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여행(완도항)/20190901

 

28년 전(1991년)의 한창 시절에 여름휴가 목적지인 보길도 부용동 원림(윤선도 유적지 세연정)을 가기 위해서 완도여객선터미널에 왔었다.

요즈음처럼 인터넷 등의 정보가 넘쳐나는 시절이 아니라서 여행 안내책자와 잡지 등에서 수집한 정보뿐이었다.

완도에 왔으니 미리 알아둔 해산물 맛집에서 해물정식을 먹고 여객선터미널에 배표를 구입하러 갔다.

그러나 승용차를 가지고 가려면 예약이 밀려서  24시간 후에나 가능하다고 한다.

자식들도 어리고 야영준비를 해서 간 길이라 보길도행을 포기하고 대신 해남 송호리해수욕장으로 목적지를 변경하였다.

저녁에 송호리해수욕장에 도착하니 젊은이들이 왁자지껄 떠들며 노는 소리로 도저히 야영할 환경이 아니었다.

하는 수 없이 송호리해수욕장으로 가던 길에 보아둔 대죽리해변에서 야영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다음날 아내가 배가 아프단다.

전날저녁부터 속이 편치 않았는데 내색을 하지 않았던 모양이다.

장염.....

어쩔 수 없이 자식들은 이웃 야영객에 부탁하고 아내를 동네병원에 입원시키 난감한 일이 있었다.

 관련글.....  https://hhk2001.tistory.com/745     https://hhk2001.tistory.com/744     https://hhk2001.tistory.com/743    

                    https://hhk2001.tistory.com/742     https://hhk2001.tistory.com/741


아내는 요즈음에 그 때의 트라우마로 해산물에는 상당히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편이다. 

바닷가를 여행할 때에는 해산물을 제외하면 먹을 것이 별로 없기도 하고,

그런 식당에 가서 메뉴판에 있는 된장찌개라도 주문하면 반갑게 생각하지 않는 눈치를 모를 리가 없지 않은가? 

이 동네 사람들은 날마다 삼시세끼를 생선회만 먹지 않을 터이니, 현지인이나 일 하러 온 분들이 가는 식당을 찾아야하는 어려움이 있다. 

 

 

 소형어선전용부두

완도타워에서 내려와서 완도항 동쪽에 있는 소형어선전용부두에 갔다.

최근에 축조되어서인지 접안시설이 특이하다.

 

 

 

 

 

 

 

 

 

 

 

 

 

 

 

 

 

 

 

 

 

 

 

 

 

 

 

 

 

 

 

 

 

 

 

 

 

 

 

 

 

 

 

 

 

 

 

 

 

 

 

 

 

 

 

 

 

 

빨강등대 아래에 젊은 부부가 남매를 데리고 와서 낚시를 하는데 때마침 고등어 떼가 몰려다닌다.

아빠는 아이들 낚시에 미끼를 끼고, 잡은 고기를 처리하고, 떡밥을 주느라 정신없이 바쁘다.

고등어가 계속 올라오는데 1/3 이상은 다시 바다로 도망치는듯하다.  

 

 

  완도항 제1부두와 연안여객선터미널 사이

 

 

 

 

 

 

주도

 

 

 

 

 

 

 

 

 

 

 

낮에 완도항을 둘러보고 신지도 숙소로 들어갔다.

숙소 부근에서 저녁밥을 먹을 식당을 찾아보았으나 여름 성수기가 막 지난 비 내리는 일요일 저녁을 먹을 만한 곳이 없다.

완도항 부근의 맛집 중에서 생선관련 음식을 제외하고 찾아서 전화하였더니 한 집은 휴일이고, 한 집은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대답을 들었다.

전복으로 유명한 완도답게 전복 관련 메뉴가 주를 이룬다. 

숙소에서 12Km정도의 거리였지만 빗속을 달려 순두부집을 찾아가서 저녁밥을 먹었다.

(보길도를 다녀온 다음날 화흥포항에서 돌아오는 길에 어제 휴일이라던 식당에 갔더니 영업시간이 종료되었다기에 또 순두부를 먹었다) 

바닷가에서 해산물을 제외하고 밥을 먹는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저녁밥을 먹고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완도항 제1부두에 들렸다.

밤이 되며 빗줄기가 제법 세차졌다.

 

 

 

 

완도타워

 

 

 

신지대교

 

 

 

[전에는]

20181203.....  https://hhk2001.tistory.com/5788

20181004.....  https://hhk2001.tistory.com/5746

 

 

 

■ 20190901 (완도 : 둘이서 : 2박3일 : 826km) -성북동-서대전ic-호남고속-광주-나주-영암-해남-완도대교-원동선착장(아침밥)-77-완도수목원-완도방조제-화흥포항-정도리 구계등(명승3호)-완도타워-완도항(동쪽끝)-신지대교77-신지도(신리 숙소)-신지대교-완도항(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신지도(신리 숙소 1박)(0901)--신지대교77-완도 화흥포항-06:40발 여객선-노화도(동천항)-보길대교-보길도-망끝전망대-공룡알해변(보길도 남단/되돌아서)-예송리갯돌해변-중리은모래해변-송시열글씐바위(보길도 동단/되돌아서)-세연정-곡수당+낙서재-보길대교-노화읍 고막리(노화도 북단)--구도 연도교-구도(되돌아서)-구도연도교-노화도(동천항)-16:20발 여객선-완도 화흥포항-완도 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77-신지도(신리숙소 1박)(0902)-명사십리해수욕장-원교 이광사 적거-동고해수욕장-방죽포항(신지도 동단)-장보고대교77-고금도830-약산연도교-약산도(=조약도)-조약돌해변가-득암항-가사동백숲해변-당목항-해동리(약산도 북단)830-약산연도교-고금도-묘당도 이충무공유적(고금도 충무사)830-77-고금도 고인돌공원-고금대교-강진 마량23-강진-2-영암-1-나주-13-광주 북광산ic-호남고속(이서/저녁밥)-서대전ic-성북동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