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간절곶/20140515

우리나라에서 해가 가장 먼저 떠서 해마다 새해맞이행사가 열리는 곳이하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 간절곶
Posted by 하헌국

1. ISLAND1969 2014.05.26 16: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엉뚱한데서 헤메고 온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울산에 갔다가 고래박물관만 들러서 왔는데...
    사진보니 이곳에 갈걸 하는 아쉬움이 크게 다가 오네요~~

시원시원해 보기 너무 좋습니다~

• 하헌국 2014.05.29 1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번 여행의 원칙상 장생포는 꼭 들려야한다고 생각하고 사전 준비도 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고래와 관련된 곳이기도하구요.
      다녀온 불로거들의 사진도 찾아보고, 다음지도의 거리뷰도 확인해보고..
      시간도 촉박하고 별로 볼게 없겠다 싶어서 망설망설했지요.
      결정적으로 섬님이 포스팅하신 것을 보고 고래박물관이 있는 장생포를 포기했답니다.
      이번 여행은 동해안을 쭈욱 따라가는 것이라 어딜가나 여유롭게 머물지는 못했습니다.
      원래 제 여행스타일로 가면 하루에 서너군데면 적당하겠더군요.

벌써 한여름 날씨네요.
      좋은 하루 되시구요.

2. 달빛 2014.05.26 21: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에는 경상도 쪽으로 한 바퀴 돌아오셨군요!
    경주는 20년 전에 아이들 어릴 때 데리고 가봤는데
    지금은 많이 변하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이 드네요!
    대왕암과 간절곶은 말만 들었지 아직 못가보고요.
    이렇게 사진으로나마 보게되니 아쉬움이 덜합니다만...!
    먼길 즐겁게 잘 다녀오셨으리라 믿습니다.
    덕분에 오랜만에 경주구경 잘했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 하헌국 2014.05.29 1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번여행의 주 목적지는 감포에서 오륙도공원까지 였습니다.
      10년전에 세운 계획을 이제야 완성했습니다.
      10년이 소요될 거창한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엉뚱한데만 돌아다닌 탓이겠지요.
      어떤분들은 등산복차림이던데 한달에 두번씩 동해안-남해안-서해안-DMZ을 거치는 일주여행을 2년 목표로 하신다고도 하더군요.

경주에서 숙소를 해결하는 바람에 경주구경은 덤으로 했답니다.
      좋은 하루 되시구요.

3. 영도나그네 2014.05.27 17: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에는 동해쪽으로 여행지를 선택하셨네요...헌국님!
    연말 연시에는 이곳이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간절곶이지만
    지금은 정말 조용하고 깨끗한 모습의 간절곶을 보는 것 같습니다..
    간절곶의 명물 소망우체통과 하얀등대는 언제 보아도 정겨움과 아름다움이 같이 하는
    명소인것 같기도 하구요..
    잘보고 갑니다..

• 하헌국 2014.05.29 1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새해 일출을 보는데 상징적으로 가장 좋은 장소이니 그렇겠지요.
      평일에 날씨도 화창해서 한가롭게 둘러보았습니다.
      우체통이 엄청 크더군요.
      관광지에 이런 우체통이 유행인지 이번 여행길에도 몇군데서 보았습니다.

4. 전찬두 2015.07.21 07: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절곶 가본지도 벌써 10년이 훨씬 지났군...많이 변한 모습...보다 보니 나는 역으로 가는 느낌...경주에서 시작인가...? 그 곳에서 다시 시작해야겠는걸...일출은 놓쳤나보군...자료 문구들은 어떻게 올리는지 몹시 궁금하네...ㅎㅎ

• 하헌국 2015.07.22 19: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경주에서 숙박을 하고 감포에서 울산 방향으로 쭉 내려왔다네.
      간절곶에서 해맞이를 보는 것이 의미가 있긴하겠지만 일정상 꿈도 구지 못했다네.
      자료문구는 사진을 포토샵에서 왜곡과 잘라내기 기능을 이용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