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도여행(숙소)/20190901

 

여름휴가철이 막 지나갈 무렵인 8월 중순에 WS의 지원을 받아서 숙소를 예약하였다.

예약사이트에 완도항 가까이에는 참여한 숙박업체가 없어서 인근 신지도를 택하였다

예약을 하자마자 숙박비가 실제 가격보다 부풀려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지만 예약 없이 자유롭게 여행하는 스타일인 내게는 제약으로 느껴지는 부분도 많았다.

이 정도면 풀장이 있는 팬션이 아닌 전용 숙박시설에서는 더 경제적이고 편리한 숙소를 쉽게 찾을 수 있겠다.

일기예보를 보니 여행기간 내내 비가 온다는데 숙소를 예약하지 않았다면 여행을 연기하였을 텐데 날씨와 상관없이 떠나게 되었다.

예약한 숙소는 풀장이 있는 팬션으로 현관문만 열면 풀장이다.

연인이나 아이들과 같이 와서 밥해 먹으며 온종일 논다면 더없이 좋은 곳이겠지만,

밤에 잠만 자고 아침 일찍 떠나는 입장에서는 풀장과 주방시설도 불필요한 시설인 셈이다.

밤에도 풀장을 운용하며 음악을 크게 틀어 놓았지만 삼유리창이라 방음이 잘되고,

반대편으로 바다가 보이는 테라스에서는 고기를 구워먹기 좋은 시설이 있으나 이 또한 내게는 무용지물이다.

완도항 가까이에 숙박시설과 식당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배를 타거나, 밥을 먹기 위하여 12Km를 다녀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20190901_신지대교.mp4

저녁밥을 먹기 위해서 폭우가 내리는 저녁신지도 숙소에서 12Km 거리에 있는 완도항 부근까지 다녀왔다.

 

 

 

■ 20190901 (완도 : 둘이서 : 2박3일 : 826km) -성북동-서대전ic-호남고속-광주-나주-영암-해남-완도대교-원동선착장(아침밥)-77-완도수목원-완도방조제-화흥포항-정도리 구계등(명승3호)-완도타워-완도항(동쪽끝)-신지대교77- 신지도(신리 숙소)-신지대교-완도항(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신지도(신리 숙소 1박)(0901)--신지대교77-완도 화흥포항-06:40발 여객선-노화도(동천항)-보길대교-보길도-망끝전망대-공룡알해변(보길도 남단/되돌아서)-예송리갯돌해변-중리은모래해변-송시열글씐바위(보길도 동단/되돌아서)-세연정-곡수당+낙서재-보길대교-노화읍 고막리(노화도 북단)--구도 연도교-구도(되돌아서)-구도연도교-노화도(동천항)-16:20발 여객선-완도 화흥포항-완도 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77-신지도(신리숙소 1박)(0902)-명사십리해수욕장-원교 이광사 적거-동고해수욕장-방죽포항(신지도 동단)-장보고대교77-고금도830-약산연도교-약산도(=조약도)-조약돌해변가-득암항-가사동백숲해변-당목항-해동리(약산도 북단)830-약산연도교-고금도-묘당도 이충무공유적(고금도 충무사)830-77-고금도 고인돌공원-고금대교-강진 마량23-강진-2-영암-1-나주-13-광주 북광산ic-호남고속(이서/저녁밥)-서대전ic-성북동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