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북동/20190527

 

성북동에 갈 때에는 대부분 새벽 4시쯤 출발하였는데 오늘은 아침에 볼일을 보고 9시 넘어서 출발하였다.
아내는 일주일 전에 성북동에 가 있어서 오랜만에 딸이 동행하였다.
성북동에 도착하였지만 온종일 비가 내려서 할 일도 마땅치 않고, 낮에 장시간을 운전한 탓인지 피곤하기에 저녁때 누워서  있었다.

5월 초에 왔을 때에는 봄 풍경이었는데 그사이에 화초들이 자라서 여름 기분이 든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에도 작약꽃을 보지 못한 것이 섭섭하고, 장미꽃도 만개상태가 막 지나지 않았나 생각된다.

 

 

 

 

 

 

 

 

 

 

 

 

 

 

5월 초에 꽃이 피기 직전의 꽃 봉우리 상태였던 작약은 이미 꽃이 졌다.

작약이 화사하기는 해도 피어있는 기간이 짧으니 작년에 이어서 올해에도 꽃이 핀 모습을 보지 못하였었다.

 

 

 

작약/20190522 아내가 촬영

일주일 전(0520)부터 성북동에 와 있던 아내에게 부탁해서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보는 것으로 위안을 삼았다.

붉은 꽃인 줄 알았는데 흰 꽃일세....

 

 

 

올 봄에 설치한 장미아치에는 집에 있던 넝쿨장미와 옥천 이원묘목시장에서 구입한 것과 김포에서 구입한 서로 다른 3종류의 장미를 심었다. 

아직은 풍성하지는지만 꽃이 피어서 제몫을 하고 있다. 

 

 

 

 

 

 

 

 

 

 

 

패랭이꽃.....  5월 초에 꽃 봉우리가 맺힌 것을 보고 갔는데......

 

 

 

끈끈이대나물 꽃이 피기 시작하고.....

 

 

 

갓 꽃은 제철이 지나가고 있다.

 

 

 

꽃을 보려고 심은 열무.....

 

 

 

 

 

 

 

 

 

 

 

 

 

 

 

큼직한 딸기를 기대했다면 많이 속아주어야 하지 않았을까?

황량한 겨울철에 푸른 잎을 볼 수 있고, 이른 봄에 다른 화초보다 일찍 하얀 꽃이 피어서 화단을 장식해주는 매력이 있다.

딸이 좋아하기도 하고....

 

 

 

씨알이 작기는 하지만 귀한 노지딸기이다.

학창시절에 5월이면 딸기밭에서 미팅을 하는 것이 유행하기도 했었다.

그 당시야 당연하게 노지딸기 뿐이었고, 우리 집에서도 딸기농사를 짓기도 하였었다.

그 후 온상딸기가  점점 늘어나더니 이제는 노지딸기가 있기나 한지도 모르겠다.

 

 

 

 

 

 

 

 

대봉감나무 꽃이 두 송이 피었다.

떨어지지 않기를.....

 

 

 감나무집 할머니20190312.mp3

 

대봉감나무를 사오던 날 기분이 들뜬 아내의 첫마디는 '나는 이제 대봉 감나무 집 할머니야!'이었다.....  https://hhk2001.tistory.com/5897

 

 

 

옥천 이원묘목시장에서 사다 심은 앵두나무는 꽃이 주렁주렁 피었었는데 결국 고사하고 말았다.

 

 

 

■ 20190527(대전 성북동 : 창고문설치+1박2일 여수 여행 별도 : 쭈와 셋이서+둘이서 : 8박8일 : 422Km) -발산ic-올림픽대로-경부고속-호남고속-서대전ic-성북동-쭈와 서울 출발해서 0520에온 심과 합류+진잠 동창 만남+온종일 비(0527)-별채방 시건장치 및 손잡이설치+창고문틀설치+KBS대전FM 김숙경 팝 브런치(0528)-창고문틀설치+쭈 귀경+방부목 및 창호철물 및 페인트 구입+창고벽체 방부목설치(0529)-창고문제작설치+창고문 도장+장식품설치+데크차양 마구리판설치+노트북 및 스프링쿨러 반입(0530)-창고문틀주변 몰탈채우기+샤워실 배수구 주변 몰탈채우기+수도가랑 추가 및 샤워기 호스 연장(0531)-여수 여행(1박2일/별도 표시/그동안 쭈와 Thomas)-농약살포+홈모골에서 동네 친구 만남+선풍기 꺼냄/무더위(0603)-별채처마 마구리판설치+샤워실 호스반입구 주변 보완+싱크대 상판설치(0604)-화단 물주기(0605)-절골-대전숲체원-교촌대정로 203번길-계산동 마을회관-학하리(점심)-당산네거리-수통골삼거리-덕명네거리-한밭대로-북유성대로-1-대평리-모개고가차도-43-정안-23-유천교차로-1세종로-43-아산-평택대교-길음교차로-강변로-39서해로-안중-42-목감ic-서해고속-서부간선-남부순환-화곡로입구교차로-화곡로-화곡역-우장산역-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