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약도여행(득암조약돌해변+득암항+가사동백숲해변)/20190903

 

신지도 방죽포항을 출발하여 해안도로를 따라서 동고해수욕장을 거쳐서 장보고대교를 건너서 조약도로 가기 위하여 고금도로 들어갔다.

점심밥 먹을 시간이라 가는 길에 식당을 찾아보았으나 가장 번화가인 고금면소재지를 지나도록 마땅한 식당을 찾지 못하였다.

다시 차를 돌려서 고금면사무소 소재지에서 빵을 사서 먹으며 830번 지방도로를 따라서 약산연도교를 건너서 조약도로 들어갔다. 

완도군에 있는 면단위 크기의 섬은 섬 이름과 면 이름이 고금도=고금면, 신지도=신지면, 노화도=노화읍, 보길도=보길면 등으로 같다.

그런데 조약도는 약산면이라 헷갈리는데 이 때문에 조약도와 약산도가 혼용되고 있다.

 

 득암조약돌해변

약산연도교를 건너서 득암항이 내려다보이는 산중턱 길을 지나서 차가 교차 할 수 없는 좁은 도로로 들어섰다.

초행길이니 내비게이션이 가리키는 대로 가는 길인데, 반대편에서 차가 오면 어디서 비켜야 할지 신경이 쓰이는 내리막길이다.

막다른길의 끝에 있는 목적지에 도착하니 사유지인 양식장이 떡 버티고 있다.

풀밭을 지나서 해변으로 내려가야겠는데 길은 없고 개가 짖어 대서 오래 머물 수도 없는 상황이다.

개의 목줄이 묶여 있는지 확인하고 차에서 내려서 급하게 사진 몇 장을 찍으며 보니 해변에는 각종 해상쓰레기가 쌓여 있다.

 

 

지도상으로는 반대편 해변의 양식장으로 가는 길이 있기는 한데, 도착한 곳과 도로가 연결되어있지는 않다.

해변에 조약돌이 있기는 한데 완도관광안내 책자(완도군 발행)에 소개할 만큼 편의시설과 진입로는 준비 되어있고 관리되는지 의문이 간다.  

 

 

 

 

 

 득암항

득암조약돌해변으로 가기 전에는 득암항을 건너뛰고 곧바로 가사동백숲으로 가려고 득암항 진입로를 지나쳤었다.

그러나 득암조약돌해변이 이름과는 달리 너무나 실망스러워서 득암항이라도 다녀가기로 하였다.

 

 

 

 

 

 

산중턱 길에서 득암항으로 내려가는 진입도로에서 보니 바다 건너편으로 방금 다녀온 신지도의 방죽포항이 보인다. 

 

 

 

 

 

 

 

득암항에는 인적도 없고 썰렁하다.

 

 

 

 

 

 

 

 

 

 

 

 

 

  가사동백숲해변

득암항을 출발하여 산중턱 길을 가다가 가사동백숲해변에 가까워지니 카페와 민박집들이 보이고 해변 쪽으로는 동백나무 숲이 우거져 있다. 

급경사 내리막길을 지나서 드디어 가사동백숲해변에 도착하였다.

해변 길을 끼고 산기슭으로는 동백나무가 우거져 있는데 탐방로를 따라 들어가서 자세히 보니 동백나무와 다른 나무가 혼재되어 있다.

제철이 아니라서인지 인적은 없고 운용하는 시설마저  한동안 비어 있었던 흔적만 보인다.

진입로에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시설이 있으니 아마도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제철에 오면 멋들어진 풍경을 볼 수 있는 모양이다. 

 

 

 

 

 

 

 

 

 

 

 

 

 

 

 

 

 

 

 

가사동백숲해변 끝부분에 있는 배의 접안시설까지 둘러보았지만 너무나 썰렁하고 전하다.

 

 

 

 

 

■ 20190901 (완도 : 둘이서 : 2박3일 : 826km) -성북동-서대전ic-호남고속-광주-나주-영암-해남-완도대교-원동선착장(아침밥)-77-완도수목원-완도방조제-화흥포항-정도리 구계등(명승3호)-완도타워-완도항(동쪽끝)-신지대교77-신지도(신리 숙소)-신지대교-완도항(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신지도(신리 숙소 1박)(0901)--신지대교77-완도 화흥포항-06:40발 여객선-노화도(동천항)-보길대교-보길도-망끝전망대-공룡알해변(보길도 남단/되돌아서)-예송리갯돌해변-중리은모래해변-송시열글씐바위(보길도 동단/되돌아서)-세연정-곡수당+낙서재-보길대교-노화읍 고막리(노화도 북단)--구도 연도교-구도(되돌아서)-구도연도교-노화도(동천항)-16:20발 여객선-완도 화흥포항-완도 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77-신지도(신리숙소 1박)(0902)-명사십리해수욕장-원교 이광사 적거-동고해수욕장-방죽포항(신지도 동단)-장보고대교77-고금도830-약산연도교-약산도(=조약도)-조약돌해변가-득암항-가사동백숲해변-당목항-해동리(약산도 북단)830-약산연도교-고금도-묘당도 이충무공유적(고금도 충무사)830-77-고금도 고인돌공원-고금대교-강진 마량23-강진-2-영암-1-나주-13-광주 북광산ic-호남고속(이서/저녁밥)-서대전ic-성북동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