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산수유 꽃구경(계척마을 산수유 시목지)/20210317

 

아무 때나 가도 꽃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닐까?

성북동집을 사용하기 시작한지 3년 동안 남도지방으로 봄맞이 꽃구경을 다녀오지 못하였다.

꽃구경은커녕 성북동집 꽃밭의 봄맞이 준비가 시급했기 때문이다.

올봄이 성북동집 꽃밭을 가꾼 지 4년차인데 그동안 다년생 화초도 늘어나고 나름 노하우도 생겨서 느긋해 졌다고나 할까?

코로나19로 어렵고 조심스러운 시기라서 주중에 가면 조금이라도 덜 혼잡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엊저녁에 다녀올 여행지를 찾아서 순서를 정하였다.

계척마을, 현천마을, 반곡마을, 섬진강변길, 구례대나무숲길, 구례오일장, 화엄사, 천은사, 성삼재, 정령치.

1박 2일에 모두 다녀올 수는 없는 일정이기에 이 중에서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둘러보기로 하였다.

 

계척마을 산수유 시목지

예전에도 구례 산수유 꽃구경을 몇 번 다녀왔지만 계척마을과 현천마을을 건너뛰고 관광객이 많이 가는 반곡마을만 둘러보았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일부러 들렸는데 산수유나무가 이렇게 큰 것이 있다니 대단하다.

꽃이 활짝 피었으니 적절한 시기에 온 셈이다.

 

 

 

 

 

 

 

 

 

 

 

 

 

 

 

 

 

 

 

 

 

 

 

 

 

 

 

 

 

 

 

 

 

 

 

 

 

 

 

■ 20210317 (구례 산수유+섬진강+구례대나무숲길+구례오일장 : 1박 2일 : 둘이서 : 379km) -성북동-방동저수지-서대전ic-호남고속지선-호남고속-새만금포항고속-순천완주고속-오수ic-17-남원 방자교차로-산업도로-고죽교차로-19-밤재터널-구례 산동 계척마을(산수유시목지)-19-현천마을-19-원촌교차로-원촌길-산동-지리산온천로-반월교-대양길-반곡마을-평촌길-지리산온천로-산동면 관산리(1박)(0317)-지리산온천로-산동-원촌길-고산로-고산터널-곡성군 고달길-고달리 침실습지-호곡1길(섬진강 동안길)-두계길-가정마을길-섬진강변유원지-구례 섬진강로-구례 검문소입구 교차로-구례로-까막정길-섬진강대나무숲길-까막정길-구례로-구례오일장-구례 냉천교차로-19-밤재터널-남원 고죽교차로-산업도로-방자교차로-17-오수-임실-완주 신리교차로-21호남로(전주 우회도로)-고덕터널-쑥고개교차로-1호남로-여산ic교-799-강경(저녁)-계백로-삼거삼거리-23-논산교차로-4-부적교차로-1-두마교차로-4-방동저수지-성북동(0318)-

 

 

 

Posted by 하헌국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