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북동집 일상/20230825-20230827

 

  20230825

 

보름 전처럼 오전에 아내가 정형외과 예약진료를 받고 내과도 다녀서 왔다. 보름 전에는 끝나자마자 서울집을 출발하였는데 긴장한 탓인지 성북동집에 도착 할 때까지 힘들어 했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한숨 자고 쉬었다가 출발하였다. 점심때를 넘겨서 출발하였는데 떠날 때부터 내비게이션이 평소와 다른 길로 안내한다. 이를 무시하고 평소 다니던 길을 이용하는데 도로가 혼잡하여 광명에서는 안내하는 길을 이용하기도 하였다. 

 

 

 

  20230826

 

평소처럼 아침 일찍 눈을 떴다. 일하러 왔는데 마음이 심란하니 모든 게 귀찮고 일하기가 싫다. 좀 더 자다가 일어났다. 아침 안개가 자욱하다. 드디어 가을인가?

 

 

지난주에는 상사화가 만발했었는데 모두 졌다. 

 

 

 

 

 

 

 

 

 

 

 

 

배롱나무

 

 

 

 

 

줄장미

 

 

사과

 

 

참취

 

 

천일홍

 

 

두메부추

 

 

나팔꽃

 

 

 

 

 

설악초

 

 

안개가 자욱하여 금수봉이 보이지 않는다.

 

 

 

 

 

꽈리

 

 

장미

 

 

봉숭아

 

 

 

 

 

 

 

 

남천

열매가 다닥다닥 열렸다.

 

 

더덕

 

 

오이

뒤꼍에 두 포기를 심었는데 오이가 열렸다.

 

 

방아풀

 

 

 

 

 

 

 

 

 

 

 

 

 

 

 

 

 

 

 

 

 

 

 

 

 

 

 

 

 

 

 

 

부추

 

 

인디언국화

 

 

맨드라미

 

 

코스모스

 

 

 

  오전에 예초기로 통로의 풀을 깎고 앞밭의 풀을 뽑았다. 두 달 이상 방치하였더니 엄두가 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뽑아야 하지 않을까? 어디부터 손을 대야할지 모르겠지만 우선 꽃대가 올라온 부추 주변부터 뽑아주었다. 

 

예초기로 통로 풀 깎기

 

 

 

 

 

도라지

 

 

고추와 가지 주변 풀 뽑기

 

 

부추와 봉숭아 주변 풀 뽑기

 

 

금수봉(오후)

 

 

  진잠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오전에 일찌감치 일을 마쳤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폭염으로 한낮에는 일 할 상황이 아니었는데 이제는 견딜만하다. 일주일에 이틀 일하자고 성북동에 왔건만 오늘은 진이 빠졌는지 일 할 기분이 아니다. 점심밥 챙겨 먹고 오후 내내 낮잠 자고 컴퓨터 만지며 시간을 보냈다. 

 

 

 

  20230827

 

아침에 일하러 나갔더니 까망이가 밥 먹으러 왔다. 많이 주면 남기는 버릇이 있어서 조금씩 주고 있다. 먹는 모습을 촬영할까 했는데 내가 멀리 갈 때까지 움직이지 않는다. 마음 편하게 밥 먹으라고 사진 촬영을 포기하였다. 밥을 먹고 나서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자리를 뜨는 평소와 달리 한동안 앉아 있다가 자리를 뜬다.

 

 

뒤꼍 장독대 바닥에 뻗은 담쟁이넝쿨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청소하였다.

 

 

이어서 뒤꼍 바닥도 청소하였다. 

 

 

뽕나무와 감나무 전지작업을 한 후 대문 밖의 통로 주변의 풀을 뽑아주었다.  

 

 

청소하는 도중에 이웃 김ㅇ구님이 전에 오셨던 손님과 같이 방문하였다. 커피 한 잔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다. 전에 오셨을 때에는 꽃밭이 화려 했었는데 두 달 넘게 제대로 가꾸지 않아 썰렁한 꽃밭을 아쉬워한다. 

 

 

 

 

 

란타나

지난주에 보니 꽃이 빈약하게 피었기에 전지작업을 해주었다. 이 때문인지 좀 더 많이 피기는 하였다.

 

 

 

 

 

사피니아

 

 

엊그제 성북동집으로 출발 할 때부터 아내는 남고 나만 서울집으로 올 수 있겠다는 생각이었다. 입원하느라 두 달 넘게 성북동집을 비웠으니 빨리 복귀하는 것이 옳은 일이기는 하다. 그러나 아직 완전한 상태가 아닌데 혼자 있으면 비상시 대처하지 못할 수도 있겠다. 평소 버릇대로 무거운 것을 드는 등 엉겹결에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할 수도 있겠다. 성북동집에서 이틀을 같이 지내보니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아내 혼자서 남아도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아내도 남기를 원하고.... 위급할 때에는 참지 말고 바로 연락하기로 하였다. 오전에 청소와 풀 뽑기 작업을 마치고 점심 먹고 낮잠 한 숨 자고 혼자서 서울집으로 출발하였다. 감자 이외에는 가져갈 농산물도 없다. 아내에게 '서울집으로 갈께'가 아니라 '서울집에 다녀올께'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온다. 

 

 

 

  지난주 금요일 저녁에 성북동집에 왔을 때 다음날(20230819) 아침에 개가 꽃밭에 들어와 있다. 이웃에서 키우는 개라는 생각에 쫒아냈더니 고양이처럼 정신없이 도망가지 않고 짖지도 않고 힐끔힐끔 뒤를 보면서 이웃 이ㅇ승댁으로 간다. 이웃집과의 담장 일부가 파손되어 출입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곳이다. 그런데 이것이 끝이 아니었다. 여러 번 나타나기에 따라가 보면 항상  같은 곳으로 넘어가서 콩밭으로 숨는다. 두어 달 전부터 주말에나 성북동집에 머물게 되어 거두어서 키울 형편도 못된다. 따로 먹이를 주지 않아도 부담감이 없는 고양이와는 차원이 다르다. 까망이(고양이)는 우리가 성북동집에서 지낼 때  어쩌다 밥 달라고 오면 먹이를 주는데 까망이도 초기에 비하면 경계를 많이 풀었다. 그러나 개는 완전히 보살펴야 하는 상황이라 애초부터 키울 생각을 않고 있었다. 똥을 싸는 것 이외에는 피해를 주지 않았지만 성북동집에 상주한다 하더라도 아내의 성격상 매일 씻겨야 하기에 개와는 아예 인연을 맺지 않기로 한 것이었다. 주인이 있는 개가 아닐까 해서 이웃 이ㅇ승 댁에 전화했더니 아니란다. 하는 짓이 키우던 개인데 그럼 누가 버리고 갔나? 개를 붙잡아 둔 상태도 아니고 바로  서울집으로 출발해야하겠기에 통장 일을 보는 친구에게 전화 연락하고 문자 메시지도 남겼다. 동네에 주인이 있는지 확성기로 방송하고 없다면 구청에 연락해 주겠다고 한다. 어차피 집을 비웠을 때에는 구청에서 온다하더라도 조치할 방법은 없겠다.

 

 

 

일주일 만에 다시 성북동집에 왔다. 우리집에서 무지개다리를 건넜다. 키우던 주인 이외에는 아내와 내가 쫒아내는 소리를 들은 것이 마지막이었을 텐데..... 안타깝다.

 

 

 

■ 20230825-20250827 (성북동집 : 2박2일 : 아내와 함께 가서 혼자 옴: 374km) H병원(아내) 다녀옴+면허시험장-남부순환-오류ic-서해안로-오류동역교차로-오류로-천왕사거리-광명교삼거리-광람로-부광로-광명로-논곡삼거리-42-양촌ic-39-송담사거리-강변로-길음ic-43-운당교차로-1-유천교차로-23-일월휴게소-23-월송교차로-32-반포교차로-1-삽재ic교-32-현충원로-덕명네서리-동서대로-수통골삼거리-학하중앙로-학하삼거리-진잠옛로-사기막골삼거리-유성대로-진잠(약국+마트)-4-방동저수지-성북동집(푸들)(0825)- -통로 풀깎기+앞밭 풀뽑기+진잠(C의원)(0826)- -뒤꼍 청소+대문밖 통로 풀뽑기+감나무 및 뽕나무 전지+진치고개-중세동-중세교차로-1-박정자삼거리-반포교차로-32-월송교차로-23-차령휴게소-유천교차로-1-43-평택대교-길음교차로-강변로(낮잠)-안중-39-양촌ic-42-논곡삼거리-광명로-개봉로-경인로-오류ic-남부순환-면허시험장-초록집(0827)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