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도여행(동고해수욕장+방죽포항)/20190903

 

  동고해수욕장

신지도의 동단 부근에 있는 방죽포항으로 가는 길에 동고해수욕장에 들렀다.

주차장 옆에 크지는 않지만 해변과의 사이에 도로가 있는 해송 숲 캠핑장이 눈에 들어온다.

밀물 때인지 해송 숲 캠핑장 앞에는 백사장이 보이지도 않고 해안도로 앞까지 바닷물이 찰랑인다.

동고해수욕장이 초라해 보이는 것은 조금 전에 명사십리해수욕장의 넓은 백사장을 보았기 때문이리라.


 

해송 숲 캠핑장

 

 

 

 

 

 

 

방죽포항으로 가다보니 동고해수욕장이 끝나는 부분에 널찍한 백사장이 있기에 다시 머물렀다.

해수욕 철에는 관광객을 상대로 영업하였을 법한 잔재도 눈에 띈다.

바닷가인데 갈매기는 거의 보이지 않고 주변에 서식지가 있다는 왜가리가 눈에 띈다.

 

 



 


 

 

 

 

  방죽포항(신지도 동단)

예전에는 약산도로 가는 여객선이 다녔다는데 이제는 낚시 배만 들락 인다고 한다.

 

 

사용하지 않는 대합실만 덩그러니 있고 선착장에는 낚시를 하는 세 분이 있을 뿐이다.

 

 

 

 


 

바다 건너편 구름이 휘감은 산 아래는 다음번 목적지인 조약도(약산도) 득암항이다.

 

 

 

주로 보이는 낯선 시설은 대부분 양식장인 듯하다.

 

 

 

 

 

■ 20190901 (완도 : 둘이서 : 2박3일 : 826km) -성북동-서대전ic-호남고속-광주-나주-영암-해남-완도대교-원동선착장(아침밥)-77-완도수목원-완도방조제-화흥포항-정도리 구계등(명승3호)-완도타워-완도항(동쪽끝)-신지대교77-신지도(신리 숙소)-신지대교-완도항(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신지도(신리 숙소 1박)(0901)--신지대교77-완도 화흥포항-06:40발 여객선-노화도(동천항)-보길대교-보길도-망끝전망대-공룡알해변(보길도 남단/되돌아서)-예송리갯돌해변-중리은모래해변-송시열글씐바위(보길도 동단/되돌아서)-세연정-곡수당+낙서재-보길대교-노화읍 고막리(노화도 북단)--구도 연도교-구도(되돌아서)-구도연도교-노화도(동천항)-16:20발 여객선-완도 화흥포항-완도 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77-신지도(신리숙소 1박)(0902)-명사십리해수욕장-원교 이광사 적거-동고해수욕장-방죽포항(신지도 동단)-장보고대교77-고금도830-약산연도교-약산도(=조약도)-조약돌해변가-득암항-가사동백숲해변-당목항-해동리(약산도 북단)830-약산연도교-고금도-묘당도 이충무공유적(고금도 충무사)830-77-고금도 고인돌공원-고금대교-강진 마량23-강진-2-영암-1-나주-13-광주 북광산ic-호남고속(이서/저녁밥)-서대전ic-성북동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