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봉정사/20171106

 

건축분야에 40여년을 종사하며 최소한 우리나라 고건축물은 둘러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며 살아왔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축물이 있는 봉정사 인근에 일하러 왔는데 그냥 지나칠 수는 없었다.

일이 끝난 후에 들린다면 해질 무렵이나 가능할 것 같고, 저녁에는 내일 일할 성주까지 이동해야하므로  오후에 틈을 내서 다녀왔다.

 

 

 

 

 

 

매표소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서 들어가려고 하다가 시간 절약을 위해서 차량진입 여부를 문의하니 차단기를 열어주신다.

 

 

 

 

 

봉정사에는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려시대 건축물인 극락전(국보14호) 이외에도 조선시대 건축물인 대웅전(국보311호), 화엄강당(보물448호),

고금당(보물449호)이 있다.

 

 

 

 

 

 

 

 

 

 

 

 

 

 

 

 

 

 

 

 

 

 

 

 

만세루

 

 

 

 

 

 

 

 

 

 

 

 

 

 

 

 

 

 

 

 

 

 

 

 

 

 

 

 

 

 

 

 

 

 

 

 

 

 대웅전 극락전고금당화엄강당 영산암→ 다시 대웅전→ 극락전고금당→ 화엄강당→ 만세루를 둘러보고 나오는 길에.....

 

 

 

 

 

 

 

 

 

 

 

 

 

 

 

 

 

 

봉정사는 1999년 4월  엘리자베스2세 영국여왕이 안동을 방문였을 때 다녀간 곳이기도 하다.

 

 

 

■ 1106 (안동+성주+청도 : 2박3일 : 업무 : 849km) -발산ic-올림픽대로-중부고속-광주원주고속-중앙고속-풍기ic-[안동 도촌리]-봉정사-중앙고속-당진영덕고속-중부내륙고속-성주(1박)-[성주 대천리]-성밖숲-성주(1박)-대구-[청도 구라리]-청도ic-중앙고속(대구-부산)-경부고속-중부내륙고속-영동고속-중부고속-서하남ic-[송파]-올림픽대로-발산ic-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