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강의 수강(법정 의무교육+안전진단 보수교육)/20211224+20211227-20211228

 

  법정 의무교육 인터넷 강의 수강

진작 9월 초부터 수강하라는 메시지를 받았는데 미루다보니 이제야 수강하게 되었다. 혹시 수강하지 않아도 되나 해서 동료들에게 문의하니 받으란다. 어떤 과목은 잠깐이면 끝나겠지 하였는데 모든 과목이 60분을 꽉 채운다. 어차피 앉아 있는 김에 착실히 들었는데 장애인 관련 내용이 새롭다.

 

 

 

 

 

 

  안전진단 보수교육 인터넷 강의 수강

그래도 덜 바쁜 겨울철에 수강하는 것이 좋겠다며 동료들이 수강한다기에 같이 신청하였다. 모든 절차는 동료의 도움을 받아서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신청하였다. 이제 내 나이도 대학교 입학년도를 입력 할 때 선택 가능한 범위를 벗어나서 선택이 불가능하다.  서글프다. 2000년도에 일산에서 첫 교육을 받았는데 이제 진주에 가지 않고 인터넷에서 수강이 가능한 시절이 되었다. 총 12시간 30분을 수강하였는데 온라인 수업이라 만만치 않다. 수강을 완료하고 평가시험을 보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수강하다 보니 혹시 시험에 나올까 해서 밑줄 치면서 듣고, 가끔은 화면을 정지시켜 놓고 확인하기도 하였다. 우편물로 받은 교재 이외의 부분은 PDF 파일로 받았는데 특히 내진성능평가 부분의 강의는 원래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보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이제 나이도 그렇고 강의를 듣는 것조차도 쉬운 일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수강을 완료하고 평가시험을 본다면 복습할 시간이 필요하겠기에 교육기간이 3일 이지만 앞당겨서 2일 만에 수강을 마치고 교육원에 전화로 문의하였더니 평가시험은 없단다. 한시름 놓았다.       

 

 

 

Posted by 하헌국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