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출장(뿌리공원, 갑천근린공원)/20201208

 

  대전 뿌리공원

47년 전 유천동에서 자취하며 학교에 다녔다.

지금도 자전거를 타지 못하지만 여름방학 때 동창의 자전거 뒤에 타고 비포장 길을 달려 물놀이를 왔던 곳이 여기다.

지금은 뿌리공원이 들어섰는데 오늘 일 할 곳이 부근에 있기에 잠시 일행을 기다리는 시간에 둘러보니 감회가 새롭다.

 

 

 

 

 

 

 

 

 

 

 

 

 

 

 

 

 

 

 

  대전 갑천근린공원

안영동에서 일을 마치고 유성으로 가는 길에 고향집에 들려서 커피 한 잔 마시고 왔다.

오늘은 옛부터 온천으로 유명한 유성에 숙소를 정하였는데 고향집에서 가까워서 이제까지 일부러 숙박할 일이 없었는데 처음 자게 된 셈이다.

저녁밥을 먹기 전에 숙소 가까이에 있는 갑천을 둘러보았다.

부근에 사는 친구들이 인터넷에 올리는 사진을 보았기에 낯설지 않은 풍광이다.

친구들에게 전화라도 하고 싶었으나 코로나19로 서로 조심해야 하는 시절이라 참았다. 

고향인 성북동에서 발원한 성북천도 흑석동에서 갑천과 합류해서 가수원을 거쳐서 흐르니 예사롭게 보이지 않는다.

 

 

 

 

 

 

 

 

 

 

 

 

 

 

 

 

 

 

 

 

 

 

 

 

 

 

 

 

 

 

 

 

 

 

 

 

 

 

 

 

 

 

 

 

 

 

 

 

 

 

 

 

 

 

 

 

 

 

만년교

 

 

 

 

 

 

 

■ 20201207 (문경+대전(동+중+대덕+유성)+세종 : 업무 : NSH : 3박4일 : KTX+렌트) -우장산역-전철5-공덕역-공항철도-서울역-KTX-대전역-랜트-대전로-가양로-동부네거리-대전ic-경부고속-남이jc-중부고속-증평ic-508중부로-34-508-34-괴산교차로-34상경로-연풍ic교차로-3중원대로-이화령터널-3문경대로-불정역(폐역)-사격장길-문경(불전동)-사격장길-3문경대로-점촌함창ic-중부내륙고속-낙동jc-당진영덕고속-보은ic-37대청로-옥천 서정1교차로-4옥천로-인동지하차도-대전 중구 문창동 숙박(1207)- -인창교-인창로-17대전로-대전 동(인동)-보문교-4충무로-문화로-머티네거리-635대둔산로-대전 중(안영동)-635대둔산로-머티네거리-문화로-도마네거리-4계백로-방동저수지-성북동집-방동저수지-계백로-진잠네거리-유성대로-월드컵대로-도안대로-대학로-대전 유성 봉명동 숙박/갑천근린공원 산책(1208)-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