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약도여행(당목항+조약도 북단 해동리)/20190903

 

 당목항

당목항에서는 금일도, 생일도, 금당도로 가는 배편이 있고, 신지도 방죽포항으로 가는 배편은 없어졌나 보다.

배를 타기위해서 간 길이 아니기에 휘익 둘러보고 나왔는데 아내는 관심이 없는 듯 차에서 내리지도 않았다.

나도 작년 일 년 동안에 업무 차 전국 항만시설을 둘러보기 전에는 부두에 대해서 아는 것도 없고 흥미를 느끼지도 못하였었다.

지금도 항만에 흥미를 느낀다기보다는 부담감이나 쭈뼛쭈뼛한 감정보다는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생겼다고나 할까? 

이번에는 전국을 해안에 가까운 도로를 따라서 승용차로 여행한다는 차원에서 들렸을 뿐이기에 연속해서 멋진 장소가 나타날 리는 없다.

다만 내가 운전하니 입장이니 아내는 어디를 어떤 의미로 가는지도 모르고 있기에 더욱 흥미가 없을 것이다.

여행의 재미도 없는 장소가 연속해서 나오는데도 묵묵히 따라오는 아내에게 은근히 미안한 생각이 들기도 한다. 

 

 

섬 여행을 하기에 배편이 다양하니 언젠가 다시 오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조약도 북단 해동리

당목항을 둘러보고 마지막 목적지인 조약도 북단인 해동리에 다녀왔다.

물론 관광지가 아니라서 내비게이션에 주소를 입력하여 찾아갔다.

 

 

해변은 온통 양식장 시설로 뒤덮힌 듯하다.

 

 

 

도로의 끝이 보이기는 하는데 차를 돌릴만한 여건이 되는지도 모르기에 여기에서 차를 돌렸다.

개가 어찌나 짖어대는지 아내에게 후일 조약도 북단은 '개 짖던데'라고 기억되겠다고 하였다.

아내가 드디어 여기도 별 볼일 없는 곳이라고 혼잣말 처럼 이야기 한다.

이제 여기서부터는 여행을 마무리하고 대전 성북동으로 가는 길인데 두 군데만 더 들리면 되니 다행스럽다.

 

 

 

 

 

 

 

덕도

 

 

 

 

 

■ 20190901 (완도 : 둘이서 : 2박3일 : 826km) -성북동-서대전ic-호남고속-광주-나주-영암-해남-완도대교-원동선착장(아침밥)-77-완도수목원-완도방조제-화흥포항-정도리 구계등(명승3호)-완도타워-완도항(동쪽끝)-신지대교77-신지도(신리 숙소)-신지대교-완도항(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신지도(신리 숙소 1박)(0901)--신지대교77-완도 화흥포항-06:40발 여객선-노화도(동천항)-보길대교-보길도-망끝전망대-공룡알해변(보길도 남단/되돌아서)-예송리갯돌해변-중리은모래해변-송시열글씐바위(보길도 동단/되돌아서)-세연정-곡수당+낙서재-보길대교-노화읍 고막리(노화도 북단)--구도 연도교-구도(되돌아서)-구도연도교-노화도(동천항)-16:20발 여객선-완도 화흥포항-완도 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77-신지도(신리숙소 1박)(0902)-명사십리해수욕장-원교 이광사 적거-동고해수욕장-방죽포항(신지도 동단)-장보고대교77-고금도830-약산연도교-약산도(=조약도)-조약돌해변가-득암항-가사동백숲해변-당목항-해동리(약산도 북단)830-약산연도교-고금도-묘당도 이충무공유적(고금도 충무사)830-77-고금도 고인돌공원-고금대교-강진 마량23-강진-2-영암-1-나주-13-광주 북광산ic-호남고속(이서/저녁밥)-서대전ic-성북동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