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여행(진도 금계리 신비의 바닷길-가계해수욕장)/20120415

지난주인 4월 7일부터 4월 9일까지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열려서 진도에 관광객이 붐볐단다.

우리는 미리 알아보고 번잡한 축제 기간을 피해서 왔는데.....



이 부근에서파는진도특산품인 미역과 마른 새우를샀다.

마른 새우는 살이 차고 맛이 있어서 간식으로 먹다보니 한봉지를 다 먹었다.



왼쪽섬은 금호도이고, 큰 철탑이 보이는 오른쪽 섬이 여기서 부터 바닷길이 열리는 모도이다.







신비의 바닷길(명승 제9호)

  • 관리자 : 진도군
  • 안내번호 : Tel : 061 - 544-0151
  •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신비의 바닷길은 고군면 회동리(古郡面 回洞里)와 의신면 모도리(義新面 茅島里) 사이 약 2.8km 바다가 조수간만의 차이로 인해 바다밑이 40여m의 폭으로 물위로 드러나 바닷길이 열린다는데 신비로움이 있다.

  • 바닷물은 하루 두차례씩 들고 쓰는데 조류의 속도나 태풍 등의 파도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사구가 형성되어 있다. 매년 이 현상을 보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 수십만명이 찾아와 바닷길이 완전히 드러나 있는 약 1시간의 기적을 구경한다. 전세계적으로 일시적인 현상을 보기 위해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려드는 곳으로 알려지고 있다.

    진도군에서는 이날 국내외 관광객들을 맞아 진도 고유의 민속예술인 강강술래, 씻김굿, 들노래, 다시래기 등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와 만가, 북놀이 등 전라남도 지정 무형문화재를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로 볼거리를 제공해 해마다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현대판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는 이곳 신비의 바닷길은 1975년 주한 프랑스 대사 "피에르 랑디" 씨가 진도로 관광을 왔다가 이 현상을 목격하고 귀국 후 프랑스 신문에 소개하면서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되었고 1996년에는 일본의 인기가수 덴도요시미씨가 신비의 바닷길을 주제로한 "진도이야기(珍島物語)"노래를 불러 크게 히트하면서 일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다.

    바닷가 사당에 모셔져 있는 뽕할머니 영정은 진도 출신 동양화가 옥전(沃田) 강지주 화백이 그렸으며 문을 열면 기적의 현장을 바라보게 되어 있고, 바닷길 입구에는 2000년 4월 제작된 뽕할머니 상징 조형물이 설치돼 있다.

[원문출처]진도군 관광문화 홈페이지..... http://tour.jindo.go.kr/sub.php?pid=TJ02010100

금계리 가계해수욕장

해수욕장 주변에서는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검고 굵은 관을 매설하는 공사가 한창이다.



향동리로 가는 길가에도 벚꽃이 한창이다.



가계 해변

  • 규모 : 1km의 넓은 모래사장
  • 소재지 : 전남 진도군 고군면 금계리 153-3
  • 안내번호 : 010-9044-9133(가계청년회)
  •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회동관광지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통이 편리하고 3만여평의 넓은 주차장과 샤워장, 음수대,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자가용을 이용한 피서객이 많이 찾는다. 또한 몽골텐트가 설치되어 있어 임대하고 있으며 인근 해역에서는 바다낚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신비의 바닷길과 인접해 있는 가계해수욕장은 1km의 넓은 모래사장과 3만평이 넘는 주차장이 있어 여름에 많은 피서객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넓은 주차장을 이용해 학생, 회사, 종교단체 등에서 수련회를 갖는다. 또한 손에 잡힐 것처럼 가까이에 보이는 금호도와 모도 등의 섬무리와 맑은 바닷물과 함께 아늑한 풍경을 지니고 있어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낚시터로도 잘 알려져 있다. 마을은 대부분 민박을 하고 있어 숙박 등이 불편하지 않고,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가족단위 피서지로는 안성맞춤이다. 진도읍까지 차로 약 20분 정도가 소요된다.

[원문출처]진도군 관광문화 홈페이지..... http://tour.jindo.go.kr/sub.php?pid=TJ03010200&cm_pos=sightseeing&cm_type=view&cm_code=26

진도해양생태관

  • 1층 조가비전시관에는 세계의 희귀 조개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2층 해양생태관에는 다양한 바닷속현장을 그대로 복원해 부모와 학생들의 체험 학습장으로 꾸며져 있다

1층 조가비전시관에는 세계의 희귀 조개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2층 해양생태관에는 다양한 바닷속현장을 그대로 복원해 부모와 학생들의 체험 학습장으로 꾸며져 있다

[원문출처]진도군 관광문화 홈페이지..... http://tour.jindo.go.kr/sub.php?pid=TJ03010200&cm_pos=sightseeing&cm_type=view&cm_code=27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