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도여행(청산도 남단-범바위-장기미(공룡알해변))/20210513

 

5. 청산도 남단(권덕리)

 

  서편제 촬영지(당리마을)에서  구장리를 거쳐 권덕리로 넘어가는 고개를 올라가는 길에 자전거 여행 중인 두 분(부부?)을 지나쳤다. 봄철 날씨답지 않은 더위에 자전거를 끌고 올라가는 모습이 힘들어 보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젊다는 것이 부럽게 느껴졌다. 고갯마루에 있는 정자에서 잠시 쉬며 보니 눈 앞에 범바위가 보이고 권덕리 해안도 보인다.

 

 

 

 

 

 

 

 

 

 

청산도 여행자료를 찾을 때 인터넷에서 보았던 백구네 집 앞....

 

 

 

폐교된 청산초등학교 권덕분교장이 있던 부지에는 권덕리 마을회관이 있다. 

 

 

'독서는 마음의 양식'.....

 

 

 

 

 

 

 

 

권덕리(청산도 남단) 해안

 

 

 

 

 

방파재에서 보니 방금 다녀온 화랑포공원이 보인다.

 

 

 

 

 

  권덕리에서 범이라고 생각하며 보아야 범바위가 범처럼 보인다. 범바위 왼쪽 계곡으로 올라가면 범바위 주차장이 있지만 거기서부터 범바위까지 올라가는 길이 만만치 않아서 청계리 쪽에서 범바위로 가기로 하였다. 

 

 

 

6. 범바위

  권덕리에서 범바위까지 올라가기 힘들다기에 먼 길을 돌아서 청계리 쪽에서 좁은 외길을 거쳐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범바위로 갔다. 권덕리에서 보는 것처럼 범으로 보이지는 않고, 범바위는 올라가지 못하도록 출입금지 표지가 있다. 이 부근이 자기장 이상지역이라고 하던데....

 

 

 

 

 

 

 

전망대

 

 

범바위

오른쪽 해안에 권덕리(청산도 남단)과 멀리 화랑포공원이 보인다.

 

 

새끼 호랑이

 

 

 

 

 

  고향인 대전 성북동에도 범바위가 있고 내가 범띠라며 아내에게 범바위가 나오도록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였는데 난간만 가득 차게 나오고 범바위는 꼭대기만 조금 보인다. 다른 데서 찍을 걸.....  

 

 

  권덕리 쪽 주차장은 텅 비어 있다. 하기야 코로나 19로 취소된 청산도 봄 축제기간이 지난 평일이라서 인지 청계리 쪽 주차장에도 승용차 2~3대가 있을 정도로 한적하다.

 

 

 

7. 장기미(공룡알해변)

  청계리 쪽 범바위 주차장에서 범바위입구삼거리까지 나왔다가 장기미 해변에 도착하였다.  범바위 쪽이나 장기미 쪽이나 모두 외길이라 차를 만나면 누군가 후진하여 넓은 장소에서 교행 해야 했다. 공룡알해변이라는 이름처럼 갯돌해변이라 파도가 치면 돌 구르는 소리가 난다. 규모로는 화랑포공원 갯돌해변보다 아담하지만 주변 바위산의 위용이 대단하다.

 

 

 

 

 

 

 

 

 

 

 

 

 

널따란 바위에 앉아 있는 두 분은 여행객인 줄 알았는데 나중에 보니 해안의 쓰레기를 줍고 계신다.

 

 

 

 

 

 

 

 

 

 

♥♥♥

  아침 일찍(06:00) 대전 성북동을 출발하여 운전하여 완도를 거쳐 청산도에 들어왔다. 청산도에서 몇 군데를 둘러보았더니 아직 이른 시간(16:30)이기는 하지만 피곤하기도 하고 내일 둘러보면 되기에 오늘은 여기서 여행을 마무리하기로 하였다. 숙소를 예약해 둔 청산도항 인근에 가서 저녁밥을 먹고 숙소에서 쉬기로 하였다. 

 

 

 

■ 20210513 (완도 청산도+해남 남창리 : 1박 2일 : 둘이서 : 660km) -성북동-방동저수지-서대전ic-호남고속지선-호남고속-북광산ic-북광산ic교-하남진곡산단로-운수ic-무안광주고속-동광산tg-서광산ic-연산교차로-49(광주외곽순환)-금천ic교차로-1-왕곡교차로-13-영암-성전육교-2-월산교차로-13-해남-완도대교-완도항-11:00발 여객선-청산도항(숙소 정하고)-청산도 서단(당락리 1002-3)-서편제 촬영지-봄의 왈츠 촬영지-화랑포공원(일주도로 입구/당락리 산99)-당락리-청산남로-청산도 남단(권덕리/읍리 158-16)-청산남로-범바위입구삼거리-범바위(주차장=읍리 산351)-범바위입구삼거리-장기미(공룡알해변/청계리 산18)-청산도항(저녁밥)-지리해변(일몰)+청산도항(1박)(0513)- -고인돌공원-청계리 돌담(커피/주차장=청계리 495-1, 399-1)-신풍리-청계리 다랑치길(청계리 723)-원동마을-중흥리-신풍리 구들장논(부흥리 633)-부흥리 돌담길(주차장=부흥리 128-2)-신풍리-다랑치길-상서마을 돌담길(주차장=상동리 287-1)-동촌리 돌담길+할머니 나무(주차장=동촌리 389-1)-청산도 동단(국화길해변공원 지나서 목섬/동촌리 산15)-진산리 일출전망대(신흥리 산114)-진산 갯돌해변(국산리 332-5)-청산도 북단(국산리 165-3)-단풍길-청산도항(점심밥)-15:00 여객선-완도항-13-완도대교-해남 남창리-해월루-북평초등학교-남창교차로-13-해남-월산교차로-2-성전육교-13-영암-왕곡교차로-1-금천ic교차로-49(광주외곽순환)-동화ic-장성교차로-1-정읍-쑥고개삼거리-1(전주 외곽)-강산사거리-1(논산)-계백사거리-부적교차로-연산-계룡-두마교차로-4-방동저수지-성북동(0514)-


 

 

 

 

 

Posted by 하헌국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