-광명교삼거리-광람로-광남사거리-광명로-논곡삼거리-42-양촌ic-39-안중-313현덕로-강변로-길음ic-43-운당교차로-1-유천교차로-23-일월휴게소-23(주유)-월송교차로-32-반포교차로-1-중세교차로-세동로-진티고개-성북동집+안개꽃 개화(0524) -순치기 및 묶어주기(토마토+오이+가지+완두)+앞밭 풀 뽑기+앞밭 및 꽃밭 농약 살포+최근 개화(끈끈이대나물+패랭이+낮달맞이+새덤+꽈리+금계국+코스모스+오이+고추)+우단동자 개화+한련화 개화(0525) -앞밭 복합비료 주기+앞밭 물 뿌리기+(저녁때부터 비/정림동 누적강수량 30.0mm)+성북동집-진티고개-세종로-중세교차로-1-반포교차로-32-월송교차로-23-차령휴게소-23-유천교차로-1-운당교차로-43-길음ic-강변로-313현덕로-안중-39-발안휴게소-양촌ic-42-목감ic-서해안고속-서부간선-구로ic-남부순환-면허시험장(0526)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