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검도-1/201060415

 

  봄날이 절정이라서 집에 있기 아까운 생각에 강화도로 향했다. 마침 강화도 고려산진달래축제(2016.04.12~04.26) 기간이다. 4월 2일 다녀왔을 때에도  백련사로 올라가는 도로를 차단했었는데 오늘은 오죽하랴 싶어서 강화대교 방향으로는 얼씬도 하지 않았다. 축제기간임을 모르고 간 경우도 있지만 해마다 진달래축제 기간에는 교통이 혼잡하고 주차가 힘들다. 오랜만에 초지대교를 통하여 강화도에 들어가서 고려산과 반대 방향인 동검도에 들어갔다. 동검도를 오래 전부터 다녔지만 IMF 때 갑자기 시간도 많고 울분을 누르며 지낼 무렵이 기억에 남는 곳이기도 하다. 아내와 그 시절을 회상하며 해안선을 따라서 영종대교가 보이는 곳까지 다녀왔다.    

 

 

 

 

 

 

 

 

 

 

 

 

 

 

 

 

 

 

 

 

 

 

 

 

 

 

 

 

 

 

 

 

 

 

 

 

 

 

영종대교가 보이기에 되돌아 왔다.

 

 

 

 

 

 

 

  새집처럼 보이지만 밤송이다. 지난 가을에 떨어진 바짝 말라서 썩지 않은 알밤이 더러 있다.

 

 

 

 

 

 

 

 

 

 

 

동검리 마을회관 주변

 

 

 

 

 

 

 

 

 

 

 

오랜만에 마을회관 방향으로 들어가 보니 새로운 건물이 많이 늘었다.

 

 

 

 

■0415 (동검도+강화도 : 둘이서 : 139Km)  -마곡중앙로-마곡역-(새길)-양천로-방화2단지교차로-방화대교남단(88jc)-올림픽대로-김포한강로-운양삼거리-356-양곡-초지대교-강화도 해안남로-동검도-서남쪽 해변-동쪽 해변(되돌아서)-강화도 해안남로-길화교교차로-장흥리입구 교차로-84-전등사입구 교차로-84강화동로-찬우물삼거리-남문로-우리옥(점심)-48-갑곶돈대(되돌아서)-강화대교-김포대-56애기봉로-하성-석평로-연화사-후평리 들판-석탄리 한강변-전류리-78-운양삼거리-김포한강로-올림픽대로-방화대교남단-양천로-마곡중앙로-마곡역-

 

 

 

 

 

Posted by 하헌국
,