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금빛열차(West Goldtrain) G-Train 길(영등포-군산) 기차여행/20150108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기차를 좋아하는 손자와 둘이서 기차여행을 하기로 하였다. 여행 계획을 세우려고 작년말에 열차시각표를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았다. 우리나라에서 마지막까지 운행했던 증기기관차가 전시되어 있는 풍기도 가고 싶고, 아직 타보지 않은 ITX새마을을 타보고 싶고, 2018년도?에 ITX새마을로 대체되며 퇴역 할 새마을도 타 보고 싶고, 이왕이면 가 보지 않은 곳이였으면 좋겠다는 것이 손자의 조건이였다. 기차여행은 밤시간에는 창밖으로 경치를 볼 수 없으니 날이 저물어 어두운 시간에는 큰 의미가 없다, 그리고 한겨울이라 낮시간도 짧고,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간을 줄이려니 이런저런 조건을 고려하여 가까운 곳을 다녀오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해서 영등포-천안-군산-익산-영등포 코스를 다녀오기로하고 기차표를 예매하였다.

 

 

  이른 아침에 배낭을 메고 마을버스와 전철을 이용하여 영등포역에 도착하였다. 기차가 출발할 시간까지는 시간 여유가 많아서 역에서 스탬프도 찍고, 역내부를 둘러 보았다.

 

 

 

  닷새전에 다녀온 서천의 국립생태원을 열차로 가면 편리하다는 광고가 눈에 띈다. 장항역에서 내리면 국립생태원 후문이 가깝지..... 날씨가 좀 썰렁하더라도 기차를 보는 것이 좋겠어서 일찌감치 승강장으로 나왔다.

 

 

 

 

아직 어둠이 남아있는 승강장에 나오니 달빛이 사그러지고 있다.

 

 

 

 

우리가 탈 기차에 앞서 순천행 S트레인이 들어왔다. 

 

 

 

 

 

 

 

  순천행 S트레인이 출발하고 이어 우리가 탈 기차가 들어왔다. 온통 금빛으로 칠해져 있고 '서해금빛열차(West Goldtrain)'라고 쓰여진 7379호 디젤기관차가 견인하는 무궁화호로 객차는 일반 무궁화호 도색 그대로이다. 그러고 보니 이번 기차여행 코스가 용산역을 출발하여 경부선으로 천안까지 가고, 천안에서 장항선을 이용하여 아산-예산-홍성-대천-장항-군산-익산까지 가는 2015년 02월 05일 정식개통 예정인 G트레인 코스이다. G트레인은 객차도 금빛으로 도색되어 있던데 기관차는 7379호만 있다고 한다. 손자가 "대박이다"하며 좋아한다.

 

 

 

  가는 길은 오전의 하행열차라 햇빛이 보이는 동쪽을 피해서 서쪽이 잘 보이는 자리를 생각하고 기차표를 예매하였는데, 창문이 벽으로 가려지고 동쪽이 보이는 최악의 자리였다.   

 

 

 

 

 

 

 

타고 싶었지만 이번 기차여행에서는 타지 못 할 ITX새마을이 지나간다.

 

 

 

 

 

 

 

  카페칸을 이용하기 쉽도록 카페 옆칸을 예약했었는데 정작 카페를 운영하지 않고 자동판매기만 있다. 계획대로라면 카페에서 아침을 먹고 바나나우유도 사먹으려고 했는데 아깝게 됐다. 어쩔 수 없이 간식으로 가져간 보리건빵을 먹었다. 

 

 

 

 

 

 

 

 

 

 

 

역이름이 특이한 '청소역'.....

 

 

 

 

 

 

 

금빛 기관차가 보이네.....

 

 

 

 

 

 

 

춘장대역으로 가는.....

 

 

 

 

 

 

 

철새.....

 

 

 

장항역.....

 

 

 

국립생태원.....

 

 

 

군산역에 도착하였다.

 

 

 

 

 

 

 

우리가 타고 온 '서해금빛열차(West Goldtrain)'라고 쓰여진 7379호 디젤기관차가 견인하는 무궁화호는 익산을 향해 떠나고.....

 

 

 

 

 

 

 

 

 

 

 

다음 열차를 탈 때까지 3시간의 여유가 있다. 그동안 지난 가을에 군산에 왔다가 시간이 없어서 그냥 지나친 군산근대역사박물관에 다녀 오기로 하였다.

 

 

 

0108 (군산+익산 기차여행 : T와 둘이서) -마을5-전철5-전철1-영등포역 무궁화08:25 장항선-군산역11:45-택시-(점심)군산근대역사박물관-구군산세관-택시-군산역 새마을14:42-익산역15:01-익산역 무궁화16:21 호남선-영등포역19:23-전철1-전철-5-마을5-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