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옥정호 붕어섬/20241008

 

정읍 구절초 꽃축제장(정dmq 구절초 지방정원)이 옥정호 상류에 있다. 구절초 꽃축제장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계획에는 없었지만 시간 여유가 있기고 여기까지 왔으니 옥정호를 둘러보고 가기로 하였다. 옥정호의 붕어섬은 지금은 활동을 중단하신 전주에 사시는 '섬'님의 블로그를 통해서 국사봉 전망대에서 보면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하기야 옥정호의 풍경도 실제로 가 본적은 없었다. 아내가 오르막길을 힘들어하니 옥정호가 보이는 도로변을 드라이브하며 전망 좋은 곳에서 잠시 쉬어가기로 하였다. 

 

 

  옥정호전망대

드라이브 중에는 도로 주변의 나무가 많이 자라서 옥정호가 잘 보이는 곳이 드물고, 있더라도 도로변에 정차할 공간이 없는 것이 아쉬웠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옥정호 전망대가 있기어 들렸는데 주변이 훤하게 내려다 보인다. 

 

 

 

 

 

 

 

 

 

 

 

 

 

 

 

 

 

 

 

  국사봉전망대 휴게실(국사정)

국사봉 전망대에 올라가면 붕어섬이 제대로 보이겠지만 국사정에서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국사정

 

 

 

 

 

그런데 붕어섬으로 연결된 출렁다리가 보인다.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보니 좀 늦은 시간이지만 아내와 딸이 출렁다리를 건너갔다 오자고 한다. 출렁다리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는데 2년 전에 개통되었다고 한다.

 

 

 

 

 

  옥정호 출렁다리+붕어섬

하절기에는 관람 마감시각이 18시이고 17시까지 매표를 한다. 우리는 매표마감 30분 전에 입장하였는데 입장하는 관람객이 드물어서 한가한 편이었다.

 

 

 

 

 

 

 

 

 

 

 

 

 

 

 

 

 

 

 

 

 

 

주탑 전망대에서....

 

 

 

 

 

 

 

 

붕어섬이 육지로 연결된 부분

 

 

 

 

 

 

 

 

주상절리....

 

 

 

 

 

 

 

 

 

 

 

붕어섬에 도착하니 국화가 기다리고 있다. 출렁다리를 건너는 것으로 끝나는 줄 알았는데 생각치도 못한 국화가 반긴다. 여기 오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간간히 퇴장 안내방송이 나오고 관람객도 거의 없다. 

 

 

 

 

 

 

 

 

사루비아

오늘 아침에 정읍 구절초 꽃축제를 구경하러 가는 차안에서 식구들과 요즈음 사루비아 보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했었다. 언젠가 양양군 서림에서 조침령 방향으로 갈라지는 도로변에서 마지막으로 보지 않았을까? 했는데 붕어섬에서 만났다.  

 

 

붕어의 꼬리 부분과 머리 부분은 둘러볼 시간이 없어서 다음에 와 보기로 하였다. 

 

 

모든 화분에는 급수용 호스가 연결되어 물을 공급하고 있다.

 

 

 

 

 

 

 

 

 

 

 

 

 

 

 

 

 

 

 

 

해가 진다. 하루 종일 연무가 끼었는지 산뜻하지 못하고 부연하였다. 

 

 

 

 

 

 

 

 

군데군데 넓은 지역에는 국화화분이 진열되어 있고 진열한 모습을 안내하는 그림이 있다. 

 

 

 

 

 

 

 

 

 

 

 

 

 

 

 

 

 

란타나 꽃이 화려하다.

 

 

 

 

 

 

 

 

 

 

 

 

 

 

 

 

 

 

 

 

 

 

 

폐장 4분 전에 출렁다리를 건너왔다. 우리가 나오고 몇 분이 더 나오기는 하였는데 직원인 듯한 분이 맨 뒤에서 나오더니 문을 잠그고 자리를 떠난다. 

 

 

 

 

 

 

 

 

출렁다리를 건너와서 주변을 둘러보며 날이 더 어두워져서 출렁다리에 경관 조명이 들어오기를 기다렸다. 주탑이 물고기 형상이다. 

 

 

 

 

 

 

 

 

초승달도 뜨고.....

 

 

 

 

 

 

 

  정읍 구절초 꽃축제를 본 건 만으로도 좋았는데, 간 길에 예정에 없던 옥정호 붕어섬까지 구경하였다. 붕어섬에 다시 가보고 싶다. 이른 아침에 대전 성북동집을 출발하여 14시간 만에 되돌아 왔다. 긴 하루였다. 

 

 

■ 20241008 (정읍 구절초 꽃축제+옥정호 붕어섬+방동저수지 윤슬거리 : 1일 : 셋이서(Sim+Ju) : 254km) -방동저수지-4계백로-1계백로-연산사거리-697황산벌로-신흥회전교차로-68덕은로-육곡삼거리-68매죽헌로-노래골삼거리-68동안로-연무 동산교차로-1득안대로-1호남로-전주 쑥고개교차로-21호남로-구이교차로-27-전주 원당교차로-27모악로-상용교차로-49산외로-시산교차로-30태산로-산내사거리-55청정로-매죽사거리-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정읍 구절초 꽃축제장)-정정로-구절초삼거리-55청정로-산내사거리-715청정로-두월상두길-윤정길-옥정호전망대-윤정길-749종운로-운암교삼거리-749구이로-운암삼거리-749국사봉로-국사봉전망대휴게실-749국사봉로-입석1길+붕어섬출렁다리-붕어섬(되돌아서)~749국사봉로-내량삼거리-749국사봉로-외량삼거라-삼길교-외량교차로-49-백여교차로-27모악로-원당교차로-21호남로-1호남로-1득안대로-동산교차로-강산사거리-1논산대로-계백사거리-1계백로-4계백로-방동저수지 윤슬거리(다녀서)-성북동집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