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북동/20200611

어제 저녁때 장태산자연휴양림에서 돌아오는 길에 진잠에 들려서 장미 흑반병 농약도 구입하고 장을 보고 나오는데 비가 내리기 시작한다.

한밤중에는 바람이 불지 않는데도 빗소리가 요란하던데 아침에 일어나니 비가 그쳤다.

엊저녁부터 내린 비는 강수량이 33.9mm로 오랜만에 오기도 하였지만 최근 들어서 가장 많이 내리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바람이 불지는 않았지만 굵은 빗방울에 꽃들이 많이 쓰러졌다.

 

 

 

 

 

 

 

만개시기가 막 지난 샤스타데이지가 쓰러졌다.

 

 

 

끈끈이대나물도 많이 쓰러지고....

 

 

 

달맞이꽃도 쓰러지고....

 

 

 

화초양귀비도 많이 쓰러졌다.

 

 

 

 

 

 

 

 

 

 

 

 

 

 

 

보리똥나무도 잎이 뒤집히고....

 

 

 

 

 

 

 

 

 

 

 

 

 

 

 

 

 

 

 

금수봉도 구름 속으로 숨었다.

 

 

 

 

 

 

 

 

 

 

 

 

 

 

장미도 꽃잎이 많이 떨어졌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꽃밭이 하루아침에 엉망이 되었다.

 

 

 

이런 중에도 접시꽃은 꽃망울이 생기고....

 

 

 

 

 

 

 

텃밭에 있는 토마토는 너무 무성해서 순치기를 해야 할 것 같다.

 

 

 

 

꽃밭을 둘러보다가 갑자기 성북천에 물이 얼마나 불었을까 궁금해서 둑길로 가면서 옛 생각이 떠올랐다. 

어려서부터 비가 많이 내리면 집 앞의 성북천(갱변)에 나와서 물이 내려가는 모습을 보곤 하였었다.

 

 

 

상류....

 

 

 

하류.....

 

 

 

이 다리는 젊은 시절 어느 해인가 큰 홍수가 나서 교각이 떠내려갔는데 그 때 여름휴가를 내서 응급복구공사에 참여했었다.

동네사람들이 모두들 땀 흘리며 복구공사를 하는 중에도 옆에서는 물고기를 잡으러 놀러 온 사람들도 같이 있었다.

얄밉기도 하고 속으로 이러면 안 되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새참을 먹게 되었는데 순진한 고향 분들이 물고기 잡으러 온 사람들에게 같이 먹자고 부르던 생각이 난다.

 

 

 

 

 

 

 

 

 

 

 

그동안 하얀 꽃이 멋지게 피었던 샤스타데이지가 쓰러져서 엉망이 되었다.

만개시기도 지나서 꽃이 지는 상황이었는데 아내가 말끔하게 잘라내서 아쉽기는 하지만 그냥 둘 수도 없는 상황이었다. 

 

 

 

샤스타데이지가 사라진 꽃밭이 뭔가 허전하다.

 

 

 

 

 

 

 

 

 

 

 

보리똥나무가 잎이 뒤집히기도 하였지만 장마철은 닦아오고 여름 내내 상주하며 돌볼 수 없는 상황이기에 가지치기를 해 주었다.

보리똥나무, 복숭아나무, 뽕나무, 매화나무, 살구나무?....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올 봄에 꽃이 피지도 않았는데 작년에 가지치기를 잘 못한 것이 원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지가위만 들었지 아는 것이 없는 초짜라서... 지금 가지치기를 해 주는 것이 옳은지 그른지도 모르겠다.

하여튼 환기가 잘되도록 시원하게 잘라 주었다.

 

 

 

 

 

 

 

돌담에 붙여서 설치하였던 이동식 스프링클러 자리를 옮겨주었다.

 

 

 

 

 

 

 

대문 밖도 울안 꽃밭의 연장선상에 있다.

 

 

 

 

 

■ 20200527 (대전 성북동 : 20박19일 : 혼자 와서>둘이서>혼자 귀경 : 405km) -강서면허시험장-남부순환-서부간선-서해안고속-목감ic-42-양촌ic-39-안중-아산만방조제-39아산휴게소-옥정교차로-아산/은행나무길-현충교차로-43-1-유천교차로-23차령로-월송교차로-32금백로-마티터널-반포교차로-1금백로-박정자삼거리-삽재교차로-1백운로-중세동-세동로188번길-진티고개-성북동(0527)- -ㅇ희 형님 다녀가심(0528)- -텃밭 잡초제거+진잠(점심+장보기+농약)+텃밭 물주기(0529)- -텃밭 잡초제거+물받이홈통 제작+별채방 창문 보온제 제거+WS다녀감(0530)- -텃밭 잡초제거+물받이홈통 설치(0531)- -비누홀더 설치+데크커튼 수정(0601)- -텃밭 지주대 추가+강ㅇ덕과 윤ㅇ환 만남+강ㅇ덕 비닐하우스 및 정ㅇ영 불루베리 농장 방문(0602)- -텃밭 잡초제거(0603)- -장항(0604)- -실파 이식(0605)- -꽃밭 정리+저녁에 소나기(0606)- -참취 및 쑥갓 잡초제거+장미덩굴 손보기+더덕덩굴 줄설치(0607)- -탕골 산책(0608)- -국립대전숲체원 산책(최고기온32.8도/0609)- -별채방 장식품 보완+장태산자연휴양림(0610)- -새벽까지 비(6.2+27.7=33.9mm)+꽃밭 손보기(0611)- -토마토 순치기+본체데크 앞 그늘막 설치(0612)-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