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도여행(지리해변 해넘이-청산도항 야경)/20210513

 

16. 지리해변(해넘이)

  저녁밥을 먹고 일찌감치 숙소에 들어와서 좀 쉬다가 일몰시간에 맞추어서 해넘이(일몰)를 보러 지리해변을 다녀왔다. 여행 계획대로라면 내일 청산도 북단을 거쳐서 청산도항으로 가는 길에 들리려고 했었던 곳이다. 백사장에서 보는 것보다 바다가 가까운 방파제에서 보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 방파제로 갔다. 여행 중에 일출이나 일몰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행운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엷은 구름이 끼기는 하였지만 오늘 저녁이 그런 날이다.

 

 

 

 

 

 

 

  청산도 어선에는 기중기가 달려있다. 인터넷에서 보니 생선보다는 조개를 취급하려니 그렇다고 한다. 

 

 

 

 

 

 

 

 

 

 

 

 

 

 

 

 

 

  백사장보다는 바다가 가까운 방파제가 좋겠다는 생각으로 방파제에 왔는데 양식시설로 탁 트인 바다는 보이지 않는다. 더구나 해가 질 방향이 수평선이 아니라 섬(소모도?)이 버티고 있다.

 

 

  백사장에서 보면 해넘이 모습이 좀 나을까 해서 급하게 백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방파제보다는 앞이 트여서 좀 낫기는 하지만 수평선으로 해가 지지는 않는다. 그래도 노을이 곱다. 제철은 아니지만 해변에서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기분파 연인도 있고, 혼자 쪼그리고 앉아서 지는 해를 바라보는 이도 있다.  

 

 

 

 

 

 

 

 

 

 

 

 

 

 

 

 

 

1. 청산도항(야경)

  지리해변에서 해넘이를 보고 다시 청산도항으로 돌아왔다. 아내는 숙소로 들어가고 나는 어둠이 몰려오는 부둣가를 둘러보았다. 숙소를 청산도에 잡았더니 한결 여유롭게 여행을 할 수가 있다. 우선 배의 출항시간에 맞추어서 종종거릴 필요가 없고 내일이 있으니 좀 일찍 숙소에 들어와도 걱정이 없다.

 

 

 

 

 

 

 

 

 

 

 

 

 

 

 

 

 

 

 

 

♣♣♣

  오후에 일기예보를 보니 어제저녁 예보와는 달리 내일은 종일 구름이 끼겠다고 한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오늘 밤에 별 사진(고정 촬영)을 찍을 준비를 해 오기는 하였지만 엷은 구름이 끼기에 한편으로는 잘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장비를 챙겨 왔기에 밤하늘이 쾌청한데 숙소에 앉아 있는다면 얼마나 부담스러울까? 별 사진을 찍을 날씨가 되지 않기에 편하게 숙소에서 쉴 수 있게 되었다.

 

 

■ 20210513 (완도 청산도+해남 남창리 : 1박 2일 : 둘이서 : 660km) -성북동-방동저수지-서대전ic-호남고속지선-호남고속-북광산ic-북광산ic교-하남진곡산단로-운수ic-무안광주고속-동광산tg-서광산ic-연산교차로-49(광주외곽순환)-금천ic교차로-1-왕곡교차로-13-영암-성전육교-2-월산교차로-13-해남-완도대교-완도항-11:00발 여객선-청산도항(숙소 정하고)-청산도 서단(당락리 1002-3)-서편제 촬영지-봄의 왈츠 촬영지-화랑포공원(일주도로 입구/당락리 산99)-당락리-청산남로-청산도 남단(권덕리/읍리 158-16)-청산남로-범바위입구삼거리-범바위(주차장=읍리 산351)-범바위입구삼거리-장기미(공룡알해변/청계리 산18)-청산도항(저녁밥)-지리해변(일몰)+청산도항(1박)(0513)- -고인돌공원-청계리 돌담(커피/주차장=청계리 495-1, 399-1)-신풍리-청계리 다랑치길(청계리 723)-원동마을-중흥리-신풍리 구들장논(부흥리 633)-부흥리 돌담길(주차장=부흥리 128-2)-신풍리-다랑치길-상서마을 돌담길(주차장=상동리 287-1)-동촌리 돌담길+할머니 나무(주차장=동촌리 389-1)-청산도 동단(국화길해변공원 지나서 목섬/동촌리 산15)-진산리 일출전망대(신흥리 산114)-진산 갯돌해변(국산리 332-5)-청산도 북단(국산리 165-3)-단풍길-청산도항(점심밥)-15:00 여객선-완도항-13-완도대교-해남 남창리-해월루-북평초등학교-남창교차로-13-해남-월산교차로-2-성전육교-13-영암-왕곡교차로-1-금천ic교차로-49(광주외곽순환)-동화ic-장성교차로-1-정읍-쑥고개삼거리-1(전주 외곽)-강산사거리-1(논산)-계백사거리-부적교차로-연산-계룡-두마교차로-4-방동저수지-성북동(0514)-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