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동집 꽃밭(Ju)/20221011-20221012

 

가을이 한창 깊어가고 있다. 성북동집에 관여하기 시작한 것이 5년차이다. 초기에서 서울집에서 여행 가는 기분으로 다녔는데 어느듯 서울집과 성북동집이 같은 비중으로 생각된다. 아내는 어느듯 서울집을 다녀오는 수준이 되었다. 나도 올들어 대부분 충남 대전 세종 제주 전남 광주 전북지방으로 출장다니 중이기에 대전 성북동집이 자연스럽게 베이스캠프가 되어버렸다. 여기에 딸내미가 틈만나면 성북동집을 다녀가니 더욱 뿌듯하다.
며칠 전(20221011-20221012)에도 딸내미가 다녀갔는데 내가 사용하는 6D가 아니라 90D로 사진을 촬영하였다. 카메라와 렌즈가 다르고 사진도 산뜻하다.

 

 

성북동집 마스코트인 선화

 

 

 

 

 

 

 

 

 

 

 

 

 

 

 

 

 

 

 

 

 

 

 

 

 

 

 

 

 

 

 

 

 

 

 

 

 

 

 

 

 

안개 낀 금수봉

 

 

 

 

 

 

 

 

 

 

 

 

 

 

 

 

 

■■■

카카오톡 데이터센터 화재(20221015)로 카카오톡은 물론 카카오맵과 다음 메일과 티스토리 블로그가 갑자기 중단되었다. 서비스가 중단되고서야 내가 다음(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앱을 너무 편중해서 사용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카카오톡과 카카오맵에 이어 3일이 지나서야 티스토리 블로그까지 원상복구가 되었다. 아직은 업로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등 원활하게 작동된다고는 할 수 없는 상황이다. 그동안 처리해야 할 것들은 스마트폰이나 문서로 작성해 두고 있었는데 오늘 시험 삼아 블로그에 포스팅해 보았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등 어렵게 포스팅이 된다. 뉴스를 보니 위험 요소를 줄이기 위하여 다른 앱으로 바꾸기도 한다는데 좀 더 기다려볼까 한다. 화재 관련 사항이 원만하게 수습되었으면 한다.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