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1. 남양주 물의정원-1/20170617

 

  새벽에 일어나 준비를 마치고 5시 40분에 아내와 둘이서 집을 나섰다. 홍천을 거쳐서 춘천 조교리로 가는 길에 우선 남양주 운길산역 부근에 있는 물의정원에 들리기로 하였다. 물의 정원은 지난 월요일 아내와 딸이 기차 타고 두물머리에 다녀오겠다고 나섰다가 우연히 들린 곳이란다. 딸은 그 이튿날 아침에 또 다녀 온 곳이기도 하다. 아내가 반했다며 나에게 꼭 보여주고 싶다고 한다. 출발한지 한 시간 만에 물의정원에 도착하였는데 여름철이라서 이른 아침이라지만 해는 하늘 높이 떠 있다. 벌써 주차장에는 차가 꽉 차있고 사진촬영 나온 분들로 붐빈다.    

 

 

 

 

 

 

 

 

 

 

 

 

 

 

 

 

 

 

 

 

 

 

 

 

 

 

  물의정원에서 한강변 산책로 부근에는 화초양귀비 꽃이 만발하였다. 아내의 말로는 닷새 전보다 더 화려하다고 한다. 이제까지 보았던 화초양귀비 꽃 중에서 가장 넓은 면적이 아닐까?  

 

 

 

 

 

 

 

 

 

 

 

 

 

 

 

 

 

 

 

 

 

 

 

 

 

 

 

 

 

 

 

북한강 건너편으로 보이는 두물머리(양수리)

 

 

 

 

 

 

 

 

 

 

 

  잔디가 엉성하게 보이는 것은 지금도 잔디를 심고 섬유매트를 설치하는 공사가 상류 쪽에서 진행 중이다. 양평의 세미원이 초창기에는 인터넷으로 방문신청을 하고, 하이힐을 신고 오면 운동화로 갈아 신게 하는 등 엄격하였으나 차츰 변질되어 이제는 세한정도 생기고, 온실 내부도 완전히 바뀌었다. 양평 세미원이 당초와는 너무나 동떨어진 모습으로 변해가는 안타까움이 남양주 물의정원에서는 반복되지 않기를 희망한다.   

 

 

 

 

 

 

 

 

 

 

 

예봉산(오른쪽)과 검단산(왼쪽)

 

 

 

매주 토요일 아침이면 예봉산에 오르는 고등학교 동창이 있다. 오늘도 등산했으리라는 생각에 카카오톡으로 연락했더니.....

 

 

 

 

 

 

 

 

 

 

 

 

 

 

 

운길산

 

 

 

 

 

 

 

 

 

 

 

 

 

 

 

 

 

 

 

 

 

 

 

 

 

 

 

 

 

 

■ 0617 (남양주 물의정원+춘천 조교리+품걸리 늘목고개+홍천 야시대리 : 둘이서 : 339km) -발산ic-강북강변-6-조안ic-45-물의정원-두물머리(아침밥)-6-양평-청운-44-홍천읍내-화양교-44-원동교차로-원동조교로-홍천고개-조교리 산175-1 도로 끝(되돌아서)-쉼(커피/삭힌고추)-원동조교로-조교 보건진료소-물로길-물로리-갈골-요골-품걸리(낮잠)-늘목고개-품걸교-야시대리(쉬다가)-원평교차로-44-홍천-청운-6-양평-강북강변-가양대교-발산ic-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진중리 95 | 물의정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하헌국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