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품걸리/20210925

 

조교리에서 물로리까지는 왕복 2차선 포장도로로 통행량이 많은지 도로변 수풀을 깎아서 통행이 수월하다. 그러나 물로리에서 품걸1리로 가는 길은 1차선 포장도로이기는 하지만 도로변 수풀이 차량 옆면을 스쳐서 빨리 갈 수도 없다. 품걸1리에서 포장도로로 상걸리로 나가면 춘천 시내가 가까운 56번 국도와 만나게 된다. 조교리-물로리-품걸1리-상걸리로 이어지는 길이 포장도로 이기는 하지만 임도?라서 구불구불한 산길이다. 임도 여행을 좋아하니 비가 와서 도로가 두절되지는 않았을까? 라든지 도로차단기가 내려지지는 않았을까 하는 걱정 없이 가볍게 갈 수 있는 곳이다. 여기 사는 분들은 춘천을 어찌 다닐까 해서 조교리할머니의 아드님께 여쭈어보니  춘천ic-춘천jc-동홍천ic를 거치는 고속도로와 홍천고개를 넘어오면 한 시간 정도 걸린단다.

 

물로리에서 품걸1리로 넘어가는 고갯마루 부근에서 소양호가 내려다보이는 곳이 있다. 4년 전에 다녀갔으니 그동안 임도?변 나무와 풀들이 많이 자라서 쉽사리 보이지 않는다. 여기쯤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통과하며 언뜻 소양호가 내려다보이기에 차를 세우고 되돌아가며 수풀 사이를 살펴보고서야 잘 보이는 곳을 찾아냈다. 머지않아 소양호가 보이지 않을 듯하다.

 

 

 

 

 

누리장나무

 

 

 

 

임도변에 쑥부쟁이와 취나물 꽃이 한창이다.

 

 

 

 

 

 

 

 

물로리에서 품걸1리로 넘어가는 임도?변은 수풀을 정리하지 않아서 차량 옆면을 스친다. 빨리 지나갈 수가 없다.

 

 

품걸1리 동네에 도착하였는데 곧바로 늘목고개를 거쳐서 품걸2리로 가는 임도로 들어가기 전에 소양호가 보이는 도로 끝까지 다녀오기로 하였다.

 

 

예전에는 여기 500m 정도 더 가야 도로가 끝나는데 올해는 소양호 수위가 높아져서 여기서 도로가 잠겼다.

 

 

 

 

 

 

 

 

소양호반 막다른 길을 되돌아 나와서 쉽게 국도로 나갈 있는 상걸리 길로 가지 않고 늘목고개를 넘어서 품걸2리를 지나서 야시대리 쪽으로 가기로 하였다. 야시대리 방향의 늘목고개로 향하는 길에 내비게이션을 보니 길이 붓에 붉은 물감을 찍어서 장난치듯 휘두른 느낌이 든다. 

 

 

 

 

 

옻나무와 벚나무 등 몇몇 나무들은 단풍이 들기 시작하였지만 다른 나무들은 한여름의 짙은 초록색에서 뭔가 가을색으로 변하려고 한다는 느낌이 들 정도이다.

 

 

  늘목고개

 

 

 

 

 

 

 

방금 지나온 품걸1리 방향.....

 

 

품걸2리를 거쳐 야시대리로 가는 길.....

 

 

상걸리 방향으로 연결되는 임도는 차단기가 내려져 있다.

 

 

집을 나설 때 오늘의 임도 여행코스는 늘목고개에서 품걸2리를 거쳐서 야시대리 방향으로 갈 생각이었다. 그래도 시간 여유가 있다면 야시대리 초입에서 변가터를 거쳐서 장재울로 넘어가는 임도를 지나가자고 하였다. 그런데 늘목고개에 도착하니 야시대리 쪽으로 가기에는 아까울 정도로 시간이 넉넉하다. 길도 험하고 길어서 자주 지나는 임도는 아니지만 예전에 별사진을 찍던 큰소나무가 있는 곳을 지나고 변가터 위쪽을 거쳐서 장재울로 넘어가자고 하였다. 5년 만에 지나게 되었다. (전에는.... 20160910/https://hhk2001.tistory.com/5130)

 

 

참취

 

 

 

 

 

 

 

 

 

 

 

■ 20210925 (춘천 조교리+품걸리 늘목고개+홍천 풍천임도+장재울 : 둘이서) : 367km) -발산ic-올림픽대로-팔당대교-6경강로-양평-44-홍천-원동교차로-원동조교로-홍천고개- 조교리 산1-20(되돌아서) -원동조교로-물로길-물로고개--물로리-갈골길-품걸길-품걸2리-품걸길-소양호(되돌아서)-품걸2리-늘목고개-풍천임도-큰소나무-관음선원(되돌아서)-변가터 상부-장재울길-장재울-56가락재로-구성포 신내사거리-홍천로-홍천-화개삼거리-5영서로-신삼일교-도사곡길-소매곡교-도사곡교-문들길-도사곡교-굴지제2교-굴지리-굴지강변로-장항리-남노일리-남노일로-고주암교-위안터교-노일리-노일로-북노일교-도룡골길-신설교량(옛잠수교 부근)-도룡골길-중실교-한치골길-팔봉교-팔봉산관광지-70-잦방산터널-반곡교-두미삼거리-86개야로-모곡-86한서로-널미재-설악-설악면사무소앞교차로-신천중앙로-37유명로-유명로-프리스틴밸리cc-다락재로-86화서로-수임교-391북한강로-서종-두물머리(저녁)-양수대교-조안ic-6경강로-팔당대교-올림픽대로-발산ic-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