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사모 오이지/20190607

 

아내가 '동네 주민'이라고 말하는 같은 동네 사시는 분이 계신다.

나는 이 분을 예전에 식구들이 부르던 대로 '홍사모' 또는 줄여서 '홍삼'이라 부른다.

'홍사모'라는 호칭이 생긴 연유는 접어두더라도 오랫동안 같은 동네에 살다보니 이리저리 연관된 일로 알게 된 분이다.

정년퇴임 하신 후 동네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분을 돕는 일을 소임처럼 수행하시는 분이다.

내가 처음 인사를 나누기 훨씬 전부터 아내와 딸은 알고 지낸 분이다.

아직까지 직접 통화한 일은 없었지만 내 핸드폰에도 오래전에 전화번호를 입력해 둔 분이다. 

언젠가는 전동드릴을 빌려 쓰기도 하였고, 작년에는 우유팩을 이용하여 만든 수제 세탁비누를 보내 주셔서 오랫동안 유용하게 사용하였다.  

내가 5월 초순에 포항에 출장 중일 때 아내로부터 세대현관문이 잠겼는데 열 수 없다는 급한 연락을 받았다.

나는 인터넷에서 응급조치 하는 방법을 찾아 알려주는 것 이외에는 속수무책이었다.

9V 건전지로도 안된다하고.....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방법 이외에는 별 도리가 없는 상황에서 아내가 홍사모에게 지원요청을 한 모양이다.

현관도아록 교체작업을 할 분을 모시고 와서 어렵게 고장 난 도아록을 철거해서 집안으로 들어 왔단다.

작업하시는 분이 도아록을 설치하는 동안 잠깐 들어오시라고 해도 신발도 벗지 않더란다.

수리를 마치고 아내가 내게 전화하는 중간에 홍사모를 바꿔 주기에 고맙다는 인사말을 했더니 '다음에 소주 한 잔 사슈' 한다.

아내가 급히 마트에 가서 소주 한 병을 사다가 안주도 없이 한 잔을 드렸다는데 아내의 순진함도 수준급이다.

하기야 가끔 목마를 때 막걸리가 있으면 안주 없이 따라 마시는 정도이니, 아내가 안주는 생각조차 못한 모양이다.

나 역시 아내 환갑 때 가족들과  외식을 하면서도 집에 돌아와서야 술 한 잔 마시지 않은 것을 깨달은 수준이니 별 수 없기는 마찬가지다.

전화상으로 '집에 있는 김치라도 드리지~'라고 했었다.

 

 

오늘 저녁 때 딸에게 연락이 와서 아내가 홍사모를 만나 직접 담그신 오이지를 받아왔다.

마침 나도 집에 있었기에 아내에게 잠깐 들어오시라고 일렀는데 극구 사양하셨단다.

우리가 해 드려야 할 입장인데 매번 신세만 진다.   

'일상_2019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탁기/20190619  (0) 2019.06.20
마르샤 오디오 AUX단자설치 실패/20190616  (0) 2019.06.20
Jun/20180525  (0) 2019.06.19
Thomas의 중2 공개수업 참관/20190611  (0) 2019.06.19
Thomas의 이발/20190526  (0) 2019.06.06
Posted by 하헌국
,

Jun/20180525

2019. 6. 19. 19:32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성북동에서 사용 할 노트북 손질하기/20190618

 

성북동에서 쓰려고 준비한 노트북이 제대로 작동은 되지만 뚜껑이 접착제로 오염되어 있다.

열고 닫을 때마다 끈적거리는 느낌이 들어서 신경이 쓰인다.

아내는 씨트지를 붙이라고 하는데 정답은 아닌 것 같다.

일삼아서 접착제를 제거하려고 서울집에 가져왔다.

우선 인터넷을 검색하여 제거방법을 알아보았다.

제품으로 나와 있는 접착제 제거재가 있기는 하지만 A4 보다 약간 큰 면적에 사용하려고 구입하기는 아깝고 확신 할 수도 없다.

그래서 힘들더라도 민간요법처럼 알려진 방법으로 제거하기로 하였다.

모기약, 4D, 유리청결제, 비누, 헤어드라이기로는 되지 않는다.

치약은 연마제 성분이 있고, 석유류는 없어서 시도해 보지 못하였다.

다행이 우리집에 있는 몇 가지의 PC클리너 중에서 미약하게나마 제거되는 제품이 한 가지 있다.

첫 날은 힘들기는 하지만 제거는 가능하겠다는 것으로 만족하였다.

둘째 날도 뿌리고 문질러 대기를 거듭하다보니 손가락이 아프다.

이런 속도라면 며칠은 걸리겠다고 생각하였는데 세째 날에는 클리너를 뿌리고 마르지 않도록 해서 불린 다음에 지워보았다. 

쉬지 않고 온종일 하지는 않았지만 4일 만에 접착제로 오염된 부분을 말끔하게 제거하였다.

 

 

세째 날....

 

 

 

 

 

 

 

그리고....

노트북 모니터로 보면 사진이 어둡게 보여서 사용하지 않던 PC용 모니터를 연결하였다.

사진 편집용 앱을 설치하고 메모리카드 리더기도 준비하였으니 이제 성북동에서도 블로그 작업을 할 수 있겠다.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