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독화살개구리 모형)/20220304

 

오늘(20220305)이 경칩이란다. 젊어서 식구들 모두가 개구리 공예품 모으기에 관심이 많던 시절에는 경칩 무렵이면 신문과 방송에 출연하거나 전시회로 바쁘기도 하였다. 아내가 중심이 되어 '개구리공예품박물관'이란 블로그를 운영하였는데 자료를 입력하지 않은지 3년이 넘었다. 대전 성북동집의 꽃밭 가꾸기와 겹치고, 이제 개구리 공예품 모으기도 열정이 넘치던 예전만 못하니 어쩔 수 없는 일이란 말인가! 아깝다!

 

 

개구리공예품박물관..... https://frog2005.tistory.com/

 

개구리공예품박물관

안녕하세요? 뭔가를 수집한다는 것은 다른 분들이 보기에는 보잘 것 없는 일이겠지만 당사자에게는 가슴 뿌듯한 일입니다. 정서가 매말라 가는 현실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시간이 되십시오.

frog2005.tistory.com

 

 

 

서울식물원 열대관에 독화살개구리 모형이 전시된 것이 언제부터였는지는 모르지만 이번에 처음 보았다. 처음 눈에 띈 것은 설명문인데 읽어 보았으나 개구리 모형은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냥 이런 열대환경에서 독화살개구리가 사나보다 생각하고 있는데 3마리가 눈에 띈다. 하나하나 사진을 찍으며 보니 주변에 더 있다. 이제 다 찍었다고 돌아서며 보니 또 보인다. 나중에 세어보니 19마리인데 더 있는지는 모르겠다.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