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도여행(서편제 촬영지-봄의 왈츠 촬영지-화랑포공원)/20210513

 

3A. 서편제 촬영지

  슬로시티인 청산도 여행이 처음이기에 여행 계획은 인터넷을 찾아가며 세웠다. 청산도는 도보여행이 제격이겠지만 이제 오래 걷기 것은 무리라는 생각에 승용차로 여행하기로 하였다. 인터넷상 여행자료는 대부분 도보여행 중심으로 나와 있다. 청산도는 카카오지도에 로드뷰가 지원되지 않아서 지도상에 표시된 길이 승용차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인지를 판단하기가 어려워서 스카이뷰를 확대하여 자동차가 보이는지를 확인하기도 하였다.

 

  청산도항을 출발하여 청산도 서단을 거쳐서 서편제 촬영지로 향하는 길에 보니 초행길인데도 저기가 청산도 하면 쉽게 접할 수 있는 서편제 촬영지라는 것을 알아보겠다. 유채꽃은 졌어도 카카오지도에는 '청산도 보리밭'이라고 표시된 곳도 있던데 보리밭은 보이지 않는다.

 

 

 

 

 

 

 

 

 

  서편제 촬영지 주차장에서 서편제 촬영지로 가는 도로는 외길이라 반대편에서 차가 오는지 신경 쓰며 진행하고 지나가는 길에 교행 할 장소가 있는지도 확인해야 했다. 슬로시티이니 특히 도보여행 중인 분들을 만나면 미안하기도 하고 조심스러웠다. (이번 청산도 여행길에 외길인 곳은 서편제 촬영지, 봄의 왈츠 촬영지, 화랑포공원, 범바위(청계리쪽), 장기미 등이다.)

 

 

 

 

 

주막에서 막걸리 한 잔 마시고 나무 그늘에 앉아서 세월아 네월아 하면 좋겠지만.....

 

 

 

 

 

 

 

 

 

 

 

 

 

 

 

 

 

 

 

 

 

 

 

 

 

 

 

 

 

 

 

 

 

 

 

 

 

 

 

 

 

 

 

 

 

 

 

3B. 봄의 왈츠 촬영지

  '봄의 왈츠' 드라마가 2006년에 방영되었다는 것은 안내판을 보고서야 알았다. 아내는 큰집 손자를 돌보느라 그런 드라마가 있었다는 것도 몰랐다고 한다. 세트장으로 지은 건물에 들어갈 생각은 하지 않고 주변이나 둘러볼까 했는데 동네분? 인지 내부를 구경해도 된다고 알려준다. 나는 밖에서 경치 구경하고 있는데 아내 혼자 들어가더니 바로 나와서 내부가 볼만하다며 들어오란다. 

 

 

 

 

 

 

 

 

 

 

 

아내는 식탁이 마음에 든다며 사진을 잘 찍어달라고 한다.

 

 

 

 

 

 

아내는 2층에도 올라갔다 왔다.

 

 

 

 

 

 

 

 

 

 

 

 

 

 

 

 

 

 

 

 

 

화랑포공원 가는 길.....

 

 

 

 

 

3C. 화랑포공원

  청산도 여행지를 선정하는 초기에는 봄의 왈츠 촬영지와 화랑포공원은 빠져 있었다. 그런데 카카오지도에서 스카이브를 확대해서 보니 화랑포공원 일주로도에 차가 보인다. 특별히 볼만한 것은 없더라도 드라이브코스로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행지에 화랑포공원과 봄의 왈츠 촬영지도 추가하게 되었다.  그러나.... 화랑포고원 입구에 도착하니 일주도로 진출입로를 임시로 차단하고 상수도관련 공사를 하는 중이라는 안내판이 붙어 있다.

 

 

 

 

 

초분 / 화랑포공원 초입에 있는데 안내판을 읽어보니 일리가 있다.

 

 

 

화랑포 일주도로 드라이브는 못하더라도 그냥 갈 수는 없겠기에 혼자서 해변을 다녀왔다. 

 

 

 

 

 

 

  범바위는 아직 가 보기 전이지만 멀리 혹처럼 나온 곳이 범바위라는 것은 짐작이 간다. 그리고 그 오른쪽으로 권덕리(청산도 남단)가 보인다.

 

 

 

 

 

 

동글동글한 갯돌해변으로 청산도여행 중에 본 장기미 공룡알해변이나 진산 갯돌해변 보다 좋다.

 

 

 

 

■ 20210513 (완도 청산도+해남 남창리 : 1박 2일 : 둘이서 : 660km) -성북동-방동저수지-서대전ic-호남고속지선-호남고속-북광산ic-북광산ic교-하남진곡산단로-운수ic-무안광주고속-동광산tg-서광산ic-연산교차로-49(광주외곽순환)-금천ic교차로-1-왕곡교차로-13-영암-성전육교-2-월산교차로-13-해남-완도대교-완도항-11:00발 여객선-청산도항(숙소 정하고)-청산도 서단(당락리 1002-3)-서편제 촬영지-봄의 왈츠 촬영지-화랑포공원(일주도로 입구/당락리 산99)-당락리-청산남로-청산도 남단(권덕리/읍리 158-16)-청산남로-범바위입구삼거리-범바위(주차장=읍리 산351)-범바위입구삼거리-장기미(공룡알해변/청계리 산18)-청산도항(저녁밥)-지리해변(일몰)+청산도항(1박)(0513)- -고인돌공원-청계리 돌담(커피/주차장=청계리 495-1, 399-1)-신풍리-청계리 다랑치길(청계리 723)-원동마을-중흥리-신풍리 구들장논(부흥리 633)-부흥리 돌담길(주차장=부흥리 128-2)-신풍리-다랑치길-상서마을 돌담길(주차장=상동리 287-1)-동촌리 돌담길+할머니 나무(주차장=동촌리 389-1)-청산도 동단(국화길해변공원 지나서 목섬/동촌리 산15)-진산리 일출전망대(신흥리 산114)-진산 갯돌해변(국산리 332-5)-청산도 북단(국산리 165-3)-단풍길-청산도항(점심밥)-15:00 여객선-완도항-13-완도대교-해남 남창리-해월루-북평초등학교-남창교차로-13-해남-월산교차로-2-성전육교-13-영암-왕곡교차로-1-금천ic교차로-49(광주외곽순환)-동화ic-장성교차로-1-정읍-쑥고개삼거리-1(전주 외곽)-강산사거리-1(논산)-계백사거리-부적교차로-연산-계룡-두마교차로-4-방동저수지-성북동(0514)-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