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방동약수와 아침가리골(조경동) 가는 길/20160625

 

  여행을 자주 다니기는 하지만 당일치기 여행조차 예전에 비하면 가까운 곳 위주로 바뀌었다. 매번 새로운 장소를 갈 수는 없으니 갔던 곳을 다시 가는 경우가 많아지며 구태여 멀리 다시 찾아 갈 것이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멀리 다녀오면 힘들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그러나 내 자신이 자꾸 찌부러지는 기분이 들기도 해서 이번에는 좀 번거롭더라도 먼 길을 다녀오기로 하였다. 

 

 

 

 

 

 

  방동약수에서 EBS [한국기행] 촬영팀을 만났다. 촬영 화면에 식구들 모습이 들어갔다며 괜찮겠는지를 묻는다. 7월 초에 방영된다고 한다.  

 

 

 

 

 

 

 

 

 

 

 

 

 

 

 

 

 

 

 

방동약수에서 고개(안내센터)를 넘어서 아침가리골로 내려가는 트레킹을 온 사람들이 많다.

 

 

 

 

 

 

 

 

 

 

 

 

 

 

 

  고개 마루에 있는 백두대간트레일(아침가리구간) 안내센터까지 차로 올라갔다. 2010년도 여름에 고개를 넘어서 골짜기와 만나는 곳(조경동교)의 중간까지 내려가는 도중에 길이 험해서 골자기까지 내려갔다가는 다시 올라 올 수 없을 것 같아서 중간에서 되돌아 왔었다. 이제는 고개 마루(안내센터)에 차단기가 설치되었으니 차로 들어갈 수 없게 되어서 아쉽다. 백두대간 트레일에 소개된 월둔교에서 구룡덕봉 옆을 지나는 반대쪽 길은 십 수 년 전에 차로 통과하려고 시도하였으나 경사가 급하여 승용차로는 헛바퀴만 돌아서 포기한 적이 있었다. 이제는 차로는 갈 수 없게 되어 아쉽다. 방동약수에서 월둔교(홍천 광원리)까지 트레일은 10월 31일까지 하루 100명 인터넷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고개 마루 안내센터에서 조경동교를 거쳐 아침가리골로 내려오는 탐방로는 제약이 없다.

 

 

 

 

 

 

 

 

 

 

 우리들도 탐방로를 걸어서 내려갔다가 중간에서 되돌아 왔다. 짧은 거리지만 산 아래의 장마철 무더위와는 달리 기분 좋게 다녀왔다. 집에 돌아와서 지도로 확인해 보니 계곡의 절반 정도 내려갔다 올라 온 셈이라 아쉬웠다. 전번에 차로 내려갔다가 되돌아 왔을 때의 기억을 더듬어 계곡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곳까지 가려고 하였으나 숲이 우거져서 전망을 볼 수 있는 장소가 나오지 않기에 되돌아 왔다. 전번에 차로 내려간 곳보다 더 내려갔다 온 셈인데 몇 년 사이에 나무와 풀이 많이 자랐기 때문이다.

 

 

 

 

 

 

 

 

 

 

 

 

 

 

 

 

 

 

 

 

 

 

 

싸리꽃이 유난히 많다.

 

 

 

 

 

 

 

 

 

 

 

 

 

 

 

 

 

 

 

 

 

 

 

  아침가리골로 내려가는 많은 탐방객을 보았지만 되돌아 오는 길에 버스 한 대로 같이 왔음직한 외국인들을 만났다. 등산복과 스틱이 주류인 내국인과 달리 대부분 반바지 평상복에 스틱을 든 사람은 없었다. 험한 등산로도 아닌데도 내국인들은 등산복에 스틱이 기본이다. 등산복을 평상복처럼 입고 다니는 우리들의 모습과 대비되어 보인다. 하기야 요즈음 들어 해외여행 시 등산복을 입지 말라고 권고하는 여행사가 있다는 말이 있기에 식구들끼리 이야기 거리가 되기도 하였다. 

 

 

 

 

 

 

 

 

 

 

 

2017년 개통 예정인 서울양양고속도로.....

 

 

 

■0625 (방동약수+진동계곡+조침령+한계령 : 520Km) -발산역-강서구청사거리-가양대교-강변북로-6-양평-청운-44-홍천-철정-451-내촌-451-31-상남-현리-418조침령로(진동계곡)-방동약수-방동약수로 정상(+도보-되돌아서)-방동약수로-조침령로-진동삼거리-터널 위 임도-조침령-임도-조침령터널-진동삼거리-설피밭길-단목령 입구 도로 끝(되돌아서)-설피밭길(진동계곡)-조침령로-방동막국수(점심)-되돌아서-조침령로-11꿩밭길-오작로-싸리재교-귀둔-오작로 도로끝(되돌아서)-오작로-점봉산로-한석산로-필레로-필레약수입구교차로-44-한계령-한계교차로-원통-인제-신남-홍천-청운-양평-강변북로-양화대교-공항대로-발산역-

 

 

 

[전에는]

20100714.....  http://hhk2001.tistory.com/1361

20100710.....  http://hhk2001.tistory.com/1382    http://hhk2001.tistory.com/1383  http://hhk2001.tistory.com/1384    

 

 

 

Posted by 하헌국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