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아라뱃길 경인항(인천)/20260112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을 다녀오는 길에 영종도에서 제3연륙교(청라하늘대교)가 잘 보이는 곳에 다시 갔다. 오전보다 시야가 조금은 넓어졌지만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제3연륙교를 건너서 오전에 왔던 지름길(봉오대로) 대신에 좀 돌아가는 경인아라뱃길 경인항(인천)을 들리는 길로 들어섰다.  

 

정서진

 

 

 

 

 

 

 

 

  경인항(인천)

경인항 주변에는 관람객은 없고 움직이는 것은 오리들 뿐이다. 

 

 

 

 

 

 

 

 

 

 

 

 

 

  아라인천여객터미널

 

 

 

 

 

 

 

 

 

 

 

 

 

여객터미널 내부에 들어왔는데 주변을 둘러보아도 아무도 없다. 날씨가 나빠서 그런가? 여객터미널이니 매표소는 있겠지 하였는데 자세히 둘러보지 않아서 보지 못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매표소가 보이지 않는다.

 

 

 

 

 

 

 

 

 

 

 

  아라타워

안내데스크에 문의하니 아라타워에 올라갈 수 있다고 한다.

 

 

 

 

1층

 

 

 

 

 

 

 

 

 

 

 

아라타워에 올라가니 날씨가 좋지 않아서 시야가 탁트이지는 않았지만 그런대로 훤하게 보인다.

 

 

방금 건너온 제3연륙교(청라하늘대교)가 보인다.

 

 

영종대교와 정서진
해안에서 보는 해넘이(일몰)가 볼만하다'

 

 

 

 

 

예전에는 함상공원(퇴역한 해양경비함 1002호)이 있었는데 사라졌다. 

 

 

 

 

 

 

 

 

 

 

 

아라뱃길 김포터미널 방향

 

 

 

 

 

 

 

 

 

 

 

아라타워 전망대 관람객으로 보이지는 않았지만 우리가 도착해서 나갈 때까지 통화하던 젊은이가 한 명 더 있으니 모두 6명뿐이다. 날씨가 좋지 않아서 없는지, 겨울철이라 없는지.... 하루에 관람객이 몇 명이나 들어오는지 모르겠지만 여기서 근무하는 것이 행운일지 아닐지 궁금하다.

 

 

 

 

 

[예전에는]

  인천 정서진(아라인천터미널) 해넘이/20170304.....  https://hhk2001.tistory.com/5309

 

인천 정서진(아라인천터미널) 해넘이/20170304

인천 정서진(아라인천터미널) 해넘이/20170304 강화도에서 집을 향해 좀 일찍 출발하였다. 빠른 길로는 금방 집에 도착하겠지만 일찍 들어가야 하는 것도 아니니 정서진에 들렀다 가기로 하였다.

hhk2001.tistory.com

 

 

 

  인천아라터미널/20140131.....  https://hhk2001.tistory.com/4252

 

인천아라터미널/20140131

인천아라터미널/20140131 명절날은 귀경객들로 혼잡할 듯하여 고속도로는 피하고 대부분 북쪽이나 서쪽 방향으로 여행지를 선택한다. 어제 이화원에 문의하니 설날이라 12시에 문을 연다고 한다.

hhk2001.tistory.com

 

 

 

■ 20260112 (영종도 제3연륙교+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경인아라뱃길 경인항(인천) : 1일 : 셋이서 : 114km) -강서면허시험장-남부순환로-화곡로입구교차로-봉오대로-부평ic-경인고속-서인천ic-봉오대로-제3연륙교-영종도 중산교-영종대로-하늘중앙로-폴프랭크카페(제3연륙교 촬영)-하늘중앙로-영종대로-중산교-하늘대로-영종해안남로-용유역 부근(점심)-잠진도길-무의대교-무의도-무의대로-무의회전교차로-하나개로-하나개해수욕장(되돌아서)-하나개로-무의대로-무의대교-잠진도길-영종해안남로-하늘대로-중산교-영종대로-하늘중앙로-폴프랭크카페(제3연륙교 촬영)-중산교-제3연륙교-청라 서해교차로율도교-로봇랜드로-장도삼거리-정서진남로-경인아라뱃길 경인항(인천)-정서진로-정서진8로-정서진로-백운교 동단-드림로-수송도로삼거리-고촌ic-개화동로-김포공항-남부순환로-강서면허시험장-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