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길도여행(망끝전망대+공룡알해변)/20190902

 

보길도 여행은 메인인 세연정을 둘러보고 시간이 나면 나오는 길에 서쪽의 망끝전망대 방향을 다녀 올 계획이었다.

그러고도 시간이 남으면 동쪽의 송시열글씐바위 방향을 가능한 범위에서 다녀올 계획이었다.

그런데 완도 화흥포항에서 첫 배를 타고 노화도 동천항에 도착하면 7시 30분이니 세연정의 입장시각(09시?)까지 기다려야 한다.

오후에는 비가 그친다는 일기예보도 있으니 메인인 세연정을 비가 오지 않을 때 둘러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또한 오늘 중으로 배를 타고 나가야하는 빡빡한 일정인데 세연정에서 기다리느니 먼저 서쪽의 망끝전망대 방향을 다녀오기로 하였다. 

 

 

 망끝전망대

망끝전망대에 도착하니 해변이라서인지 비바람이 무척 심하다.

아내는 차에서 내리기를 포기하였는데 굳이 강요하지 않았다.

전망대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비바람 때문에 내려다보이는 바다 전망도 볼품이 없다. 

 

 

 

 

 

 

도로를 타고 흐르는 빗물이 적게 오는 비가 아니다.

 

 

 

보죽산(뽀족산)이 금방 눈에 들어온다.

 

 

 

 

 

 

 

 

 

 

 

 

 

 

 

보옥항

망끝전망대에서 공룡알해변으로 가는 도로변에 차를 세우고 아내가 창문을 열고 촬영하였다. 

 

 

 

 

 

 

  공룡알해변(보길도 남단)

보옥항을 지나서 보옥마을의 좁은 골목길을 지나서 내비게이션이 가리키는 공룡알해변 가까이까지 왔다.

해변까지 내려가는 길을 모르겠기에 가다가 되돌아오기도 하였는데 주민에게 물어보니 걸어가야 한단다.

비바람이 세차서 아내는 여기서도 차에서 내리지 않고, 혼자서 한 손으로 우산대를 잡고 한 손으로는 우산살을 잡고 다녀왔다.

밤새 비가 많이 왔는지 개울물이 많이 내려간다.   

 

 

 

 

 

 

 

 

 

 

 

 

 

 

 

 

 

 

 

 

 

 

 

 

 

 

차에서 150m를 걸으면 볼 수 있는 풍경인데 아내와 함께 보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다.

 

 

 

 

 

 

 

 

 

 

 

 

 

 

 

 

 

 

 

 

 

 

 

시냇물이 바다로 직접 흘러 들어가는 것이 인상적이다.

 

 

 

20190902보길도 공룡알해변.mp4

 

 

 

■ 20190901 (완도 : 둘이서 : 2박3일 : 826km) -성북동-서대전ic-호남고속-광주-나주-영암-해남-완도대교-원동선착장(아침밥)-77-완도수목원-완도방조제-화흥포항-정도리 구계등(명승3호)-완도타워-완도항(동쪽끝)-신지대교77- 신지도(신리 숙소)-신지대교-완도항(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신지도(신리 숙소 1박)(0901)--신지대교77-완도 화흥포항-06:40발 여객선-노화도(동천항)-보길대교-보길도-망끝전망대-공룡알해변(보길도 남단/되돌아서)-예송리갯돌해변-중리은모래해변-송시열글씐바위(보길도 동단/되돌아서)-세연정-곡수당+낙서재-보길대교-노화읍 고막리(노화도 북단)--구도 연도교-구도(되돌아서)-구도연도교-노화도(동천항)-16:20발 여객선-완도 화흥포항-완도 군내리/저녁밥)-신지대교77-신지도(신리숙소 1박)(0902)-명사십리해수욕장-원교 이광사 적거-동고해수욕장-방죽포항(신지도 동단)-장보고대교77-고금도830-약산연도교-약산도(=조약도)-조약돌해변가-득암항-가사동백숲해변-당목항-해동리(약산도 북단)830-약산연도교-고금도-묘당도 이충무공유적(고금도 충무사)830-77-고금도 고인돌공원-고금대교-강진 마량23-강진-2-영암-1-나주-13-광주 북광산ic-호남고속(이서/저녁밥)-서대전ic-성북동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