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졸업 반세기 기념행사(대청댐)/20230524

 

3년 전(2020년도)이 고교 졸업 50주년이었다. 코로나19로 졸업 반세기 기념행사가 3년 미루어진 것이다. 서울집에서 출발하는 것을 전제로 동창들과 같이 전세버스를 이용하겠다고 신청하였다. 그러나 요즈음 대전 성북동집에서 생활하기에 서울팀이 대전에 도착해서 첫 번째 행사장인 금강로하스대청공원으로 직접 가겠다고 하였다. 

 

학창시절 소풍가는 기분으로 성북동집을 출발하였다.

 

 

오랜만에 이어폰으로 카카오맵에서 승하차 알람서비스를 사용하였다. 성북동에서 7시에 출발하는 41번 시내버스를 타서 704번 시내버스로 환승하여 신탄진시장에서 하차하였다. 

 

 

인터넷에서 금강로하스대청공원으로 가는 교통편을 알아보니 시내버스 배차 간격이 너무 멀어서 택시를 이용하려고 하였다. 그런데 신탄진시장에서 시내버스를 하차하여 교통안내판을 보니 5분 후에 금강로하스대청공원으로 가는 73번 시내버스가 있단다. 서울팀이 도착할 시간보다 70분 여유가 있기에 한 정거장 더 가서 종점인 대청댐에서 하차하였다. 

 

 

평일 이른 시간이라서인지 한산하다. 작년 봄에 아내와 다녀간 곳이기에 그리 궁금할 것도 없다. 

 

 

 

 

 

 

 

 

꽃이라고는 망초뿐이라 더욱 썰렁하다.

 

 

 

 

 

 

 

 

대청댐에서 금강로하스대청공원 주차장까지는 1km정도의 가까운 거리인데 대청댐 주변을 한 바퀴 돌았는데도 시간이 많이 남아있다. 파고라에 앉아서 기다렸다가 10시부터 개방하는 댐 통행로를 다녀왔다.

 

 

 

 

 

 

 

 

 

 

 

대청댐에서 금강로하스대청공원으로 연결되는 통로를 걸었다.

 

 

 

 

 

금강로하스대청공원 주차장 부근에서 보니 대청댐이 살짝 보인다. 서울팀이 도착할 주차장으로 향하였다.

 

 

 

 

 

■ 20230524 (고교 졸업 반세기 기념행사 : 1일 : 대중교통 및 전세버스) -성북동+41시내버스-원내동(서대전ic정류장)-704시내버스-유성-신탄진시장-73시내버스-대청댐-금강로하스공원/일행과 합류-전세버스 이용-점심-삼정동삼거리-대청호수로-마산동쉼터-산책-명상정원까지 다녀옴-마산동쉼터-대청호수로-대전 비룡삼거리-4옥천로-충무로-계룡로-계백로-BMK컨벤션 행사장-1직행버스-가수원-41시내버스-성북동

 

 

 

●  이어지는 고교 졸업 반세기 기념행사는 동창들의 초상권 문제로 보호모드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보고 싶은 분들은 따로 연락해 주시면 선별해서 비밀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