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북동집(수선화 꽃이 피었습니다)/20210318-20210320

 

  20210318

구례여행을 마치고 집에 돌아왔더니 기다리고 기다리던 수선화가 피어 있다.

이미 할미꽃과 종지나물 꽃이 피기는 하였지만 꽃밭이 화사하기로는 수선화에 비하랴!

 

 

 

20210319

 

 

 

 

 

 

 

구례에서 사온 라벤더

 

 

구례에서 사온 수국을 꽃밭에 심었다.

 

 

더덕과 마 넝쿨이 자라기 전에 별채 동측 벽체의 페인트칠을 하기로 하였다.

작년에 아내와 딸내미가 남측과 서측 벽체의 페인트칠을 하였으니 생각 같아서는 북측 벽체도 해야겠는데 담쟁이넝쿨로 여의치가 않다.

또한 북측 벽체는 밭에 면하고 있으니 농사철이 시작되기 훨씬 전에 페인트칠을 해야 하기에 다음으로 미루었다.

아침부터 기존 페인트 면을 헤라로 긁어내고 몽당빗자루로 쓸어내는 바탕처리 작업을 한 다음에 외부용 수성페인트를 칠하였다.

 

 

오후에는 작년에 설치했던 대로 더덕과 마 넝쿨용 줄을 매기 시작하니 아내가 줄을 수직으로 매면 좋겠다고 해서 다시 작업하였다.

 

 

수직은 물수평으로 맞추며 작업하였는데 생각보다 작업시간이 오래 걸렸다.

아내가 공산품처럼 깔끔하다고 평가한다.

 

 

우리집에 가끔 놀러오는 고양이인데 목줄이 있는 것으로 보아 누군가 모르지만 키우는 듯하다.

배고프면 나타나기에 사료를 주곤하며 나름 '코코'라고 부른다.

그런데.....

사료를 먹을 때 살펴보니 오른쪽 앞발이 부자연스럽다.

어딜 다쳤나 해서 아내와 살펴보니 목줄에 오른쪽 앞발이 끼었고, 목줄에 단 방울에 걸려서 앞다리의 털도 좀 빠지고 상처가 있다.

저것을 처리해 주어야 하겠는데 잡을 만하면 도망가서 한 시간 가까이 시도하였지만 잡을 수가 없다.

밤까지 기다려 뒷집에 알려주었더니 자기네 고양이는 아니고 옆집 고양이라며 연락해 주겠다고 한다.

나와는 페이스북으로 연락이 되는 분이기에 메시지와 관련 사진을 보냈더니 다음날 연락이 왔다.

맞고요~

이름은 '미스터 고'라며 고맙다는 답장이 왔다.

치료 중인지 3일 째(0322) 보이지 않는다. 

 

 

엊저녁에 친구 강ㅇ덕의 전화를 받았는데 오늘 박ㅇ협이 논을 합배미 작업을 하러 온다는데 같이 점심을 먹자고 한다.

점심시간에 맞추어서 첫서낭 부근으로 나갔더니 작업이 한창이다.

박ㅇ협네 논에서 조금 올라가서 은행나무 부근이 나의 본적지라고 알려 주였다.

작업이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새뜸에 있는 식당으로 가서 점심밥을 같이 먹었다. 

 

 

점심밥을 먹고 돌아가는 길에 나는 오후 작업을 위하여 집 앞에서 먼저 내렸다.

박ㅇ협이 나를 주려고 쪽파를 가져왔다며 준다.  

 

 

박ㅇ협이 준 쪽파와 곡성산 갓으로 김치를 담았다.

 

 

20210320

새벽부터 하루 종일 비가 내렸다.

바깥일을 할 수 없기에 하루 종일 구례여행 사진을 정리하고 블로그에 포스팅하였다. 

서울집보다 인터넷 환경이 열악하여 업로드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린다.

 

 

 

 

 

 

 

 

 

 

 

 

 

 

 

 

 

 

 

 

 

 

 

 

 

 

 

 

 

 

 

 

 

 

금수봉

 

 

■ 20210311 (대전 성북동 : 16박17일 : 둘이 갔다 혼자 옴 : 177+34+42+193=446km) -강서면허시험장-남부순환-오류ic-경인로-오류지하차도-오류로-천왕사거리-오리로-광남로-광남사거리-광명로-논곡삼거리-42-양촌ic-39-안중-313현덕로-강변로-길음교차로-43-평택대교-아산-1-유천교차로-23차령로-일월휴게소-월송교차로-32금백로-마티터널-반포교차로-1금백로-박정자삼거리-삽재교차로-1백운로-중세동-세동로188번길-진티고개-성북동-수도시설 통수+별채 디딤돌설치+옥수숫대 및 목화대 뽑기(0311)- -온종일 비+저녁에 WS 다녀감+CCTV 등록 및 인터넷 연결(0312)- -가지치기+묵운 꽃대제거+방동저수지-4-진잠네거리-유성대로-학하리(점심)-유성대로-마트 장보기-오일스테인 및 타카 핀 구입-진잠네거리-4-방동저수지-성북동+CCTV설치 및 인터넷 연결 테스트(0313)- -CCTV설치+가지치기+배롱나무 및 감나무 보온재 제거+분갈이(0314)- -사워실 보온제 제거+물뿌리개 호스 통수+묵은 꽃대 제거 및 처리+화초 이식(0315)- -컴퓨터 세팅+오일스테인 칠(0316)- -구례 산수유(계척마을+현천마을+반곡마을)(0317)- -섬진강+구례대나무숲길+구례오일장-성북동(0318)- -별채 동측외벽 도장+(박ㅇ협+강ㅇ덕)과 점심+별채동측외벽 더덕넝쿨용 줄설치(0319)- -온종일 비(0320)-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