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북동/20200410

 

수선화가 지기 전에 접사촬영을 하려고 한동안 사용하지 않던  우리집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인 쿨픽스4500을 가지고 온 참이었다.

현재의 카메라에 접사렌즈가 없기에 쿨픽스4500이 구형 디지털카메라라서 초점 맞추기가 무척 힘들지만 접사용으로 유용한 셈이다.

더구나 전용전지가 없어서 외부전원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아침에 일어나니 모처럼 바람도 잠잠하고 온화한 기분이 든다.

며칠 전 아침에 촬영을 시도하였으나 오랜만에 사용하려니 낯설고 서툴기도 하고 손이 시려서 포기하였었다.

샤워실 개조공사에 치중하는 사이에 수선화도 거의 시들어 버렸다.

 

 

수선화

 

 

 

 

 

 

 

 

 

 

 

 

 

 

 

삼각대에 카메라를 고정시키니 카메라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아서 원활하게 사용 할 수가 없다.

 

 

 

명자나무

 

 

 

 

 

 

 

 

 

 

 

딸기

 

 

 

 

 

 

 

민들레

 

 

 

 

 

 

 

종지나물

 

 

 

 

 

 

 

할미꽃

 

 

어제 샤워실 벽체 샌드위치판넬 하부의 턱을 시멘트모르타르로 바르다가 재료가 모자라서 마무리하지 못하였다.

진잠(원내동) 건재상에 가서 레미탈과 투명코킹을 구입하고 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도 할 겸 다녀왔다.

사전투표를 마치고 나니 이른 점심시간인데 나온 김에 점심을 먹고 가자며 현ㅇ수네 식당에 갔다.

코로나19로 손님이 별로 없다며 맥이 빠진 초등학교 동창을 보니 안타깝다.

밥을 먹고 있는 중에 현ㅇ수가 전화예약을 받고나서 '송택ㅇ이 온댜~'라고 알려 준다.

얼마쯤 지나서 송택ㅇ순이 조ㅇ과 같이 나타났는데 나는 온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알아보았지만 송택ㅇ은 나를 몰라본다.

아마도 30여년만 만났는데  젊어서도 홀쭉했지만 이제 나이든 티가 제대로 난다.

 

 

내가 56년 전에 졸업한 진잠초등학교 역사교육관이 사전투표소이다.

마스크를 끼고 투표해보기는 처음이다.

코로나19로 1m이상 떨어져서 줄을 서라고 하니 줄이 길어지기도 하였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사전투표를 하기 위해서 기다린다.

잠시 기다리는데 타 지역 분들은 줄을 서지 말고 바로 들어오라고 안내를 한다.

코로나19로 체온을 재보기도 처음이지만 비닐장갑도 준다.

신분증을 확인하고 투표용지를 인쇄해서 주는데 정당투표용지가 엄청 길다.

기표한 투표용지 두 장을 봉투에 넣어서 봉한 다음에 투표함에 넣고 나오는 길에 비닐장갑을 벗는 것으로 사전투표를 마쳤다.

누가 출마하였는지는 엊저녁에 인터넷에서 확인하였는데 이름이라도 들어 본 분은 늘 낙방하는 분뿐이다.

그래도 마음에 들지 않는 정당 출신이 당선되지 않는데 힘을 보태야 하지 않을까?

관내 사전투표는 줄이 길지만 타 지역이라서 줄을 서지 않고 바로 투표를 할 수 있었다.

 

 

 

 

 

 

 

 

 

 

 

2017년 남해안 여행 중에 거제 옥포항에서 사전투표를 하였으니 이번이 두 번째이다.

 

 저녁에 뉴스를 보니 사전투표가 시작된 이후 이번이 사전투표 첫날 투표율이 가장 높단다.

 

 

 

사전투표를 마치고 성북동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조금 전에 만났던 송택ㅇ네 동네 버스정류장에는 개나리와 명자나무 꽃이 화려하게 피었다.

 

 

 

 

 

■ 20200403 (대전 성북동 :   0박0일 : 둘이서 : 000km) -발산ic-올림픽대로-경부고속-호남고속-서대전ic-성북동-꽃밭 살수+샤워장 물턱설치+가수원(샤워장 샌드위치판넬 주문)+진잠(수도부품+칼브럭)+수도가랑과 호스 연결부 부품 교체+주방 보조등 설치+주방 커튼 설치(0403)- -기존 샤워장 철거+WS 합류+샌드위치판넬 반입(0404)- -샤워장 샌드위치판넬 설치(수평보기+먹줄놓기+베이스용 U바 설치+기존 벽체 U바 설치+판넬 설치)+WS 합류+밭 잡초 제거+진잠(저녁)(0405)- -샤워장 샌드위치판넬 설치(벽체 판넬 및 창문틀)+잡초제거(0406)- -주방커튼 재설치+샤워장 샌드위치판넬 설치(지붕판 설치+물끊기 후레싱설치+U바 및 내부 L바 고정)+진잠(나사못+전선용 새들)(0407)- -출입문설치+전등설치(0408)- -샤워장 샌드위치판넬 설치(돌출박공+외부L바+앤드캡+턱 모르타르 바르기)+밭갈기(트랙터)(0409)- -진잠(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점심(송택ㅇ+조ㅇ)+(레미탈+코킹))+턱 모르타르 바르기+지붕 및 창문 코킹(0410)-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