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출장(성북동집 출발)/20201102

 

이번 주에는 청주에서 일이 시작되니 성북동에서 출발하는 세 번째 시내버스를 이용하였다.

성북동 골짜기에 있는 다른 은행나무들은 거의 노랗게 단풍이 들었는데 이 은행나무가 가장 늦게 단풍이 들지 않을까?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집에서 나온 연기와 아침안개로 부연하다.

엊저녁 때 둘러보니 우렁이를 키우던 논에는 태풍으로 벼가 모두 쓰러졌지만 그래도 누렇게 물들기는 하였는데 아직은 추수를 하지 않았다.

이제 가을걷이도 거의 마무리되지 않았을까?

 

 

 

 

 

 

 

 

 

 

 

 

 

 

다리 오른쪽에 있는 나무는 아마도 일부러 버드나무를 심었으리라 생각한다.

예전에는 버드나무 뒤쪽 속은 썩어서 비고 껍질만 일부 남았던 왕버드나무 고목이 있었다.

봄이면 그 가지를 꺾어서 버들피리를 불기도 하고, 부근 도랑에서 송사리와 미꾸라지를 잡기도 했었는데 냇둑 길을 정비하며 사라졌다.

가운데잣디에 오래 사신 분들은 아마도 공통의 추억이 깃든 장소일 테니 버드나무를 선택한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 

  

 

 

금수봉

 

 

 

 

 

 

 

41번 시내버스를 타고 원내동에 내려서 704 시내버스로 환승하여 유성시외버스터미널에서 청주행 버스를 탔다.

서울 상봉동에서 출발하는 동료한테서 전화가 왔는데 상봉동터미널어서 청주로 가는 시외버스 노선이 코로나 여파로 탈만한 차가 없단다.

다시 강남고속버스터미널로 가서 고속버스를 이용하려니 좀 늦게 도착하겠다고 한다.

별 일이 다 있다.

 

 

 

 

유성ic....

 

 

 

군대생활이 시작된 증평에는 46년이 지난 기억이지만 너무나 생생하고 많은 기억이 남아 있다.

두타산과 보강천이 낯설지 않다.

군대에 입대하여 훈련을 받을 때  주말에는 단체로 보강천에 나와서 목욕도 하고 빨래도 하던 곳이라 감회가 새롭다. 

이제까지 보광천으로 알고 있었는데 지도를 보니 보강천이다.

 

 

 

20201102 (증평군+괴산군+상주+청주(흥덕+청원)  : NSH : 3박4일 : 시외버스+BBH차) -성북동집-41시내버스-원내동-704시내버스-유성시외버스터미널-시외버스-청주시외버스터미널-BBH차-696-2순환로-서청주ic-중부고속-증평ic-508중부로-증평군(송산리+송산리)-인삼로-증평대교-광장로-중앙로-중앙로6길-증평군(증평리)-증평군청-34충청대로-화성교차로-34중부로-괴산교차로-동부육교-괴산군 괴산읍 서부리 숙박(1102)- -괴산군(서부리+동부리+서부리)-34중부로-욘풍육교-3중원대로-이화령터널-3문경대로-문경-3경상대로-상주 무양동 시외버스터미널 인군 숙박(1103)-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