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동집 PC/20190624-20210324

 

성북동집에 노트북 설치(첫 컴퓨터)/20190624 

서울집에 가져가서 뚜껑에 묻은 접착제를 제거해 온 노트북과 모니터를 성북동집에 설치하였다.

촬영한 사진은 SD카드를 노트북에 연결하여 읽어 들여서 이미지처리 앱을 이용하여 사진 작업을 하였다.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 연결하여 성북동에서 처음으로 블로그에 포스팅하였다.

 

 

곡면 모니터 설치/20190824

전부터 사용하던 모니터의 화면이 어른어른 떨려서 눈이 피로하기에 WS에게 쓰지 않는 모니터가 있으면 보내달라고 했더니 새 곡면모니터를 가져왔다. 모니터와 함께 가져온 케이블을 이것저것 시험해 보니 기존 RGB 케이블에서 어른거리던 현상이 HDMI 케이블로 바꾸니 사라졌다. 곡면모니터는 처음 써보게 되었는데 색상도 훨씬 산뜻하게 보인다. 

 

 

성북동집 첫 PC설치/20191110

성북동집에 와서 촬영한 사진을 그때그때 블로그에 포스팅하려고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었다. 며칠 전(1104) 촬영한 시진을 외장하드에 저장하려니 노트북이 고장이 나서 포기하고 있는데 WS이 PC를 가지고 와서 설치하였다. 에그와 무선 와이파이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니 성북동에 있는 동안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PC을 90도 돌려놓으니 그늘도 생기지 않고 책상 위도 넓게 사용 할 수 있겠다.

 

 

새로운 모니터 추가/20191221

 

 

PC가 고장나서 기존 HP 노트북으로 대체/20191227

성북동에서 사용하던 PC가 고장 나는 바람에 서울집에서 사용하던 HP 노트북을 가져와서 모니터를 연결하니 성능이 좀 떨어지기는 하지만 큰 문제는 없을 듯하다.

 

 

PC 고장수리/20200214

십여 일 전에 WS이 고장 났던 PC를 수리하여 설치하였다는 연락을 받았었는데 확인해 보니 제대로 작동된다.

 

 

 

100Mb 인터넷 개통/20210324

지금까지는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여 그냥저냥 버티어 왔다. 2월 말에 스마트폰을 번호이동 하였는데 성북동집에서 열흘정도 사용하니 데이터가 모두 소진 되었다. 매일 추가로 2Gb를 받는 조건이지만 이 또한 하루가 끝나기 전에 소진되는데 그 다음에는 인터넷 검색 정도가 가능한 저속상태로 접속이 된다. 거기에 인터넷으로 접속이 가능한 CCTV도 설치하였는데 스마트폰 데이터가 소진되니 무용지물이 되어버렸다. 어쩔 수 없이 인터넷을 가설하기로 하여 설치기사와 함께 광케이블이 연결될 지점을 찾는 것부터 조수 노릇을 해 주었다. 인입거리가 멀고 장애물도 있어서 세세한 배선의 고정 작업은 내 입맛에 맞게 하기 위하여 설치기사에게 맡기지 않고 내일 직접 하기로 하였다. 

 

 

 

■  상기 내용은 이미 성북동집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 내용에 여기저기 단편적으로 산재된 것을 정리한 것이다.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