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블로그를 사용하다 보니...../20100617

파란블로그를 사용하다 보니 예전에는 괜찮았는데 언제부터인가 에디터에서 글쓰기 및 수정이불편해진 부분이 생겼다.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만 이런 현상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매번 신경이 쓰였다.

그래서 [파란 블로그>고객센터>메일문의]에 이런 내용을 문의하였더니 신속하고 친절하게 문제가 해결되었다.

당장 곤란한 부분은 다음번을 기약하기도 하고....

[문의내용 1]

도구 > 파란툴바블로그의 저작권 표시사항 변경/ 2010.06.01

안녕하세요.
얼마 전부터 블로그에 글쓰기나 수정작업을 하고 에디터 아래 부분에 있는 [저작권] 부분을 "copyright"로 설정한 다음 확인을 눌러서 글쓰기를 마친 후 쓴 글을 확인해 보면....
마지막 부분에 있어야 할 posted by ..... 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때 다시 수정 모드에 들어가서 보면 [저작권] 부분이 "사용안함"으로 바뀌어 있는데,
이를 다시 "copyright"로 변경시키고 확인을 눌러서 빠져 나와야 posted by ..... 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즉 글쓰기나 수정작업을 할 때 동일한 곳을 다시 한번 수정해 주어야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posted by ..... 가 표시된 곳을 다시 변경하면 또posted by ..... 가 없어지고,
다시한번 더 수정해야 하구요.
해결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문의 전 상태]



[해결된 상태]



지금도 저작권을 [Copyright]로 되어 있는 것을 [표시안함]으로 고쳤다가 다시 [Copyright]로 바꾸면 수정되지 않는다.
이럴때는저작권을 일단 [CCL]로 바꾼 다음 [확인]을 눌러서 빠져 나왔다가 다시 [수정]하기로 들어가서 [Copyright]로 수정해야 한다.

[문의내용 2]


커뮤니케이션 > 블로그블로그의 글이 이미 스크롤 되어 보임 / 2010.06.12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글쓰기 기능으로 작성된 글이 한개의 목록이 되어서 블로그의 매인화면에 뜹니다.
이 메인화면 전체가 한화면에 보이지 않을 때에는 스크롤하여 아랫 부분을 보구요.

그런데
스크롤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목록을 선택하면 해당글이 처음부터 보이지만,
스크롤한후 선택한 목록은 해당글의 중간부터 보입니다.

또한 해당목록의 글보기의 마지막 부분에 있는 [다음목록]- 목록보기- [이전목록]의 기능에거
목록보기를 누르면 메인화면으로 복귀하지만,
[다음목록]이나 [이전목록]을 누르면 글쓰기한 순서대로 다음 또는 이전에 쓴 글로 직접 넘어가구요.
이 때에도 글의 처음 부분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글의 중간으로 이미 스크롤되어 화면에 나타납니다.
그러다 보니 짧은 글은 화면에 나타나지도 않구요.

이런 때에는 글의 앞부분이 보이도록 앞쪽으로 스크롤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언제나 있습니다.
위와같은 현상이 생긴지는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보다 편리한 블로그 활용을 위하여 개선되었으면하는 생각입니다.
수고하십시오.

[문의 전 상태]




[해결된 상태]


[문의내용 3]


글쓰기 글자 속성 변경에 대한 문의 /2010년 06월 17일 20:27:54
안녕하세요.
오늘 다음 내용을 질문하였었는데 빠르게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질문을 잘 못하였는지 설명하신 방향이 좀 다르군요,

블로그에 처음들어 갔을 때 보이는 메인화면에 있는 제목 등은 답변해 주신대로 작동합니다.
그런데 메인메뉴에서 선택하여 들어서 보는 부분,
즉 [글쓰기] 에디터에서 사진을 올리거나 글을 작성하는 곳에 있는 글자색이 힌 바탕일 경우 디폴트값이 회색인데 이를 검정색으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또한, 글자크기가 작아서 폰트를 좀 큰 것으로 바꾸고 싶은데 이것을 어떻게 바꾸는지 알고 싶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이미 작성된 글에 대하여는 [글쓰기] 바탕색을 바꾸면 글자색도 디폴트값이 아닌경우는 바뀌지 않는다는 것은 저도 검정바탕에서 흰바탕으로 바꿀 때 알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작성한 글의 글자색이 흐릿해서 잘 보이지 않는다면 짜증스러운 일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가능하시다면 [관리] 메뉴에서 제목과 댓글의 속성을 변경하듯이,
[글쓰기] 에디터에서 작성하는 글자색과 폰트크기를 [글쓰기] 할 때마다 변경시키지 않고,
[관리] 기능에서 한번만 바꾸어 주면 가능한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글쓰기]에디터의 글자색 디폴트값도 회색을 검정색으로 바꾸면 어떨까요.

현재는 에디터에서 글쓰기를 할 때마다 글자색과 폰트크기를 매번 바꾸는 번거로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수고하십시오.

-------------------------------------
다음은 먼저번에 질문하였던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글쓰기를 한 다음에 매번 본문의 글자에 대한 폰트크기와 글자색을 변경시키려니 번거로워서 문의드립니다.
블로그>기본환경정보>꾸미기>스킨꾸미기>게시글영역 중 디자인설정>색상>텍스트에서 제목과 게시글의 색상을 변경시키면 가능할 것 같은데 되지 않는군요.
제 블로그는 백색 바탕이여서 게시글의 색상을 흑색으로 해두어도 실제로는 게시글이 약간 회색을 띄어서 가독력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글자 크기도 기본적으로 10pt인데 12pt정도로 변경했으면 하는데 어디서 해야하는지요.
혹시 게시글 폰트조정 기능이 없다면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시글은 스킨의 바탕색을 변경시키면 게시글도 자동으로 변경되어야 좋은줄은 압니다.
그렇다고 해도 현재의 글자색이 흐려서 가독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우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해결방법을 알고 싶군요.
수고하십시오.


[답변]

안녕하세요.고객님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KTH 이메일 담당자 박ㅇㅇ 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 답변드리겠습니다.

1. 글쓰기 에디터의 기본 색 변경 : 추후 에디터 개선시 고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글자크기 : 디폴트 변경 부분도 추후 개선시 고려하겠습니다. 현재는 글자크기를 변경하고자 하는

부분은 선택해서 글크기를 선정해서 변경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3. 글쓰기 에디터는 현재 개선 예정중에 있습니다. 빠른시일내에 개선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고객님의 문의에 만족하는 답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상_2010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차를 너무너무 좋아해~  (0) 2010.07.21
THOMAS  (0) 2010.07.09
기차  (0) 2010.06.17
요즈음 그림  (0) 2010.06.17
자격증 및 면허증  (0) 2010.05.28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