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북동집 가을 꽃밭/20231021-20231022

 

  20231021

 

작년에는 10월 하순에 서리가 내렸는데 국화 이외의 꽃을 볼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올해는 초여름 이후 제대로 가꾸지 못하여 부족하기는 하지만 아직은 메리골드와 구절초와 코스모스가 피어 있어서 꽃밭이 나름 화사한 편이다. 풀을 완전히 뽑지는 못하였지만 왕성하게 자라던 한여름에 비하면 그냥 두어도 괜찮겠기에 풀 뽑기를 중단하였다.

 

 

 

 

 

 

 

 

 

 

 

 

 

란타나

 

 

 

 

 

 

 

 

 

 

 

 

 

 

 

 

 

 

 

 

대문을 통행하기 좀 불편하다. 자갈을 깐 부분은 풀이든 화초든 뽑아내야 통행이 편리할 텐데 풀만 뽑고 화초는 어지간하면 그대로 둔다. 꽃이 필 때까지 지지대를 설치하거나 좀 불편하더라도 피해 다니면 되고 자주 통행할 일도 없기 때문이다.

 

 

꽃을 요리조리 피해서....

 

 

대문 턱 부분은 가장 조심하며 걸어야 한다.

 

 

대문을 넘으면 키가 큰 코스모스를 피하거나 스쳐 지나가야 한다.

 

 

 

 

 

 

 

 

 

 

 

 

 

 

 

 

 

대문 턱....

 

 

 

 

 

매번 조심해서 지나다니기는 하지만 가끔은 딴 생각을 하며 무의식중에 지나가다가 밟기도 한다. 특히 밤에 불빛이 없으면 많이 밟는다. 더러는 되살아나기도 하지만 어쩔 수 없다.  아내나 나나 꽃을 밟는다고 서로를 탓하지는 않는다. 성북동집 생활은 꽃과 함께 사는 기분이다.

 

 

 

 

 

 

 

 

 

 

 

 

 

 

 

 

 

 

 

 

산파

 

 

 

 

 

 

 

 

명자나무

 

 

 

 

 

남천

 

 

 

   20231022

 

 

 

 

 

 

 

어제까지 있었던 란타나 화분 두 개를 겨울을 나기 위하여 전실로 들여 놓았더니 좀 썰렁해 보인다.

 

 

 

 

 

 

 

 

꽈리

작년에는 많이 열렸었는데 올해는 시원치 않다. 익은 것도 색이 쉽게 바래고.....

 

 

 

 

 

■ 20231020-20231022 (성북동집 : 2박2일 : 373km) -면허시험장-남부순환-오류ic-서해안로-오류동역교차로-오류로-천왕사거리-광명교삼거리-광람로-부광로-광명로-논곡삼거리-42-양촌ic-39-안중-313현덕로-강변로-길음ic-43-운당교차로-1-유천교차로-23-일월휴게소(주유)-23-월송교차로-32-반포교차로-1-중세교차로-세동로(낮잠)-진티고개-성북동집+고구마 널기+별밤 촬영+배아품(1020)- -선풍기 들이고 난로 꺼냄+진잠(H마트)+란타나 화분 분갈이 및 전실로 옮김+로즈마리 화분에 이식하고 실내 들여 놓을 준비+덴마크무궁화 및 부겐베리아 화분 실내 들여 놓을 준비(1021)- -앞밭 지지대 철거+화초고추 실내 들여 놓을 준비+진치고개-중세동-중세교차로-1-박정자삼거리-반포교차로-32-월송교차로-23-차령휴게소-유천교차로-1-43-평택대교-길음교차로-강변로(낮잠)-안중-39-발안휴게소-양촌ic-42-목감ic-서해안고속-서부간선-오금교-목동로-홍익병원앞교차로-국회대로-화곡고가사거리-화곡터널(1022)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