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동검도 일주/20160924

  동검도는 강화도와 도로로 연결되어있다. 동검도로 들어와서 첫 번째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가는 도로와 왼쪽으로 가는 도로는 각각 막다른 도로이다. 이쪽으로 가보기도 하고 저쪽으로 가보기도 했지만 작은 섬이라 도로가 연결되지 않은 구간은 그리 멀지는 않다. 섬을 걸어서라도 일주를 해 보자는 생각에 동검도로 떠났다. 가족 중에 나만 운전이 가능하므로 아쉽지만 왼쪽 도로로 들어가서 식구들을 내려주고 해안을 따라 걸어오라 하고, 나는 차를 되돌려 나와서 오른쪽 도로로 들어가서 만나기로 하였다.    



식구들은 올 봄에 진달래꽃을 보러 왔던 곳에서 해안산책로를 따라 서쪽으로 떠났다.














  식구들이 떠난 후 혼자서 차를 돌려 되돌아 나왔다. 내가 반대편에 차를 주차하고 해안선을 따라가다가 다시 만날 때까지는 식구들이 촬영한 것이다.



























































놀며놀며 해안선을 따라서 서쪽으로 가니 내가 보이더란다.




헤어진 지 70분 만에 만났는데도 반갑다!



■0924 (강화 동검도 : 163km) -마곡중앙로-양천로-방화대교남단(88ic)-올림픽대로-김포한강로-운양삼거리-356-초지대교-해안남로-동검도-동쪽해안도로-산너머팬션 앞(식구들은 해안 따라 서행/되돌아서)-동쪽해안도로-동검길(동검오토캠핑장 다녀옴)-남서해안(식구들 만남)-마을회관 다녀옴-동검길(고구마)-해안남로-길화교교차로-동막해변-하늘재-산골풍경-장화저수지-해안남로-후포삼거리-해안서로-내리삼거리(내리/화초고추/들판)-굴암돈대-외포리(새우젖)-구하리(계룡돈대 부근/들판)-망월리-하점교-이강삼거리-강화서로-48-강화읍(저녁)-강화대교-양촌-356-김포한강로-올림픽대로-방화대교남단-양천로-마곡중앙로-마곡역-










Posted by 하헌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