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도여행 자료/20190903

 

 

[출처] 완도 관광안내 책자(완도군 발행)

 

 

 

 

 

■ 20190901 (완도 : 둘이서 : 2박3일 : 826km) -성북동-서대전ic-호남고속-광주-나주-영암-해남-완도대교-원동선착장(아침밥)-77-완도수목원-완도방조제-화흥포항-정도리 구계등(명승3호)-완도타워-완도항(동쪽끝)-신지대교77-신지도(신리 숙소)-신지대교-완도항(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신지도(신리 숙소 1박)(0901)--신지대교77-완도 화흥포항-06:40발 여객선-노화도(동천항)-보길대교-보길도-망끝전망대-공룡알해변(보길도 남단/되돌아서)-예송리갯돌해변-중리은모래해변-송시열글씐바위(보길도 동단/되돌아서)-세연정-곡수당+낙서재-보길대교-노화읍 고막리(노화도 북단)--구도 연도교-구도(되돌아서)-구도연도교-노화도(동천항)-16:20발 여객선-완도 화흥포항-완도 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77-신지도(신리숙소 1박)(0902) -명사십리해수욕장-원교 이광사 적거-동고해수욕장-방죽포항(신지도 동단)-장보고대교77-고금도830-약산연도교-약산도(=조약도)-조약돌해변가-득암항-가사동백숲해변-당목항-해동리(약산도 북단)830-약산연도교-고금도-묘당도 이충무공유적(고금도 충무사)830-77-고금도 고인돌공원-고금대교-강진 마량23-강진-2-영암-1-나주-13-광주 북광산ic-호남고속(이서/저녁밥)-서대전ic-성북동


 

 

 

 

사용중인 컴퓨터는 2019년 9월에 구입하여 사용하다가 2019년 4월에 대대적인 보완작업을 하였다.

보완작업을 한지 얼마 되지않아서 당분간 문제가 없으려니 하였는데 그게 아니다.

처음부터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사진작업을 하기에는 적절치 않다는 생각은 하였지만 크게 어려움은 겪지 않았다.

그.런.데....

완도여행을 마치고 블로그에 올릴 사진작업을 하면서부터는 극도로 처리 속도가 느려져서 이런저런 시도를 하였지만 소용이 없다.

가상메모리 변경, 임시파일 제거,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감염 확인, 사용빈도가 적은 HDD 제거, RAM 카드 및 각종 케이블 제거 후 재설치......

거기에 추석연휴의 절반은 손자와 기차놀이 한다고 컴퓨터를 만지지 않았다가 다시 시도하였더니 처리속도가 더 느려져서 작업을 중단하였다.

어제는 컴퓨터 케이스를 제거하고 컴퓨터 전원을 넣었는데 윈도우가 실행되자마자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된다.

몇 번을 다시 시도해도 마찬가지이기에 살펴보니 CPU 이외의 쿨링 팬 3개가 돌지 않는다.

팬에서 나온 전선을 따라가니 케이스에 있는 스위치를 거쳐서 전원정치로 들어가는 전선의 콘넥터가 빠져있다.

이 때문인지 SSD는 인식불능 상태이기에 복제해 둔 SSD로 바꾸었더니 기능이 상당하게 개선되기는 하였다.

그러나 4월 이후에 설치한 각종 앱을 다시 깔아야 하니 며칠은 소요되지 않을까?

이번 기회에 컴퓨터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아내의 걱정스런 조언이 있었지만 고쳐서라도 더 써야하지 않을까?

업그레이드 차원에서 주변인의 도움을 받아서 외장형 그래픽카드를 끼우고, SSD도 새 것으로 교체하기 위하여 주문을 완료하였다.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